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단축키 모음(맥북프로pro)

맥북 단축키 모음(맥북pro)

맥북 사용자가 많이 늘어가고 있네요. 사실 이번에 2020년도 버젼으로 새로 바꿔탈까도 생각 했지만 새로나온 맥북프로 기본형 가격이 거의 300만원에 육박하는 것을 보고, 그냥 맥북프로2019형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사치네요)

 

맥북을 처음 접하는 분들께서는 필수로 알아 두셔야 할 부분이 윈도우OS 자판과 조금 다르게 생겼습니다. 맥북에서 주로 사용되는 키는

option키와 command키 두가지 인데요. 이는 일반 윈도우자판에서 Alt키와 control키에 해당 합니다. 맥북에도 control이라고 적힌 키가 있습니다만, (위치도 윈도우랑 같아서) 처음에는 많이 헤깔립니다. 아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천천히 익숙해 지실 거에요!!

이를 활용한 맥북의 기본적인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맥북프로 키보드 자판을 직접 촬영 하였습니다. 시프트키는 동일한 위치에 있지만, Fn키를 시작으로 오른쪽으로 4개의 버튼이 있으며 맨 마지막에 command키가 위치해 있습니다. 

 

 

출처 : 애플코리아


맥북 복사하기 command + C / 붙혀넣기 command + V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맥북 단축키이기도 하지만, 처음 맥북 사용자가 가장 헤깔리는 부분입니다. Command 키에 익숙해 지는 시간이 필요하시만, Commamd의  C 를 윈도우의 Control 키로 이해 하시면 됩니다. 맥북자판에 있는 control은 거의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무시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문서 작업에서 자주 사용되는 뒤로가기 (일명 실행취소)는 Command + Z 키도 외워 두시면 좋겠네요.

 

 

 

출처 : 애플코리아

이 밖에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맥북 단축키를 위 사진으로 첨부 하였습니다. 인터넷 창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이 바로  스페이스바 인데요.

인터넷 창에서 마우스로 직접 스크롤해서 내려도 되지만, 맥북에서는 스페이스바만 눌러도 일정간격으로 스크롤되는 것과 똑같이 창을 내릴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맥북 단축키는 애플코리아 링크 걸어 둘게요.

 

맥북단축키 <---- 바로가기 

 

 


맥북 한/영 키는 위 화살표 표시 버튼 입니다.

처음 맥북을 접할 때 저도 오랜시간 걸쳐 찾았습니다 ㅠㅠ 위 사진의 붉은영색 부분이 바로 한/영 버튼이에요. 시프트키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1초간 누르고 있으면 녹색 불이 들어 옵니다. 그때 한글과 영어로 바뀌게 되니 참조 하세요 !!

 

 


맥북프로 신형에는 F키가 따로 없다 !!

맥북프로 신형 (스크린바)에는 F키가 자판에 따로 표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맥북프로 신형의 스크린바는 화면밝기와 스피커 볼륨조절 등 여러가지 편의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평소 저도 위 두가지 (밝기와 볼륨) 이외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신기하고 신기술이라 생각했지만 말이죠.ㅋㅋ  기존 F키의 위치를 스크린바로 대체가 되면서, F1부터 F12 까지의 버튼을 사용할려면 위 사진에서와 같이

자판 왼쪽 맨 아래 Fn키를 누른 상태에서 스크린바가 F1~F12 버튼으로 활성화 됩니다 !!

 

 

 

맥북프로 처음 사신분들께 조금이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맥북 스크린샷 단축키 <-----------바로 가기

 

맥북 스크린샷 단축키 (맥북프로pro)

맥북 스크린샷 단축키 (맥북프로pro) 저번 시간에 맥북 기본 단축키에 이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맥북 스크린샷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맥북 스크린샷 단축키를 알아보기 전에 스크린샷이 저장�

holicgrapher.tistory.com

 

 

 

여러분을 위한 콘텐츠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