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인터넷연결오류 네트워크 재설정으로 간단해결

어제 밤부터 비가 내리더니 오늘까지 날씨가 흐리네요. 오늘이 '소설'이라 날씨도 영향을 받는 듯 하네요. 저녁부터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져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된것 같습니다. 아침에 볼일을 보고 오던길에 갑자기 제 아이폰의 LTE마크가 사라졌습니다. 그냥 단순히 인터넷연결이 잠깐 끊어 진줄 알고 그냥 낮잠을 잤다가 1시간 뒤에 일어 나서 확인해 보니 여전히 인터넷연결이 안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이것 저것 메뉴를 살펴 보던 중 네트워크 재설정이라는 메뉴를 확인하고 거기서 재설정을 하니 거짓말 처럼 쉽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아이폰 인터넷연결 오류를 네트워크 재설정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아이폰 화면 캡쳐로 알려드릴게요 !!

 

아이폰 인터넷연결오류 네트워크 재설정으로 간단해결

우선 아이폰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바탕화면에 없으면 앱보관함에 보시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이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은 wifi 가 잘 안잡히거나, 비번오류 등 여러가지 아이폰 인터넷연결오류에 대한 총괄적인 해결방법이기 때문에, 한번 알아 두시면 유요하게 적용할 수 있을거에요!

 

 

 


 

 

 

 

아이폰 환경설정 - 일반

아이폰 환경설정 앱에서는 아이폰의 여러가지 기능과 개인설정을 쉽게 할 수 있는데, 그중 '일반'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거야 합니다. 아이폰 인터넷 연결 설정에 관한 부분은 일반탭에서만 설정이 가능 합니다.

 

 

 

 

 

아이폰 재설정 메뉴 찾기

아이폰의 재설정 메뉴는 일반탭의 맨 아래부분 '시스템종료' 바로 위에 위치해 있어요. 그래서 손가락으로 화면 스크롤로 내려 주시면 됩니다. 설정해 둔 기능을 초기화로 만들어 주는 여러가지 재설정 메뉴가 있기 때문에, 꼭 메뉴를 확인하고 접속하세요.

 

재설정 메뉴 --> 네트워크설정 재설정 클릭 하시면 압호입력이 나옵니다. 가끔 모든 설정 재설정을 잘못 클릭해서 아이폰이 초기화 되는 경우도 목격을 하였던지라, 문구를 정확히 확인하고 클릭하세요.

 

 

 

 

최종적으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을 하게되면 모든 네트워크(인터넷) 설정이 삭제되고 초기설정으로 되돌아가기 때문에 아이폰의 인터넷 연결오류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단점은 기억해둔 wifi 자동연결이 해제되고 (자주 가는 장소의 wifi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다시 한번 와이파이를 연결해 주셔야 합니다. 

 

 

가끔씩 아이폰 인터넷연결 오류가 발생하거나 혹은 인터넷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현상에서 이렇게 네트워크 재설정을 하게되면 초기상태로 돌아감으로서 다시 인터넷연결이 부드러워지는 동시에 속도 역시 빨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함께보면 유익한 콘텐츠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