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라떼 만드는법 (whit 자색고구마라떼 파우더)

고구마라떼 만드는법 (whit 자색고구마라떼 파우더)

겨울철 대표 간식은 바로 고구마 입니다. 고구마를 이용한 여러가지 음식이 있는데 , 그 중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는 음료를 소개 합니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재료만 이용하여 고구마라떼 만드는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제가 소개해드리는 고구마라떼 만드는법 레시피는 일반 카페에서 제작하는 방법이며, 고구마 파우더만 있다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파우더 없이 고구마를 직접 이용한 방법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고구마라떼 만들기 전 재료준비 체크

    고구마파우더(분말가루), 우유120ml (1인분기준), 얼음8조각(아이스일경우), 빈컵, 아이스컵 이렇게만 있으면 됩니다. 재료가 아주 간단하죠?  고구마를 직접 쌂아서 해도 되긴 한데, 뒷부분에서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구마라떼 만드는법에서 제가 이용할 고구마 재료는 분말가구로 된 자색고구마 파우더 입니다. 재품 소개 간략하게 해 드릴게요.

     


    고구마라떼 주재료 자색고구마 파우더 제품소개

     

    자색고구마 파우더 제품명  : 유노이아 자색고구마 파우더

    용량 : 800g (1봉) / 1인분 약 50g 사용시 대략 15잔 상요가능

    판매가 : 800g 1봉 7천원 (온라인기준가)

     

    고구마라떼 파우더를 사용하는 이유는, 집에서는 물론 밖에서도 다이어트식품으로 쉐이크통에 물 또는 우유를 넣어서 운동하면서 혹은 등산하면서도 쉽게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스와, 핫(HOT) 2가지 형태의 음료 모두 시연해 보도록 할게요!!

     

     

    우선 자색고구마라떼 파우더 50g 가량(밥 숟가락 2큰술 가량)을 빈 컵에 담아 주세요. 조금 찐한 맛을 원하신다면 조금 더 용량을 늘려 주셔도 됩니다. 취향에 맞게 용량을 정하시면 됩니다.

     

     


    아이스 고구마라떼 만드는법 간단 소개

    고구마라떼를 아이스로 만들어 마시는 경우는 여름철만 마시는게 아니라, 겨울철에도 많이 제조해서 마시고 있습니다. 특히 운동하시는 분들께는 운동전에 한잔 마시면 좋습니다. 저도 헬스장에서 운돈전에는 단백질이 아닌 탄수화물음료 대용으로 고구마라떼를 마시고 있답니다.

    아이스 고구마라떼 만드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위 사진과 같이 고구마라떼 파우더를 뜨거운 물로 먼저 희석을 시켜 주셔야 한다는 점이에요. 특히 아이스의 경우 차가운 우유에 고구마라떼 파우더가 희석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고구마파우더를 먼저 희석 시켜주는게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아이스 고구마라떼 만드는법 키 포인트 : 고구마라떼 파우더를 뜨거운 물에 꼭 희석 시켜준다 !!

    일종의 원액을 만드는 단계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얼음조각은 최대 10조각 이내를 추천 드립니다. 어차파 차가운 우유가 혼합되기 때문에 얼음양은 많은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스잔에 얼음 8조각을 넣은 뒤, 차가운 우유를 100ml에서 최대 120ml 사이로 조절하여 컵에 넣어 주세요. 

     

     


    아이스 고구마라떼 황금비율은 2:1

    아이스 고구마라떼 황금비율은 개인적으로 생각 했을 때, 고구마향과 맛이 진하게 해서 마시는 저의 경우를 기준으로 한다면 우유2 : 고구마파우더 원액 1 비율이 가장 맛이 좋았습니다.  우유의 양이 너무 많으면 우유맛만 강하기 때문에 우유 100ml를 사용한다면 고구마파우더 원액은 50ml가 적합 다는 것 이야기가 되겠죠 ^^  아이스일 경우에는 얼음이 조금씩 녹기 시작 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농도가 희석되면서 그 맛이 서서히 낮아지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마시는게좋습니다.  그래서 헬스장 운동전에 마시는게 효과적이라 말씀 드렸습니다. 

     

    헬스장 운동전에는 원액을 따로 희석 시킬 필요 없이 그냥 차가운 200ml에 파우더를 넣은 후 쉐이크통을 사정없이 흔들면 손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뜨거운 핫 고구마라떼 만드는법

    뜨겁게 해서 마시는 고구마라떼 역시 제조 과정은 동일하지만 우유를 데우는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가정에서는 우유스팀기를 이용해서 우유를 데우시면되지만, 없으면 직접 끓여서 해도 무방합니다. 단, 직접 우유를 끓이는 과정에서는 완전히 끓이지는 마시고 따뜻함과 뜨거움 중간까지만 우유를 끓여주셔도 됩니다.  우유스티밍에 관한 자세한 포스팅은 링크로 걸우 둘게요. 참조 하세요 ^^

     

    우유스팀기로 라떼만들기 상세노하우 <-------

     

    따뜻한 핫 고구마라떼 역시 고구마라떼 파우더를 뜨거운 물에 희석시켜 고구마 원액을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뜨거운 우유에 파우더를 바로 넣으시면 절대 안됩니다. 우유가 뜨겁더라도 파우더 분말가루 알갱이가 완전히 희석되지 않고 둥둥 떠 다닐수 있기 때문에 꼭 고구마라떼 분말 파우더는 주전자로 끓인 물로 완전하게 희석시켜 고구마 원액으로 만들어 주는게 가장 중요 합니다!! 

     

    골고루 희석된 고구마라떼 파우더 원액은 머그컵에 천천히 먼저 넣어 주세요. 우유와 혼합하는 과정에서 순서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라떼의 특성상 맨 마지막 머그잔 위에 약간의 거품으로 장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안해도 됨) 저는 고구마라떼 파우더 원액을 먼저 넣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스티밍한 우유를 천천히 넣어 주는 방식으로 카페라떼 만드는 순서와 동일하게 진행을 합니다.카페라떼 만드는 순서 링크 걸어 둘게요.

     

    카페라떼 만드는 순서와 노하우 <----바로가기

     

     

     

    우유스팀기를 이용해서 만든 데워진 우유를 고구마라떼 원액이 담긴 컵에 천천히 부어 줍니다. 특별히 라떼아트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 자색고구마라떼 이기 때문에 흰우유의 거품을 이용해서 마지막에 전체적으로 아주작은 우유거품을 올려주었습니다. 겉에 보라빛깔이 아주 예쁘게 나왔네요. 마지막 단계에서 슬라이드 아몬드를 올려주셔도 데코레이션으로 아주 좋습니다.  또한 최초 사용했던 자색고구마라떼 파우더 분말 가루를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을 이용하여 약간 뿌려 주는 것도 아주 아주 좋습니다.  장식 또한 시각적인 미를 위해서 반드시 해야하는 과정임을 꼭 인지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고구마라떼 만드는법을 아이스와 핫 2가지 모두 만들어보는 시간 이었습니다. 집에서 쉽게 만들어 드세요 ^^

    궁금하신 것은 언제든 댓글 남겨 주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