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한영전환 단축키 활용방법

맥북 한영전환 활용방법

맥북 Mac OS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맥북 사용자로써 알고 있는 내용과 더불이 앞으로 터득한 맥북에 관한 사용법에 관해서 꾸준하게 업로드를 할 예정이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맥 OS에 조금 익숙해 져 있는 상황이라면 이제는 윈도우OS보다 더 편하고 간편하다는 사실을 터득하셨을 거에요. 처음에는 조금 불편(?) 하지만, 익숙해지면 맥북만큼 편한 OS도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처음 사진작업 및 영상작업을 위해서 필요했던 맥북이었기 때문에, 어쩌면 처음 구입당시 저에게는 사치였었습니다. 하지만 1년 정도 사용하면서 느낀 맥북만의 강점이 있었고, 이제는 윈도우환경이 어색해졌네요. 각설하고 맥북 한영전환 활용방법 2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어떤 것을 사용하던 편한것을 선택하여 손에 익히셨으면 좋겠습니다.

 

 

투명케이스를 입혀서 스크레치가 조금 보이네요 . 하지만 깨끗합니다 ㅋㅋ

맥북 한영전환 2가지 방법

맥북 한영전환 할 수 있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Caps Lock키를 직접 눌러 한영전환을 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그냥 Caps Lock키를 한번만 눌러주면 자연스럽게 바뀌게 되므로 이 방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밖의 맥북 단축키 모음 <-------- 바로가기

 

 

 

맥북 한영전환 Caps Lock 키 사용


맥북 한영전환 Caps Lock 키

맥북 자판에서 왼쪽 아래에서 3번째 화살표 모양의 키가 Caps Lock 키 입니다. 이 버튼을 한번만 눌러주면 한영전환이 바로 가능합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대문자/소문자 구분키로도 사용된다는 점입니다. 이 버큰을 길게 눌러주면 버튼에 녹색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때는 대/소문자 구분을 하는 키로 사용됩니다.  영어 대문자로만 타이핑을 해야 할 상황에서는 녹색불이 점등되게 Caps Lock버튼을 1초간 길게 눌러서 활성화 해서 사용 하시면 됩니다 !!

 

참고 : 맥북 대/소문자 구분 단축키는 윈도우와 같음. Shift키 + 문자  

 

맥북 한영전환 단축키 Contol + 스페이스바

맥북 한영전환 단축키 사용 Control + Space키

두번째 한영전환 방법은 단축키로 사용되는 Control + Space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양손을 이용해야 되서 조금 불편해 자주 사용되는 단축키는 아니지만,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라 생각 됩니다. 하지만 대/소문자를 구분짓고 영어로 바꿀시에 사용하면 좋은 맥북 한영전환 단축키이니 꼭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

 

 

여러분들을 위한 콘텐츠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