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갯수 조절방법
- 정보/구글애드센스
- 2020. 10. 19.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갯수 조절방법
구들애드센스 자동광고 갯수를 조절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 방법은 사이트단위로 광고단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자동광고는 말 그대로 티스토리 게시물의 본문사이 사이 구글애드센스가 최적화된 자리를 캐치하여 자동으로 광고를 삽입하는 형태입니다. 따로 광고코드를 만들 필요 없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바로 설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접속 후, 광고를 클릭해서 위 그림대로 "사이트기준" 화면 오른쪽 하단 연필표시로 들어가서 생성 하시면 됩니다.이 사이트기준 설정을 일일히 광고코드를 생성할 필요 없이,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만 입력한뒤 활성화 버튼만 눌러줌으로써 구글애드센스 AI가 자동으로 최적화된 위치에 광고를 표시해 주는 아주 아주 효과적인 장치 입니다. 그럼 애드센스 자동광고 세부별로 하나하나 살펴 볼게요.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활성화 버튼하나로 끝
1. 사이트설정 탭 [ 자동광고 활성화 ]
화면 왼쪽 상단 본인 티스토리 주소확인 후, 화면 오른쪽 맨 위부터 차근차근 활성화 버튼을 눌러 주시거나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우선 첫번째 사이트 설정 탭에서 "자동광고"는 필수로 활성화 해 주셔야 합니다. 블로그의 모든 위치를 필자가 스스로 분석해서 광고를 삽입하는 것보다는 아무래도 구글AI가 알아서 해 주기 때문에 시간은 줄이고, 효과는 극대화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2. "기존광고 단위를 최적화 할까요? " 개인적으로 최적화를 추천 드립니다. 블로그의 게시글에 작성자가 글씨기가 완료되면 본문 중간 중간 임의로 광고코드를 삽입할 것입니다. 저역시 초반에는 그랬습니다. 하지만, 정보성 글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정보전달과 동시에 블로그로 유입된 사람을 오래 머물게 하는 것도 중요한 사실입니다. 따라서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가독성"이 좋아야 합니다. 글의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광고가 너무 많으면 내용을 다 읽기도 전에 나가 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역시 최적화 버튼을 활성화 해서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로 대체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위 이미지 3번과 4번은 따로 광고코드를 생성해야 하기 때문에 우선 활성화 버튼으로 눌러 주시고 따로 사이트기준이 아닌, 광고기준으로 직접 접속을 해서 코드생성 후 HTML수정을 통해 광고를 삽입하는 형태입니다. 따로 링크 남겨 놓을게요!!
4. 광고형십 탭의 [앵커광고] : 이것은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광고입니다. 앵커광고는 모바일환경에서만 작동되는 광고 형태이며 모바일화면 최상단 똔느 최하단에에 블로그에 머무는 동안 지속해서 표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스크롤을 통해 위 아래로 내용을 읽어 내려가도 계속 유지가 되는 광고형태이기 때문에 되도록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리지만, 본문내용에 광고가 너무 많은 경우 이 역시 가독성이 떨어질 우려가 있다는 점 명심하십시요.
5. [모바일 전면광고] : 모바일 전면광고는 모바일 형태에서만 표시되는 광고이며 말 그대로 페이지에서 페이지로 넘어갈 경우 화면 전체에 광고를 한번 표시해 주는 효과적인 광고 입니다. 이 광고를 클릭하거나 아니면 X표를 눌러줘야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기 때문에 이 역시 활성화 버튼을 눌러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광고로드 탭을 이용한 광고갯수 조절방법
사이트기준 자동광고 마지막 탭에 '광고로드' 탭에서 자동광고의 갯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 초반에는 그 값을 최대값으로 고정하여 운영하였으나, 제가 글작성 시 따로 삽입하는 광고코드와 맞물려 광고가 너무 많이 송출되는 현상으로 인해서(이 역시 가독성이 떨어짐) 현재는 중간 수치로 조절하여 운영중입니다. 따라서 가독성은 살리고 구글애드센스 AI가 본문 속 최적화된 자리에 자동으로 광고를 삽입해 줌으로써 현재는 본문속에 따로 광고코드를 일일히 삽입 하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본문의 길이에 따라 수동으로 광고코드를 삽입하는 경우도 있으니, 광고로드 수치는 중간보다 약간 높게 설정해 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레이아웃 변경 코드 <--- 바로가기
적극 추천 드리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