에어팟 이름 바꾸기 이모티콘 넣어봤어요!

에어팟 이름바꾸기 아이폰에서 설정

아이폰유저라면 누구나 악세사리로 에어팟은 기본으로 소지하고 계실거에요.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베터리 여유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아이폰과 연결을 하여 에어팟으로 음향을 조절하여 음악과 동영상을 시청하실 텐데요. 가끔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다른 에어팟과 혼동이 될 때도 있을거에요. 그래서 아이폰과 연결시 본인의 에어팟에 이름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아주 간단하게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에어팟 이름을 바꾸어 사용해 보세요.  의외로 그냥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리고 하트모양과 더불어 이모티콘까지 삽입할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작해 볼게요 !!

     

     

    아이폰과 에어팟 연결은 블루투스

    에어팟을 처음 구매하신 분이라면 최초 1회 아이폰에서 블루투스 기기 검색을 통해서 에어팟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1번만 연결을 한다음에 자동연결 설정만 해 두면 언제든 에어팟 뚜겅을 오픈한 동시에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최근 아이폰 업데이트를 통해서 변경된 에어팟 연결 화면은 위 사진처럼 변경이 되었는데요, 보다 넓은 화면에서 현재의 에어팟 연결상태와 베터리잔량 그리고 붉은색 영역에 에어팟 이름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를 하지 않은 신 분들은 그냥 기본 airpod로 되어 있을 거에요.  바로 저 이름을 이모티콘을 포함하여 자신만의 이름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아이폰 설정 모드에서 이름변경

    에어팟과 연결이 된 상태라면, 우선 아이폰의 설정앱을 클릭해 주세요. 왼쪽 사진과 같이 블루투스 (Bluetooth) 부분을 클릭해서 이동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현제 블루투스에 연결된 '나의기기'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현재 저는 에어팟, 갤럭시워치, 맥북프로 총 3개가 아이폰 블루투스에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나서 에어팟(Airpod)을 클릭해 주세요. 연결 안됨으로 표시되어서 이름변경은 가능합니다. 미리 연결을 해 두셔도 관계 없구요^^

     

     

     

    에어팟에 관한 여러가지 설정을 바로 여기에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팟 이름 바꾸기 전에 에어팟은 뚜껑을 오픈 하는 순간부터 아이폰이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 감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아래 목록에 있는 '자동으로 착용 감지' 부분을 활성화 해 주시고, 아이폰에 자동으로 연결 역시 활성화를 꼭 해 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나서 에어팟 이름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여기서 현제 airpod로 표시된 부분을 손가락으로 클릭을 하게 되면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이 알아 볼 수 있는 귀여운 이름으로 한번 바꿔보세요. 아이폰의 이모티콘이 지원되기 때문에 이모티콘도 한번 넣어 보시는 것은 어떨런지^^ 저는 하트 표시를 넣어봤습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가 완료되었다면 창을 그대로 닫으시면 안됩니다. 이름이 변경된 것을 혹인 한 다음,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한번 더 블루투스 화면으로 가서 확인 해 보세요. 

     

     

     

     

    최종적으로 아이폰 블루투스 환경에서 에어팟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해외있을 때 제 예명인 알렉스로 설정을 해 봤습니다. 이모티콘까지 넣어서 에어팟 이름 바꾸기를 완성하니까, 아이폰 메인화면에서도 연결표시로 에어팟 이름이 예쁘게 나오네요^^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