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기어S3프론티어 아이폰에 연결하는 법

오랜만에 옛날 오래된 물건을 정리하던 중 잃어 버렸던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를 발견하고 기쁜 나머지 베터리를 재충전 하였습니다. 물론 3년전에 출시된 제품이긴 하지만 갤럭시기어 워치 중에서는 디자인과 성능면에서도 아직도 여전히 인기있는 제품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세월이 지나도 세련미와 주기적인 업데이트만 해 준다면 앞으로도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으로 변경을 한 후 애플워치를 계속 눈여겨 보고 있었지만, 너무 비싼 가격과 유아틱한 디자인 때문에 항상 망설이고 있었어요.

 


    아이폰 유저로서 아이폰11프로맥스를 사용한지 이제 1년이 다 되어 가지만, 뒤 늦게 나마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와 아이폰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선행되어야 할 과제는 프론티어 베터리 충전을 100%로 유지하여 진행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연결 하는 과정에서 베터리 소모량이 조금 있는 듯 합니다. 

     

     

    애플스토어 삼성갤럭시워치 앱 다운로드

    먼저 아이폰 애플스토어에서 갤럭시기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Samsung Galaxy Watch(Gear S) 앱을 다운로드 해 주세요. 아이폰에서도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경로는 아래 링크로 남겨 둘게요! 다운로드 용량은 146MB이고 애플과 가장 호환성이 좋은 앱이라 생각 합니다.

     

    애플스토어 갤럭시워치 다운로드 링크 <-----

     

     

    다운로드 받은 갤럭시워치 앱을 실행시켜 주시면 메인 화면이 위 이미지와 같이 나옵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난 뒤,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갤럭시워치 종류를 선택해 주세요. 제가 가지고 있는 워치는 갤리시기어S3프론티어 제품이기 때문에 네번째 이미지를 클릭해서 들어 갔습니다.  이 때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 역시 ON상태로 켜 주셔야 합니다. 최대한 가까이 위치시켜 주시고 '주변디바이스찾기' 를 클릭 해 주세요.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 설정 초기화

    만약 갤러시 워치를 다른폰에 한번이라도 연결을 한 경험이 있는 상태라면 갤럭시워치 설정으로 들어가서 '새폰에연결' 이라는 메뉴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갤럭시노트8과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하였기 때문에 이 메뉴를 꼭 실행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초기화가 된 상태라면 아마 자로 연결설정을 하실 수 있을 거에요.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 - 오른쪽 아래 버튼 클릭 - 다이얼을 시계방향으로 돌리다보면 설정 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에서 새폰에연결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를 새폰에 연결을 시도하게 되면 갤럭시워치는 일종의 초기화 상태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미디어파일이나 개인데이터는 삭제되지 않거든요. 오른쪽 체크버튼을 화면터치 해서 진행 시켜 주시면 됩니다.

     

     

    곧바로 '초기화 중' 이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기존에 연결되었던 폰과 해제가 되면서 초기화가 진행 됩니다.

     

     

    설정 초기화는 꽤 오랜시간이 소요됩니다. 상황에 따라 최대 10분정도 (평균 3~4분)소요되니 설정이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세요. 갤럭시워치의 전원을 끈다거나, 도중에 베터리가 낮아지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베터리도 최대한 풀로 충전한 상태에서 진행 하시는게 좋습니다.

     

     

    드디어 설정 초기화가 완료가 되었네요. 그리고 동시에 갤러시기어S3프론티어 워치 기계가 재부팅이 됩니다.

     

     

    반갑다고 인사도 해주네요 !! 귀여운 녀석이에요 ^^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 화면에 나타나는 문구대로 혹은 화살표대로 엄지손가락을 이용해서 드레그를 하거나 클릭을 해 주시면 됩니다. 이 화면에서는 화살표 방향을 위로 드레그 하면 되겠죠 !!

     

     

    Gear S3(9450) 여기서 9450은 이 갤럭시 워치를 예전에 구매를 할 당시에는 LTE전용으로 구매를 하였기 때문에 나타나는 전화번호 끝자리입니다. 현재는 해제가 되어 있긴 하지만 첫 출시 제품 그대로 표시가 되는 것 같아요. 아이폰 갤럭시웨어러블 앱 (갤럭시워치)에서 이제 설정을 시작해 주셔야 할 단계에요.  

     

     

     

    블루투스ON과 갤럭시워치 앱실행

     

    우선 갤럭시워치 S3프론티어 시계는 이상태로 둔 다음에, 아이폰으로 다운로드 받아 둔 갤럭시워치 어플을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우선 연결이 될 때 까지는 아이폰과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를 최대한 가깝게 위치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꼭 사전에 진행 시켜 주셔야 하는 부분은 아이폰의 블루투스를 ON으로 켜주셔야 합니다 !!  이게 되지 않으면 아무것도 진행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워치 앱에서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와 곧 연결이 완료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설정과 세팅을 블루투스로 옮기는 작업이기 대문에 이것 역시 2~3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기다리는 시간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사용방법 알아보기를클릭해서 설명서를 한번 더 읽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많이 나와 있어요 ^^

     

     

     

     

    저 역시 연결 설정이 완료될 때 까지 기다리는 동안 몇가지 더 설명서를 읽어 보았습니다. 백업과 복원 그리고 새 Gear S3를 사용함에 있어 여러가지 주의사항을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 상태라면 갤럭시워치 앱을 통해서 언제든지 전화와 알림을 아이폰과 동일하게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어요!!

     

     

     

    아이폰으로 갤럭시워치 배경색 꾸미기

    기다리면서 설명서를 읽는 동안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와 아이폰 연결이 최종 완료가 되었네요^^  이제 갤럭시S3프론티어는 아이폰에 깔려 있는 갤럭시워치 Gear S3 앱으로 관리를 하시면 됩니다. 시계바탕화면 다운로드라던지, 배경스타일 변경이라던지 혹은 유용한 기능 역시 갤럭시워치 어플로 바로 바로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디스플레이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의 배경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메탈틱하게 변경해 볼게요. 현재는 배경스타일이 총 8가지 종류 밖에 없지만 꽤 쓸만합니다. 저는 5번째로 선택해 봤습니다.

     

     

    퍼플색상의 배경색상으로 변경이 되었네요. 항상 왼쪽 손목이 허전했었는데 앞으로도 오랫동안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를 사용해야 겠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와 아이폰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