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머신 세정제 추천 커피클린으로 청소방법

커피머신 세정제 추천 : 커피클린분말

오랜만에 커피 바리스타 이야기로 찾아 왔습니다. 가끔씩 질문 주시는 내용을 토대로 내용을 모아놨다가 천천히라도 시간 되는대로 꼭 포스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일회성이 아닌 자세하고 디테일한 내용으로 좋은 정보로 찾아 봴게요. 오늘은 커피머신 세정제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바리스타에게는 매일 매일 해야 하는 일이에요. 하루만 커피머신 청소를 하지 않으면 여름철에는 다음날 아침에 악취가 날 수 있기 대문이죠. 그리고 사람이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청결과 위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커피머신 세정제는 일반 퐁퐁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종종 봤습니다. 그렇게 해도 큰 상관은 없지만 아무래도 커피머신 전문 세정제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세정제 값이 그리 비싸지 않고, 또 한번 구매를 하게 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길게는 1년 가까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커피머신 세정제 리뷰 바로 시작할게요^^

     

    커피클린 분말 주요정보

    커피머신 세정제로 가장 성능이 좋고 인기가 좋은 제품은 수입산 제품 커피클린 이에요. 주요 사양은 보기 쉽게 표로 만들었습니다.

    커피클린 Coffee Clean

    제품명 : LF SPA  커피클린 2종 세정제

    주요용도 : 커피머신 세정 및 커피 찌거기 제거 청소

    용 량 : 900g

    원산지 : 이탈리아

    제조사 : LF SPA

    1통 가격 : 12,000원 내외

     

    커피머신 세정제 커피클린은 900g 1통 플라스틱에 들어 있습니다. 영어와 이태리어가 적혀 있지만 뒷면에는 한글표시가 되어 있어서 사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기 쉽습니다.

     

     

    분말형태로 되어 있어서, 티스푼을 이용해서 커피클린 분말 가루를 덜어 내 주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커피클린을 이용해서 커피머신 세정 청소방법 또한 알려 드릴게요. 커피클린은 특수 세정제이기 때문에 주의사항에도 나와 있듯, 눈과 피부에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자주 닿을 수 있기 때문에 그럴 때는 깨끗하게 물로 바로 씻어 주세요.

     

     

     

    커피클린 머신 세정제 적당량 

    커피머신 세정제로 사용할 적당한 양은 커피클린에서는 티스푼으로 2스푼을 권장하지만, 직접 사용해 본 경험으로 비추어 볼 때 티스푼으로 가득찬 1스푼이 좋은 것 같습니다. 2스푼은 조금 많아서 거품이 많이 나긴 하지만, 제대로 헹구지 않을 경우 머신기에 잔량이 남아 있을 수 있어요. 머신기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1스푼으로도 충분히 세정제 역할을 할 수 있어요^^

     

     

     

    커피머신 세정제 청소방법

    우선 에스프로소 커피 바텀리스 포터필터에서 바스켓을 탈착 시켜 주세요. 커피 바스켓 바닥에는 아주 미세한 구멍이 있지만 그 구멍사이에 커피원두 찌거기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터 바스켓과 바텀리스 포터필터 사이에는 하루만 사용을 해도 커피원두 잔량이 아주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커피머신 청소는 영업이 종료되면 바리스타가 해야 하는 업무이기도 합니다.

     

     

     

    커피포터필터 바텀리스를 바스켓과 완전히 분리를 한 다음, 위 사진과 같이 담을 수 있는 용기에 넣은 뒤, 미지근한 물이나 뜨거운 물을 가득 부어 주세요. 왠만하면 뜨거운물이 좋습니다. 세정효과가 제일 좋거든요.

     

     

     

    커피포터필터가 완전히 잠기도록 물을 넣은 다음, 커피머신 세정제 커피클린을 티스푼으로 1스푼 가득 곩고루 뿌려 줍니다. 직접 수세미로 비벼도 되지만 그 작업은 지금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냥 이 상태로 다음날 아침까지 커피클린 분말과 함께 숙성(?) 될 수 있도록 그대로 두시는게 좋습니다.

     

     

     

    수세미로 커피 바텀리스를 직접 비비면서 찌거기 제거 작업은 다음날 아침에 작업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일종의 우려내는 작업이 필요한 상태이니까요^^  한번 더 강조 드리는 것은 뜨거운물이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차가운물로 머신기 청소를 하게 되면 분말 가루가 잘 희석이 되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바텀리스에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정말 잘 헹구지 않으면 큰일이 날 수 도 있거든요.

     

     

     

    오늘은 커피머신 세정체 추천 제품으로 커피클린과 더불어 청소하는 방법까지 알아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바리스타 좋은 글은 링크로 몇개 남겨 둘게요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