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중국집 전설의 짬뽕 맛집등극!!

 

노원 중국집 전설의 짬뽕 맛집등극!!

 

맛집탐방 그 첫번 째 포스팅 1주일에 꼭 1번을 들르게 되는 바로 노원 중국집 전설의 짬뽕 입니다. 노원 전설의 짬뽕집의 특징은, 일반 중국집과 조금 다릅니다.  배달이 90%를 이루는 일반 중국집에 비해, 배달도 배달이지만 직접 전설의 짬뽕 노원점을 방문하여 식사하는 곳으로도 

아주 아주 유명한 곳 중 하나 입니다.

 

위치는 마지막에 지도로 링크를 걸어 드릴게요. 노원역 9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노원구 문화의 거리가 바로 나옵니다. 중앙 대로를 기준으로 문화의 거리 반대쪽편 골목길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점심시간에 갔었지만, 홀에 자리가 없어서 점심식사는 다른 걸 먹고 저녁 8시 경에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노원역에 자주 방문하기 때문에 한끼라도 제대로 먹기 위해서 저녁 까지 참고 참았더랬어요 ㅋㅋ 평일 저녁 8시가 넘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여기 저기 사람들이 많이 앉아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전설의 짬뽕 에는 셀 수 없는 홍합에 놀란다!

    노원 전설의 짬뽕은 '전설의 짬뽕' 프렌차이즈점이라 노원 이외에도  전설의 짬뽕 가맹점에서의 메뉴가 동일 합니다.  대표 음식은 바로 '짬뽕' 이겠죠 ^^? 일반 중국집에서 시켜 먹는 짬뽕의 스케일을 넘습니다.

     

    홍합의 양이 보이시나요??  전설의 짬뽕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에요 ! 처음 짬뽕 한 접시를 받을 때 무의식적으로 '우와' 라는 감탄사가 나올 정도이니까요. 그래서 직접 홍합 껍데기를 까면서 세어 봤습니다.

     

     

    일반 짬뽕에서 느끼는 풍부한 해산물


     

    삼선짬뽕과 맞먹는 다양하고 풍부한 해산물이 가득하다!!

    노원 전설의 짬뽕을 맛집등극으로 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일반 배달로 시켜 먹는 중국집과는 해산물의 양이 비교가 안됩니다. 이른바 '삼선짬뽕'을 시켜서 먹을 때와 비슷한 수준이니까요. 

     

    그래서 주문과 동시에 식탁에 올려진 짬뽕을 보면서, 종업원에게 되물어 봤습니다. '삼선 짬뽕' 안 시켰는데요.....

    직원왈 '일반 짬뽕 입니다^^" 

     

     

    면과 국물로 양을 체우는 수준이 아니라, 짬뽕의 깊은 맛을 느끼게 해 주는 해산물로 풍부하게 차려주는 전설의 짬뽕, 그리고 맛도 아주 좋습니다. 짬뽕 맛의 결정은 '국물 맛'이 70% 그리고 나머지는 해산물 '30%'의 황금비율을 깨고 국물맛 70에 해산물 100 그리고 면발이 30이 추가되어 전설의 짬뽕은 200%를 달성하였습니다.

     

    대식가와 미식가 분들에게 동시에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곳!! 바로 전설의 짬뽕입니다^^

     

     

    이제 겨우 홍합을 먹으면서 홍합 껍데기를 세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홍합살이 짬뽕 국물 내부 군데 군데 있는 경우도 있어요. 먹어도 먹어도 줄지가 않네요 ㅋㅋ  슬슬 배가 부르기 시작 하면서 부터 짬뽕면과 국물을 음미하기 시작 하네요. 

     

     

    껍데기를 비우는 비닐통의 높이가 족히 20센치는 넘어 보이는데 홍합 껍데리의 높이가 거의 비닐통을 가득 체운 모습이에요. 그만큼, 홍합의 양이 아주 많습니다.  일반적인 짬봉에는 많아야 10개 내외인 것을 감안 한다면 거의 홍합그라탕을 방불케 하는 수준임을 한번 더 강조 해 드려요 !!

     

     

     

    전설의 짬뽕 노원점과 더불어 전국에 있는 모든 가맹점이 아마 메뉴가 동일합니다. 가격이 비교적으로 저렴한 편이에요. 제가 시킨 일반 짬뽕은 위 메뉴에서는  '홍합해물짬뽕' 으로 이름이 적혀 있네요. 가격은 7천원 입니다. 그리고 삼선짬뽕의 가격이 9천원 이네요. 다음에 방문할 때에는 삼선짬뽕으로 한번 먹어 보겠습니다.

     

    짜장면 한 그릇이 5천원 인게 눈에 띄네요. 그리고 짬뽕을 먹는 중간 중간 스피커 소리로 배달의민족 주문이 계속 들어 오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 만큼 인기 있는 브랜드 였나 봅니다.

     

     


    노원 전설의 짬뽕 맛집 위치

    노원역은 7호선과 4호선이 환승하는 역이고 어떤 호선을 이용하더라도 노원역 9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9번 출구 기준 우측 250미터 내외 골록길을 따라 직진을 하게 되면 아파트 단지 입구가 나오는데 바로 그 모서리에 전설의 짬뽕집이 있습니다.

     

    주소 : 서울시 노원구 상계로1길 38-11번지

    https://place.map.kakao.com/939506746

     

    전설의짬뽕 노원점

    서울 노원구 상계로1길 38-11 (상계동 591-2)

    place.map.kakao.com

     

     

     

    짬뽕 한 그릇 '완뽕' 했습니다.  더이상 배가 불러서 면은 다 먹지 못했네요. 건더기만 건져 먹어도 배가 불러요 ㅠㅠ   그래서 짬뽕 곱베기 말고 일반짬뽕을 시켜도 무방 합니다. 양과 맛이 모두 인증된 곳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