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설정으로하세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

맥북 또는 아이폰을 새로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씩 공감하는 부분이 바로 아이폰 자동완성 일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오랫동안 갤럭시와 윈도우환경에만 적응해와서 처음 구매하고 나서부터는 일명 애플 아이폰 공부를 했던 기억이 나네요. 오늘은 아이폰 초보유저분들을 위해서 메시지나 카카오톡을 보낼 때 자동완성 때문에 은근히 스트레스 받은 기억을 되살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를 키보드 설정으로 간편하게 바꾸는 작업을 소개해 드릴게요.

 


    처음 아이폰을 구매하고 난 뒤 일반적인 설정을 따로 하지 않게 되면 사용하면 할 수록 조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것은 영문 첫글자가 대문자로 적어지는 것과, 글씨 자동완성 기능 이 2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시간으로 자동완성 끄기와 영문 첫글자 대문자로 자동 타이핑이 되는 것이 아이폰 설정의 같은 메뉴에 있기 때문에 자동완성 끄기와 동시에 영어 대문자 설정까지 한번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포스팅 하단부에서 사진으로 한번 보여 드릴게요 !! 그럼 따라 오세요. 아주 쉽습니다 ^^

     

     

    아이폰 설정 - 키보드 이동

    가장먼저 해 주실 것은, 아이폰의 바탕화면에서 '설정' 앱을 실행 시켜 주세요. 손가락으로 드레그를 조금만 내려보면 '키보드' 라는 항목이 표시되어 있을 거에요. 키보드를 클릭해서 이동을 해 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 처럼 톱니바퀴모양 처럼 생긴 아이콘이 바로 '일반' 이에요. 아이폰 초보유저라면 배경화면 설정 및 디스플레이 환경을 자신에게 맞게 끔 최적화 시키는 작업을 해 주신 다음에 이런 작은 것이지만 꼭 필요한 작업을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아이폰의 기종과 시리즈에 따라 '설정'에서 보여지는 문구와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키보드설정과 같이 기본적인 것은 중간쯤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에요. 현재 샘플로 보여드리고 있는 사진은 아이폰11 프로맥스 기종입니다. 구버전은 용어가 조금 다를 수 있다는 것도 유념하세요 !!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버튼 비활성화

    위 스크린샷 된 이미지의 붉은 색 박스 안에 있는 것들 중에서 '자동완성' 이라는 문구가 있는 표시를 녹색버튼을 비활성화 해 주세요. 그러면 바로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영어 자동대문자 역시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처음 사용할 때에는 영어 대문자가 조금 신기하게 보이긴 하지만, 며칠만 사용해도 금방 불편함을 느끼실 거에요. 바로 영어자동대문자도 끄기 해주세요^^

     

     

     

    문자와 카톡 보낼 때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와 완료 되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신명나는 하루 보내세요. 아이폰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팁도 바로가기 링크 걸어 둘게요. 꼭 한번 읽어 보시고 하루 하루 아이폰과 사랑을 나누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