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팟 연결하는 초간단 방법

맥북 에어팟 연결하는 초간단 방법

애플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기들은 서로 호환이 가능합니다. 애플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애플기기 호환성이라 이구동성으로 이야기 합니다. 애플의 주요 4가지 제품은 아이폰, 맥북, 에어팟, 애플워치 인데 이 모두 서로 연결을 할 수 있고, 맥북에서 이를 어느정도 통제를 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서 유튜브 음악 시청

제가 사용중인 에어팟 2는 아이폰에도 연결이 되어 있지만, 맥북에서도 간간히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특히 카페에서 문서작업을 할 경우 맥북상 유튜브를 켜 놓고 음악들을 때 유용합니다. 아이폰상에서는 유튜브 음악 시청을 위해서 장시간 아이폰을 켜 놔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맥북에서는 인터넷창을 최소화 해도 에어팟 연결이 되면 음악시청이 가능해서 정말 좋습니다!!

 

맥북 블루투스를 ON 그리고 에어팟을 가까이

처음 한번은 수동으로 맥북에 에어팟을 연결해 주셔야 합니다. 방법은 맥북 화면 오른쪽 상단 블루투스 이모티콘을 클릭해서 기기연결을 실행해 주세요. 그럼 맥북이 자동으로 근처에 있는 에어팟을 검색해 줍니다. 최초 한번만 설정을 해 두면 그 다음 부터는 맥북 블루투스 이모티콘으로 "연결" 버튼만 클릭해 주면 1초만에 연결이 됩니다.

 

 

저는 따로 에어팟 이름 설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연결이 끝난 뒤에는 블루투스 이모티콘만 클릭하면 맥북에 연결되어 있는 여러가지 기기들의 이름이 위 사진처럼 표시가 됩니다. 정말 가끔 사용하는 LG이어셋이 아직도 기기로 등록되어 있네요(지금은 사용안함)

 

 

맥북 에어팟 사운드환경설정 

맥북 상에서도 에어팟의 충전상태를 위 사진처름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에어팟 Air Pods를 클릭하면 연결 및 연결 해제를 할 수 있고, 바로 밑에 설명을 표면 회색음영으로 된 글씨로 왼쪽베터리 잔량과 오른쪽 베터리 잔량 100%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운드 환경설정 열기로 들어가시면 조금 더 디테일하게 에어팟 음약 및 설정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최초 맥북의 블루투스 기기 검색에서 누락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맥북 가까이에 에어팟을 위치하고 에어팟 케이스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길게 눌러 주시면 됩니다. 한 두번만 눌러주세요. 빠르게 막 누르지 마세요 ^^  그럼 맥북이 연결되었다는 문구가 뜨고 그때 부터 사용하시면 됩니다.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