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특수문자 입력방법 초간단 3가지

이제 맥북을 사용한지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윈도우OS만 사용하던 습관이 이제는 완전히 맥북macOS가 훨씬 편하게 될줄이야 예전에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오늘은 맥북유저들이 종종 헤깔리는 맥북 특수문자 입력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잊어버리기 쉬운 것이기 때문에 3가지 방법 모두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우에 따라 사용하기 편한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을 사용할 때와 한글 같은 문서작업을 할 때 등등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무선마우스를 사용할 경우는 클릭을 해서 직접 불러오는게 조금 더 편한감이 있습니다. 

 


     

    맥북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총 3가지 입니다. 한가지는 단축키를 이용해서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기호가 나와 있는 팝업창을 빠르게 불러오는 것이고, 나머지 2가지는 맥북 모니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총 2번의 클릭으로 특수문자를 불러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맥북 특수문자 입력방법 단축키

    우선 제가 사용하는 맥북프로는 2019년 2월에 유럽현지에서 구매를 한 것이기 때문에 자판에 표시되어 있는 영어알파벳과 헝가리어가 약간씩 섞여 있습니다. 처음보는 자판이라 놀라지 마시라구요^^  위치는 동일 합니다. 한글자판은 따로 키보드를 씌우려고 했지만, 맥북의 완성은 순정이라는 말을 듣고나서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은 없어요^^

     

    자, 우선 맥북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Control + Command + SpaceBar 를 동시에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맥북 특수문자 단축키 : Control + Command + spacebar

     

    맥북 자판을 스페이스바를 기준으로 왼쪽에 있는 control키와 command키 그리고 중앙 스페이스바 총 3가지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특수문자 입력하는 팝업창이 생성 됩니다.

     

     

     

    맥북특수문자 팝업창의 모집입니다. 아주 여러가지 특수문자별로 구분을 해 놓고(왼쪽 붉은색박스) 자주사용하는 항목은 맨 위에 표시가 되기 때문에 2번이상 사용을 하게 될 경우 자동으로 자주사용되는항목으로 이동이 되니 그 부분을 클릭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맥북특수문자 대형/소형 변경하기

     

    위 사진과 같이 왼쪽은 맥북특수문자 확장형이고, 오른쪽은 이모티콤 위주로된 축소형 모드 입니다. 특수문자 팝업창 오른쪽 끝에 사각형모양을 눌러주시면 각 모드로 즉시 변경이 되기 때문에  입력하기 편한 모드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자주 사용해 본 결과 맥북특수문자 팝업창은 대형 사이즈가 보기도 좋고 특수문자를 찾기도 편하기 때문에 크게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맥북 특수문자를 선택하여 입력하는 방법은 마우스로 빠르게 두번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한글파일에서 직접 실험을 한 것입니다. 특수문자창에 선택된 특수문자 및 기호를 두번클릭하기 전 입력하고 싶은 위치로 우선 마우스커서를 놓고 진행하시면 바로 입력이 됩니다. 

     

     

     

     


     

    바탕화면 한글/영어 변환키로 특수문자입력하기

     

    단축키를 제외한 지금부터 소개하는 나머지 2가지의 방법은 맥북에 무선마우스를 연결하였을 경우, 단축키보다 조금 더 편하게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가끔 맥북의 트랙패드의 더블클릭속도가 일정하지 않아 단축키로 활성화된 모드에서 종종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무선마우스가 있으신 분들은 직접 클릭해서 특수문자를 활성화 하는게 좋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모니터 바탕화면 오른쪽 상단에 한/A 변경 버튼을 누른뒤 나타나는 하위메뉴중 '이모티콘 및 기호보기'를 직접 클릭해 주시면 단축키와 같이 특수문자가 활성화 됩니다. 

     

     

    맥북 편집/수정창을 이용한 특수문자 입력

    맥북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문서작업을 할경우와, 인터넷환경에서 보여지는 메뉴의 문구가 다르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우선 인터넷환경에서는 '수정' 이라는 메뉴가 생기기 때문에 수정-이모티콘및기호  순으로 하위메뉴로 들어갈 수 있고, 문서작업이나 일반작업의 경우 위 사진과 같이 '편집' 메뉴를 클릭해야 이모티콘 및 기호 라는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만 기억해 두시면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편집과 수정 메뉴를 잘 익혀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