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스크린샷 단축키 (맥북프로pro캡쳐)

맥북 스크린샷 단축키 (맥북프로pro캡쳐)

저번 시간에 맥북 기본 단축키에 이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맥북 스크린샷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맥북 스크린샷 단축키를 알아보기 전에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위치는 바로 '바탕화면'에 실시간으로 저장이 되는 점 미리 알아 두세요 !!

 

 

맥북에는 윈도우 자판처럼 스크린샷 키가 따로 없습니다. 따라서 아래 제시하는 단축키로 맥북 스크린샷을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맥북 전체화면 스크린샷 Shift + Command + 숫자 3

맥북 전체화면 스크린샷 단축키 입니다. 시프트키와 커멘드크를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자판 위쪽 숫자 3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스크린 샷을 할 수 있습니다. 맥북은 기본설정을 따로 하지 않는 다면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위치는 '바탕화면'에 파일명이 스크린샷+날짜+시간 으로 기록되어 저장이 됩니다. 포멧은 PNG이기 때문에 때에 따라 JPEG로 변환하셔야 합니다.

 

단축키 : Shift + Command + 숫자 3

저장 되는 파일명 예시  : 스크린샷 2020 10-16 오후4.13.43  

 

 

 

스크린샷으로 맥북 전체화면으로 진행될시 맥북 화면 오른쪽 하단에 위 사진과 같이 스크린샷 된 모습이 아이콘으로 잠깐동안 표시됩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사진수정하기로 바로 넘어가고, 3초 정도 지나면 아이콘은 사라지고 맥북 바탕화면을 확인 하시면 스크린샷 된 이미지가 저장되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맥북 특정역영(부분) 스크린샷 Shift + Command + 숫자 4

어쩌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맥북 스크린샷 단축키 입니다. 특정부분만 마우스로 드레그를 해서 스크린샷 하는 방법입니다.

위 단축키를 누르는 동시에 마우스 커서가 '십자가 모양'으로 바뀌게 됩니다. 마우스 패드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특정 부분을 연속해서 드레그 하시고 손가락을 떼시면 바로 스크린샷이 완료가 됩니다 !!

 

특정영역 스크린샷을 하실 때 주의사항은, 맥북 마우스패드를 왼쪽 상단 끝부분에서 시작하세요. 스크린샷 할 영영이 넓고 길게 이루어 졌다면, 직접 일반 마우스를 껴서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우스패드 공간이 넓은 영역을 전부 드레그할 수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중간에 드레그가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맥북 마우스패드를 넓게 사용해서 스크린샷 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최종 위 사진에서 드레그한 영영이 깨끗하게 스크린샷 되었네요 ^^

 

더 궁금하신 것은 댓글 주세요 ^^

 

맥북 단축키 <<----------바로가기

 

맥북 단축키 모음(맥북프로pro)

맥북 단축키 모음(맥북pro) 맥북 사용자가 많이 늘어가고 있네요. 사실 이번에 2020년도 버젼으로 새로 바꿔탈까도 생각 했지만 새로나온 맥북프로 기본형 가격이 거의 300만원에 육박하는 것을 보

holicgrapher.tistory.com

 

 

여러분을 위한 콘텐츠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