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폰트 설치 추가하는 방법 Mac fonts

맥북 폰트 설치하는 방법

맥북 폰트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쉽고 누구나 간편하게 폰트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특히 맥북 초보자들이 처음에는 UI 인터페이스에 익숙하지 않아서 어렵게 느낄 수 있을 법하지만 조금만 익숙해 지고 어떤 위치에 어떤 폴더가 있는지만 알고 나면 다운로드한 무료폰트를 맥북에 바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지난 번 포스팅에서 설명해 드린 무료폰트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사이트도 꼭 한번 읽어 보시고 거기서 폰트를 맥북으로 다운로드 해 주는게 선행되어야 합니다. 보통 맥북으로 다운로드 한 파일은 '디스크' 클릭 후 왼쪽 메뉴 중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맥북 폰트 설치 저장 폴더 경로

    윈도우10 환경과 비교를 한다면 내컴퓨터와 동일한 위치는 맥북에서 '디스크' 입니다. 디스크는 맥북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해 두시면 좋습니다. 아니면 Launchpad 를 클릭해서 들어 가셔도 됩니다.

     

    맥북 폰트 설치 폴더 저장경로

    디스크 / 라이브러리 / Fonts

     

    폰트 설치하는 경로와 더불어 설치 후 직접 소프트웨어에서 추가된 것을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미지를 첨부하여 조금 자세하게 알려 드릴게요.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

     

     

     

    맥북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디스크'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위의 이미지와 동일하게 왼쪽에는 상위메뉴가 표시되고, 오른쪽에는 하위메뉴가 폴더 형식으로 표시가 됩니다. 상위메뉴 중에서 '디스크'를 클릭 한뒤 '라이브러리'폴더를 클릭해 주세요.

     

     

     

     

    맥북 라이브러리 폴더에는 아주 많은 폴더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위 이미지와 같이 폰트 Fonts 폴더를 찾아 주세요. 라이브러리 폴더 속 중깐즘에 위치해 있을 거에요. 스크롤을 내려서 찾아 주시면 됩니다.  더블클릭 해서 폰트폴더를 오픈 시켜 주세요.

     

     

     

     

    Fonts 폴더속에는 폰트 파일이 비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제부터 이 폴더에 자신이 희망하는 폰트를 하나씩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무료폰트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는 아래 링크로 남겨 둘게요. 아니면 지난번 포스팅을 확인 하셔도 됩니다.

     

     

    [정보/IT 인터넷] -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 눈누에서 하세요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 눈누에서 하세요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 사이트 눈누 폰트에도 저작권이 있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요즘 유튜브와 웹용 사이트에도 폰트사용에 있어 상업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폰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유튜브의

    holicgrapher.tistory.com

     

    맥북 폰트 설치 및 삭제 방법

    다운로드 완료한 무료폰트의 폴더를 열어서 그대로 맥북 라이브러리 fonts 폴더로 드레그하여 이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복사를 해서 붙혀넣기 해도 상관 없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폰트를 맥북에 추가할 수 있고 맥북 폰트 삭제 역시 여기서 반대로 fonts 폴더 속에 있는 서체를 클릭해서 휴지통으로 버려 주시면 맥북 폰트 삭제가 완료 됩니다.

     

     

     

     

    맥북 fonts 폴더에 다운로드 받은 폰트를 전부 이동시켜 주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되겠죠 ^^?  제대로 맥북 폰트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 하기 위해서 한글 및 오피스 엑셀 또는 포토샵과 같은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서 확인 해 보시면 됩니다.

     

    이 때 실시간으로 폰트 설치 추가가 안될 수 도 있습니다. 그럴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맥북을 재부팅 시켜 주시고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 시켜 보세요. 그럼 오류없이 바로 폰트 설치가 완료 될거에요.

     

     

     

    참고로 저는 포토샵을 실행 시켜봤습니다. 폰트 설치가 정확하게 완료 되었네요^^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지금까지 맥북 폰트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