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다크모드 설정과 해제 제어센터등록

아이폰 유저로서 다크모드를 이용하게 되면 베터리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하루 2~3시간씩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이용자라면 거두절미 하고 아이폰 다크모드로 설정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아이폰다크모드설정과 해제, 아이폰다크모드 장점과 더불어 쉽게 설정하고 해제할 수 있는 위젯등록방법 까지 총정리 해 드리겠습니다. 무엇보다 아이폰 제어센터로 등록을 하게되면 아주 간편 합니다.

 


 

우선 아이폰 다크모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베터리를 20%에서 최대 30%까지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아이폰의 모드는 라이트모드 입니다. 말 그대로 바탕화면에서 환한 라이트 빛을 비춤으로서 언제나 밝은 화면과 동시에 가독성까지 살릴 수 있는 모드이지만 장시간 아이폰을 이용할 경우, 이 라이트모드는 눈의 피로감을 상승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한 의학 프로그램에서 핸드폰 화면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얼마나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 그 심각성을 알고 난 뒤부터는 아이폰 다크모드로만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다크모드의 최대 장점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본문 초반에서 설명을 드렸듯, 베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은 아이폰유저로서 상당히 매력이 있는 부분일 것입니다. 최근 아이폰 ISO 업데이트를 통해서 '스크린타임' 위젯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배경화면에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선 아이폰 스크린타임 위젯을 이용하여 자신의 평균 하루 핸드폰 이용량을 한번 살펴 보세요. 참고로 제 스크린타임을 한번 첨부해 보겠습니다. 스크린타임은 아이폰 ISO 업데이트를 하게되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기 때문에 배경화면 맨 왼쪽으로 화면을 이동시켜 주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ISO 업데이트 14 하는법 및 주요기능

 

아이폰 ISO 업데이트 14 하는법 및 주요기능

아이폰 ISO 업데이트 14 하는법 및 주요기능 새벽에 아이폰 업데이트 관련 문구가 떠서, 급하게 업데이트를 하고 난뒤 주요기능에 대해서 정리 해 보았습니다. 우선 아이폰 업데이트 14 하는 법과

holicgrapher.tistory.com

 

 

저의 스크린타임으로 알아본 일일평균 아이폰 이용시간은 5시간 39분이네요. 이는 연속적으로 사용한 시간을 평균낸 값입니다. 그 중 유튜브가 90%이상을 차지 하고 있네요. (급 반성중) 이 시간 수치는 습관적으로 자기 전에 1~2시간 정도는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잠들기 때문에 월등히 높은 수치가 나오는 듯 합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베터리 절약

아이폰 다크모드를 사용할 경우 최소 20%의 베터리 소모를 줄여줍니다. 그래서 동영상 시청과 같은 앱으로 오랫동안 아이폰을 이용하는 유저라면 필수로 다크모드로 설정을 해서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저 역시 다크모드로 변경을 한 뒤 베터리소모가 눈에 띄게 절약됨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눈의 피로감을 덜어 주기 때문에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현대인에게 고질병인 수면장애의 원초적인 원인이 바로 핸드폰 장시간 이용이라고 합니다. 핸드폰 스크린에서 방출되는 푸른전자파가 인간의 뇌를 자극시켜 '낮'으로 인식하게 됨으로서 늦게 잠들게 하거나 혹은 깊은 잠을 잘 수 없게 만드는 근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그런부분을 현저히 낮출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아이폰 다크모드로 설정을 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방법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바탕화면의 '환경설정' 을 열어 주세요.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디스플레이 및 밝기' 탭을 클릭하시면 바로 화면 스타일 변경이 가능 합니다. 현재 기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화면스타일은 라이트모드이기 때문에 클릭 한번으로 다크모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위 두번째와 세번째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라이트모드와 다크모드는 바탕화면 색감이 전혀 다르죠. 다크모드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면 초반에는 조금 익숙하지 않아서 금새 다시 라이트모드로 바꾸시더라구요.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장점을 생각하신다면 다크모드 사용이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1주일만 사용하면 금방 익숙해 지게 됩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과 해제 제어센터등록

아이폰 스크린 화면 오른쪽 모서리 꼭지점을 기준으로 대각선으로 손가락을 쓸어 내리면 제어센터가 타나나는 것은 다들 아실 거에요. 이 제어센터에 아이폰 다크모드를 등록하여 '원클릭'으로 모드변경을 하게 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역시 아이폰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설정의 중간 아래 쪽에 '제어센터'가 있습니다. 평소 아이폰의 밝기 , 계산기, 알람, 메모 등등 자주 사용하는 기본 앱등을 일종의 '바로가기' 기능을 이용해서 접근성을 극대화 해 주는 설정이 바로 제어센터 입니다. 

 

위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기본적으로 제어센터에 등록이 된 아이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부분에 '제어항목추가' 부분의 리스트에서 '다크모드'를 클릭해 주시면 바로 아이폰 제어센터에 다크모드를 추가가 완료 됩니다. 

 

 

 

 

 

 

녹색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제어센터에 포함된 항목으로 표시가 되고, 언제든 자주 사용하는 항목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제어센터 등록해 주시면 간편 하겠죠. 그리고 순서 역시 이 곳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추가된 항목의 맨 오른쪽  삼선표시를 꾹 눌러서 위아래로 드레그 해 주시면 제어센터에 표시되는 순서가 변경 되는 것이죠.

 

 

 

 

아이폰 다크모드 제어센터 원클릭

많은 분들이 제어센터에서는 아이폰 배경화면 밝기를 주로 이용하시는 걸로 알고 있어요. 최종적으로 아이폰 다크모드가 제어센터에 등록된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왼쪽은 다크모드가 설정된 모습이고, 오른쪽 사진은 아이폰다크모드가 해제된 모습입니다. 아주 간편하게 원클릭으로 설정과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유익한 콘텐츠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