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옮기기 (애플라이트닝 케이블USB 및 맥북)

아이폰 사진 옮기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처음 아이폰으로 교체를 하였거나, 급하게 아이폰사진을 컴퓨터로 옮겨야 하는 경우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작업으로는 시간적으로 혹은 1회에 보낼 수 있는 사진의 장수가 최대 30장 이기 때문에 한번에 옮기기에는 불편함이 많습니다. 따라서 누구나 쉽게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데스크탑) 또는 포스팅 끝부분에서 맥북으로 옮기는 간편하고 쉬운 방법을 공유해 드릴게요.

 


 

근본적으로 아이폰 은 운영체재 OS 가 안드로이그 아니라 맥 ISO 이기 때문에 맥 초창기 출시때만 하더라도 컴퓨터로 옮기기가 번거롭고 까다뤄웠습니다. 아이튠즈라는 일종의 중간단계 역할을 하는 허브 프로그램으로만 동기화를 통해서 가능 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한번이라도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신 유저라면 얼마나 불편한지 아실거에요. 가장 쉽게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아이폰 사진 옮기기 (애플라이드닝 케이블 USB 및 맥북)

우선 컴퓨터 데스크탑은 윈도우 10 설치를 권장해 드립니다.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면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 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우선 준비해야 할 것은 USB케이블 입니다. USB케이블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라이트닝 케이블인지를 먼저 확인 해야 합니다. 일부 충전용으로는 불가능 하기 때문에 밑의 사진 처럼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표시를 꼭 확인 하세요!!

 

 

애플라이트닝 케이블 USB3.0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 USB / USB C to 라이트닝 사용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에도 종류가 나눠져 있습니다. 최근 나온 C타입 썬더볼트 식의 라이트닝 케이블이 있고, 일반 USB 3.0 버전도 있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 데스크탑에 적합한 케이블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USB 허브를 사용하여 기존 USB 버전과 usb c to 라이트닝 둘 중에 호환이 되는 것을 선택 하시면 좋겠네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 (데이터전송용)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

 

 

 

애플라이트닝 케이블로 아이폰과 컴퓨터 연결

라이트링 USB 케이블로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시켜 줍니다. 최초 아이폰에 위와 같은 '접근 허용' 이라는 문구가 팝업창으로 뜨게 되면 '허용'을 눌러 주세요. 문구의 설명대로 연결되어 있는 동안 컴퓨터에서 사진 및 비디오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 됩니다.

 

 

 

 

 

 

장치 확인 : Apple iPhone

데크스탑에서 장치 및 드라이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윈도우10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내PC라고 검색하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맥북에 부트캠프를 설치하여 100gb 정도 할당을 하여 윈도우10 운영체재를 설치 하였습니다. 표시된 화면이 조금 다를 수 있어요.  장치 및 드라이브에서 APPLE iPhone 장치를 클릭 하세요.

 

 

 

 

아이폰11 프로맥스 256GB 저장용량도 한번 확인 하는 것도 좋겠네요. 1/3 정도 사용을 한 상태입니다. 자신 아이폰의 저장용량도 컴퓨터에 연결할 때 꼭 한번 확인 해 보세용 ^^

 


 

 

 

아이폰 사진 저장 폴더 확인 

 

아이폰 사진 저장 위치

컴퓨터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아이폰 사진 저장 위치 입니다. 보기 쉽게 내림차순으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 컴퓨터 내 PC
  • Apple iPhone
  • internal Storage
  • DCIM
  • 100 APPLE

아이폰 소유자마다 맨 마지막 하위폴더는 조금씩 다릅니다. 폴더 이름에서 앞에 100 ~ 102 숫자로 구분되어 표시가 되고 대부분 100apple 폴더에 아이폰 사진이 보관이 되어 있습니다. 사진의 종류에 따라 폴더표시가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을 주의 하세요 !! 

 

 

 

 

 

아이폰 사진과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아이폰 사진은 100apple 폴더에 기본적으로 저장이 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사진의 양이 저처럼 많으신 분들은 스압주의 하세요!!  아이폰에 있는 사진은 물론 동영상도 여기 폴더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재생 버튼 모양이 있는 것은 전부 동영상이기 때문에 이 폴더에서 관리를 할 수 있고, 마우스왼쪽 버튼으로 드레그 하여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복사 이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클릭하여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드레그 해 주시면 복사 이동이 진행 됩니다.  한가지 불편한 점은 원하는 사진을 일일히 찾아야 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긴 하지만, 촬영된 날짜를 기준을로 내림차순 정열이 되어 있기 때문에 폴더의 맨 맽으로 내려서 최근 사진을 확인 하시는 방법을 추천 드려요.

 

 


아이폰 사진 옮기기 앱이용하기

아이폰 사진 옮기는 방법을 앱을 사용하여 쉽게 옮길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에는 '구글드라이브'가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로 옮기고 난 뒤 다시 인터넷 구글로 접속해서 컴퓨터로 재 다운 받는 방법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는 '네이버클라우드' 앱이 설치되어 있는 분들이면 그쪽으로 아이폰 사진을 옮겨서 다운받는 방법도 있구요.

 

 

왼쪽사진 : 선택사진과 내보내기버튼 / 오른쪽사진  더보기 버튼 클릭 

 

이처럼 아이폰에 설치 되어 있는 어플(앱)을 이용해서 아이폰 사진첩에서 바로 내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의 사진첩으로 들어가 사진첩 오른쪽 상단에 '선택' 버튼을 누른다음,  옮기고자 하는 사진을 일일히 선택하여 위 왼쪽 사진과 같이 내보내기버튼을 누른 후 오른쪽사진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30장이 안되는 사진이라면 카카오톡 앱을 이용해서 자기자신에게 사진보내기를 하여도 무방 합니다. 30장 이상 많은 사진일 경우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을 권장 드려요.

 

 

 

 

 

더보기 버튼 :  여러가지 내보니기 앱 사용

 

사진첩 더보기버튼을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아이폰에 설치된 여러가지 어플들이 표시되는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구글드라이브 혹인 네이버클라우드(설치해야함) 등 웹상 드라이브로 내보내기가 가능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드라이브로 옮기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구글드라이브는 개인별로 15GB 무료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용량이 많지 않을 경우 구글드라이브를 활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아이폰 사진첩에서 바로 맥북으로 옮기기 버튼 활용

 

아이폰 사진 맥북으로 바로 옮기기 버튼

마지막 방법은 맥북사용자를 위한 팁입니다. 맥북을 소지하고 있다면, 아이폰과의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진첩에서 선택한 사진을 바로 맥북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애플 제품끼리의 호환성은 너무 유익한 점이기도 하죠.  사진첩에서 옮길 사진을 선택 했다면 하단에 위 사진과 같은 메뉴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맨 왼쪽 맥북프로 (macbook pro) 버튼을 눌러만 주시면 바로 맥북으로 사진이 전부 이동이 됩니다.  버튼을 누르는 동시에 맥북에서 자동으로 사진이 옮겨진 모습이 '팝업' 폴더로 표시가 됩니다. 혹시 놓쳤다면 사진이 저장되는 위치는 맥북 -> 디스크 -> 다운로드 로 가시면 확인이 가능 합니다. 

 

 

맥북활용 팁 포스팅 공유

맥북 USB 허브 C타입 멀티허브,HDMI젠터 추천

맥북 윈도우 전환 초간단 방법

맥북 한글오피스 사용방법(Polaris Office)

맥북 한영전환 단축키 활용방법

맥북 스크린샷 단축키 (맥북프로pro캡쳐)

맥북 단축키 모음(맥북프로pro)

 


맥북으로 옮겨진 사진을 새로운폴더를 만들어서 그대로 드레그를 하면 컴퓨터로 옮기는 작업이 완료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사진옮기기 여러가지 방법 활용에 대한 정보 였습니다.  궁금하신 것은 댓글 남겨 주세요 !!

 

 

함께보면 유익한 콘텐츠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