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일치하는콘텐츠 광고삽입

구글애드센스 일치하는콘텐츠 광고삽입

드뎌 구글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광고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ㅠㅠ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9월 초에 만들어 놓고 게시물 10개정도 작성한 뒤 구글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습니다. (10일정도 게시물 1일 1포스팅) 9월 22일에 구글애드센스 가입과 동시에 신청을 하고 나서, 최소 보름(14일)이 소요된다는 다른 게시물과 유튜브 방송을 봤던 기억 때문에 며칠동안 접속을 하지도 않았었죠.  물론 신청을 하고 난 뒤에도 1일 1포스팅은 계속 유지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콘텐츠 광고가 활성화 되는 조건

    이건 분명한 기준이 정해져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일치하는콘텐츠 광고가 활성화 된 것을 확인 했을 때는, 일 방문자 수가 200~250 정도 1주일간 유지되었고, 게시물은 55개 밖에 되지 않았던 시점이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지는 1개월이 조금 지났었고 구글애드센스 승인이 된것은 정확하게 20일이 지난 시점이었으니까요.  그래서 조회수 1일 평균 500을 넘어야 한다는 것, 게시물이 100개 이상은 되어야 한다는 것으로 비추어 보아, 저의 경우는 아직 한참 모자라는데도 불구하고 일치하는 콘텐츠광고가 활성화 되었네요.

    복불복이라 할 수 있지만, 전제가 되는것은 1일 1포스팅은 유지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광고 부분은 처음에 들어가서 설정을 한 뒤 , 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정확히 언제 활성화 된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기쁩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것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입니다!!  이제 이것을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광고 시작하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활성화 되는 순간, 구글에서의 연구 결과 페이지 조회수가 평균 9% 그리고 사이트에 머문 시간이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날 만큼 콘텐츠 홍보에 아주 효율적이고 효과가 좋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광고 수익도 늘릴 수 있는 것이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위 이미지와 같이 게시물의 맨 마지막에 추천글과 광고를 동시에 배열함 으로써 클릭율을 더 욱더 올릴 수 있는 광고형태입니다.  처음에는 이 광고가 왜 내 블로그에 없는지에 대해서 많이 의아해 했는데, 처음에는 활성화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그 효과를 잘 알 고 있기에 1일 1포스팅 이상 유지를 위해 한달간 달려 온 듯 하네요.  광고삽입은 의외로 쉽습니다. 안내에 따라 척척 진행 고고싱.

     

     

     

    최종적으로 얻게 되는 일치하는콘텐츠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해 주면 됩니다.

    코드 복사후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창으로 이동해 주세요.

     

     

    광고코드 활성화 후에는 본인의 구글애드센스 광고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생성 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홈에서 꾸미기 탭의 '스킨편집'을 클릭 합니다.

     

     

     

    스킨편집창 오른쪽편 html편집 버튼을 클릭해 주시고, 구글애드센스에서 복사해온 코드를 /body 바로 앞부붙에 붙혀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적용버튼은 꼭 눌러주세요 !!  블로그에 적용되기 까지는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빠르면 30분이내로 적용됩니다. 궁금하신 것은 댓글 남겨주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