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2세대 지금구매해도 될까?

에어팟 2세대 지금 구매해도 될까?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지금 구매해도 정말 좋습니다. 최신기종인 에어팟 프로가 있긴 하지만, 에어팟 2세대가 프로보다 좋은 평점을 유지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년 사용한 경험으로 뒷늦은 제품리뷰 적어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홈페이지 디자인 프리랜서로도 오랫동안 활동한 경력이 있습니다. C++ 언어를 완전하게 마스터하진 않았지만, 색체 감각과 디자인 창작 교육을 통해서 여러군데에서 디자인 작업 의뢰를 받고 지금도 가끔씩 간단한 업무를 맡아서 하고 있어요.

 


     

     

    그래서 지금도 제 노트북에는 일러스트와 포토샵 그리고 라이트룸이라는 무거운 디자인 툴 프로그램들이 많이 깔려져 있습니다. 15년 가까이 윈도우 환경에서만 작업을 해 왔던지라, 맥북에 대한 이해가 전무했었어요. 윈도우 OS체재가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워낙 그 운영체재애 적응이 되어 있었기에 "맥북은 디자인 빼고는....별로..." 라는 생각이 항상 지배적이었죠. 가격도 너무 비쌌고...ㅠ  현재 저는 모든 기기를 애플 제품으로 변경을 한 상태 입니다. 맥북프로를 만나고 나서부터....

     

    1년 전의 기본 소지품 :  LG노트북 /  갤러시노트8 , LG-HBS 900 이어셋 이었던 것이 지금 현재 기본 소지품 : 애플 맥북프로(고급형) / 아이폰11 프로맥스 / 에어팟 2세대

     

     

    애플 제품의 매니아는 아닙니다. 그리고 애플제품의 단점 역시 존재 합니다. 치명적인 단점은 '낮은 호환성'과 '패쇠성'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낮은 호환성이라고 한다면, 맥OS를 지원하는 '인증서' 발급업무등이 아직 미약하고 패쇠성이라 함 역시 맥OS를 지원 하는 프로그램들이 따로 존재 한다는 것. 이것만 제외를 한다면 디자인과 성능은 단연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제품의 최대 강점은 '애플'제품들끼리의 강력한 연결 호환성이 높다는 것이죠.

     

    작년에 맥북프로를 하나 구입했을 뿐인데, 1년이 지난 지금은 현대인의 필수품 3가지 모두 애플 제품으로 어느덧 바껴 있네요.  이것이 애플만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요즘은 TV뉴스 와 드라마, 그리고 영화...  대부분을  핸드폰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대부분 그럴 거에요.  바로 유튜브로 뉴스와 드라마 영화, 각종 영상 등등

     

    시간과 장소를 막론하고 어디서든 핸드폰만 있다면, 가능한 일이죠. 다양하고 유익한 컨텐츠가 넘쳐나는 곳이 '유튜브' 니까요.. 그래서 에어팟을 구매 했습니다.  9개월 가량 사용을 했고 최신 기종 에어팟 프로를 제쳐두고 2세대 에어팟을 선택한 이유는 오로지 디자인 때문이었습니다.  지인이 에어팟 프로를 귀에 꽂은 모습이 왠지 보청기를 끼고 있는 듯한 모습으로 착각을 할 정도였습니다 ㅠㅠ

     

    저만 느끼는 건가.. 아무튼 이유는 간단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구매해도 충분히 좋은점이 훨씬 더 많습니다.

     

     

     

    에어팟 2세대는 모든 애플 제품과 호환된다

    앞서 언급한 내용 그대로입니다.  어떤 기종이든 에어팟만 있으면 아이폰과 맥북이 스스로 서치를 합니다. 최초 블루투스 설정만 해 두시면 그 다음 부터는 위 사진과 같이 에어팟 케이스 뚜껑만 열어도 자동적으로 연결된 아이폰에서 인식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매우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로 베터리 잔량을 표시해 줍니다.

     

     

    에어팟 2세대 베터리는 최대 24시간

    에어팟 케이스는 평상시에 베터리의 역할을 합니다. 이어폰을 안 쓸 경우 케이스 속에 넣어두면 자동 충전이 됩니다. 아이폰 충전기로 한번 충전을 완료하면, 체감상...2~3일은 버티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기본 통화와 매일 3~4시간의 유튜브 시청시간을 고려한다면 케이스(베터리) 한번 충전으로 최대 3일까지 버텨내는 것은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어폰을 연속적으로 착용하고 시청할 경우 3~4시간 정도 유지)

     

    이어폰 베터리가 다 떨어 졌을 때에는 다시 에어팟 케이스에 넣고 15분정도면 다시 100% 완충 됩니다!!

     

     

    에어팟 2세대 의 유일한 단점 ?

    에어팟 2세대의 단점을 한가지 꼭 말을 해야 한다면, 케이스 뚜껑을 열었을 때, 뚜껑 내부 모서리 부분에 먼지와 이물질이 쌓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 역시 1주일에 1회 정도 면봉으로 제거를 해 주면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주머니 속 혹은 가방에 넣고 장시간 다닐 경우 먼지가 조금씩 쌓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맥북프로와 연결할 때에는, 맥북바탕 화면 오른쪽 상단에 블루투스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AirPods 가 생성됩니다.

    마우스로 연결 또는 연결해제를 클릭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에어팟 2세대 구매 바로가기 <-------

     

    Apple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 모델 (블루투스 5.0)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