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폰트 다운 눈누에서 하세요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 사이트 눈누

폰트에도 저작권이 있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요즘 유튜브와 웹용 사이트에도 폰트사용에 있어 상업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폰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유튜브의 경우 영상의 재미 요소를 위해 자막처리가 필수사항이기 때문에 유튜버 역시 폰트사용 시 주의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상업용 무료폰트를 자유롭게 다운로드하고 이용이 가능한 가장 좋은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눈누' 라는 사이트이며 왠만한 무료폰트는 대부분 이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폰트라고 해서 아무곳이나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폰트별로 정하고 있는 상세 라이선스 규정을 곡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시말해 무료폰트라 해도 라이선스 표기를 해야하는 상황의 폰트도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 후 사용하고 난 후 저작권 표기만 해 주시면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해요^^

     

    눈누 사이트 무료폰트 이용방법

    눈누 사이트의 장점 중에 하나는 별다른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 바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주소는 아래 링크로 남겨 놓을게요. 우선 사용하는 방법과 주의사항은 꼭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눈누 사이트( noonnu.cc )  를 접속 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메인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최 상단에 '모든 폰트에 적용' 바로 밑에 문구를 직접 입력해 보시면, 입력된 문구 그대로 소개되어 있는 모든폰트가 동시에 변경이 되어 본인의 취향에 맞는 무료폰트의 서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폰트 다운로드 방법

    무료폰트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눈누 폰트 사이트에서 미리보여진 서체를 확인 한 뒤 그 서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보여 집니다. 우선, 폰트 미리보기 입력란에 자신이 희망하는 문구를 몇개 적어 보신 뒤 글씨체를 한번 확인 해 보세요.

     

    샘플로 '스포카 한 산스L' 폰트를 선택해 봤습니다. 왠지 날씬하게 생겨서 시원시원해 보였습니다. 폰트를 확인 했다면 오른쪽 위에 하늘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폰트를 제작한 사이트로 이동이 되고 폰트에 관한 내용과 사용예시 및 주의사항을 읽어 보시고 '다운로드' 를 해 주시면 됩니다.

     

    폰트파일은 TTF 혹은 OTF 두가지 파일형태가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을 받아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윈도우OS 및 브라우저 또는 환경에 따라서 일부 지원이 되지 않는 기기가 있기때문에 호환성이 좋은 무료폰트 TTF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폰트 다운로드 순서

    눈누 무료폰트 사이트에는 아주 많은 폰트들이 업로드 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조건을 지정하여 자신이 희망하는 폰트를 찾아 낼 수 있습니다. 혹은 미리 폰트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이름으로 검색'을 통해 직접 서치를 할 수 도 있지만, 정확한 폰트명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하나씩 검색해서 찾아 보세요.

     

     

    눈누 사이트 메인으로 접속을 할 경우, 추천폰트로 화면이 표시가 되기 때문에, 모든폰트를 클릭해서 세부 폰트의 조건부분을 체크표시 해서 직접 눈으로 확인 하고 난 뒤 다운로드 받아 보시면 좋습니다. 혹은 인쇄용으로 사용할 경우는 바로 옆에 포장지 체크표시를 해 두면 조금 더 쉽게 찾을 수 있겠죠 ^^

     

     

    고딕과 명조 그리고 글씨체 모두 체크를 해서 검색을 해 봤더니, 유명한 브랜드의 폰트들도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두 다 저작권 라이선스가 있는 폰트들이었군요 ^^   어떻게 보면 작업을 조금 해야 하는 상황일 수 있지만, 오랫동안 사용할 무료폰트라 생각 한다면 신중하게 찾아 봐야겠습니다. 

     

    무료폰트의 사용범위 주의사항

    다운로드 하기 전 무료폰트의 상용범위를 꼭 확인해 주세요.  각각의 무표폰트에도 그 카테고리별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허용여부가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꼼꼼하게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대부분 무료폰트이긴 하지만 사용할 수 있는 허용 제한의 영역이 폰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하셔야 합니다^^

    특히 OFL 부분에서는 폰트 파일의 수정 / 복제 / 배포 또는 파일의 유표판매에 관한 부분은 대부분 금지가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은 꼭 확인 한 뒤 상업용 무료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문제는 없습니다^^  그럼 다른 좋은 정보로 봽겠습니다. 좋은 밤 보내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