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차단 및 노출관리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 자동광고를 활성화 하셨다면, 자신의 포스팅에 붙는 자동광고의 유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포스팅 마지막 부분에 포스팅과 관련된 자동광고가 붙게끔 하는 간단한 팁까지 알려 드릴게요 !!

 

자신이 포스팅한 블로그 글에 성인웹툰 및 게임광고에 관한 것만 자동광고로 노출이되서 고민중인 분들이 은근히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게임관련 광고는 광고단가가 높긴 하지만, 클릭률이 저조할 뿐더러 포스팅 글이 게임과 관련된 전략 글이 아니라면 무용지물이 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특정 분류의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은 구글애드센스를 통해서 알아 볼게요.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차단 및 노출관리

 

구글애드센스 광고관리 팁 관련글

 

 

 


구글애드센스 광고차단 관리

특정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구글애드센스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애드센스 접속 후 왼쪽 상위메뉴 중 '차단관리'를 클릭한 뒤 광고심사센터를 다시 클릭 해 주세요. 현재 차단된 광고를 볼 수 있을 뿐더러, 현재 구글애드센스에서 의뢰받은 광고주들의 광고 유형까지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광고관리를 통해 현재 어떤 유형의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지를 한번에 알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에 화살표를 이용해서 쭉 한번 살펴 보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텍스트광고도 있고 대부분 디스플레이 광고이지만, 정사각형, 직사각형 등 이미지와 최적화된 광고유형이 가로세로 비율이 다른 형태도 알 수 있어요.

 

 

 

저는 게임관련 포스팅을 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에 관련된 광고는 대부분 차단을 해 둔 상태 입니다. 따라 나중에 게임관련 전략 블로그를 운영 계획중에 있기 때문에 그쪽으로 컨텐츠를 조금 꾸며 볼 생각이기도 합니다 !! 게임이 은근히 광고 단가가 높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구글애드센스 광고차단 하기

여러가지 광고 유형 중 웹툰은 보통 차단을 해두는 경향이 높은데, 저역시 웹툰광고는 대부분 차단을 해 둔 상태 입니다. 내 포스팅의 질이 조금 떨어진다 판단을 해서 그렇게 내린 결정이기도 하구요,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해당 광고 왼쪽 하단에 비활성화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바로 차단이 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참고 하시기 바랄게요.

 

 

 

 

특정 카테고리 광고차단 방법

특정 카테고리의 광고차단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특정섹터로 분류되는 광고를 전부 차단하는 것으로써 앞서 다룬 내용보다는 좀 더 간편하게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상위메뉴 중 ' 모든사이트' 를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브랜드에 적합한 광고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라는 페이지로 넘어 갑니다.

 

 

 

광고 관리 : 민감함 카테고리

사이트(티스토리 블로그)에 거재되는 광고 중 유입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유형을 관리 하는 기능으로 보통 선정적인 내용을 다루는 광고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꼭 한번 들어가서 세팅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광고 관리 : 일반 카테고리

보다 일반적인 광고 그룸을 차단하는 전체 관리기능으로, 보통은 건드리지 않는 것을 좋습니다. 구글애드센스에서도 수익이 감소할 수 있다는 경고문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일반 카테고리 구글애드센스 광고관리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전체 페이지를 캡쳐하지는 못했지만, 상위 부분의 그룹만 보더라도 아주 여러가지의 분류를 통해 광고의 카테고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광고노출 비중 (지난 30일)을 살펴 보고, 낮은 비중을 차지하는 부동산의 경우 저는 과감하게 비활성화 시켰습니다.  광고수도 6개 밖에 되지 않구요. 

 

 

 

 

 

구글애드센스 광고차단 민감한 카테고리 분류 입니다. 선정성과 성에 대한 언급 등, 일부 수입비중을 차지 하고 있기는 하지만(1% 내외) 블로그의 컨텐츠를 저해하는 요소 (이건 지극히 저의 블로그에 한함)라 개인직으로 판단하여 비활성화 해 둔 상태 입니다. 대출에 관련된 것도 자동광고로 우선 활성화를 해 둔 상태입니다. 광고 단가가 높기 때문입니다. 

 

 

 

 

 


광고유형을 미리 알고 포스팅 하기

제가 최근에 병행하고 있는 것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광고의 유형을 미리 알고 그에 관한 포스팅을 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나의 글에 어떤 자동광고가 붙는지를 미리 예측을 하고 글을 쓰는 것입니다. 주식에 관한 이야기를 주제로 글쓰기를 한다면, 주식이라는 검색어로 광고가 어떤 식으로 표출 되는지를 미리 확인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광고의 종류와 유형을 살펴 보았다면, 더욱 더 디테일하게 나에게 ' 이 광고를 붙히겠다 ' 라는 초점으로 글쓰기를 시도하는 것입니다. 이는 포스팅으로 관련 정보성 글을 업로드 하는 동시에, 방문유입자로 하여금 '클릭률' 역시 올릴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포스팅 글 내용과 정면에서 일치하는 광고가 자동광고로 붙는다면, 클릭률 또한 상승하는 것은 당연한 논리 입니다!!

 

 

 

최근들어 알아낸 사실인데, '맥북' 에 관련된 광고가 별로 없다는 것을...얼마 전에 알았네요. 분명 이는 월별 시즌별로 그 수치와 유형이 달라지겠지만, 최소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지금 맥북에 관한 포스팅은 조금 뒤로 미루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아이폰에 관한 광고는 수백가지가 넘습니다. 최근 아이폰12 새제품 출시와 맞물려 빚어낸 결과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이 처럼 광고의 유형을 정확하게 알고 난 뒤 포스팅에 관한 컨텐츠의 디테일을 살펴 글쓰기를 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관리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최근 특정 포스팅 하나를 실험해서 작성을 하였는데, 정확하게 제가 예측했던 자동광고가 붙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물론 클릭률 또한 평소보다 2배 가까이 기록했습니다. (아직 블린이라 수익은 낮습니다 ㅋㅋ)  

 

 

 

카카오로 검색한 자동광고 유형

이왕 포스팅 할 내용은 꼭 어떤 광고가 있는지 확인 후 정확한 컨셉과 스토리텔리을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차단 및 노출관리 였습니다.

 

함께보면 유익한 콘텐츠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