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3 업데이트 후 어플 카카오톡 사진첨부 안될때

어플 카카오톡 사진첨부 안될때

얼마전 아이폰 소프트웨어 14.3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한 뒤 일정 오류를 발견 하였습니다. 바로 카카오톡을 포함한 사진첨부가 가능한 모든 어플에서 사진첨부시 최근사진 또는 전혀 사진 첨부가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팝업창으로 '더 많은 사진 선택' 과 '현재 선택 항목 유지' 를 선택하는 창이 뜨지만 한번으로 설정을 해도 다시 접속을 하게 되면 동일한 현상이 일어 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사진첨부의 기능이 있는 모든 어플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일종의 아이폰 14.3 오류로 생각이 드네요. 이럴 때에는 직접 설정으로 들어가서 모든 어플을 동일하게 설정변경을 해 주시면 됩니다. 우선 사진첨부를 할 수 있고 자주 사용하는 어플과 앱부터 변경해 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카카오톡 모든사진 설정 방법

    혹시나 해서 라인을 접속해서 사진첨부를 시도해 보니 동일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폰 SNS 어플들은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하고 있네요. 

     

    사진첨부 시 위의 이미지와 같은 팝업 선택창이 뜨길래 처음에는 무심코 그냥 진행을 했었지만 모든 어플들이 이렇게 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 한 뒤 아이폰 어플 설정으로 들어가 일일히 변경을 해 주었습니다.

     

     

     

     

     

    카카오톡 사진첨부는 이미지와 같이 1장만 첨부되게끔 되어 있네요. 재접속을 하여 다른 항목 '더 많은 사진 선택'을 눌러서 진행하면 다른 사진이 첨부가 되지만, 사진첨부 할 때마다 이 작업을 하기란게 조금 번거롭습니다. 

     

     

     

     

     

     

     

    이런 사진첨부 오류가 발생한 시점은 바로 아이폰 14.3 업데이트를 하고 난 뒤로 입니다. 소프트웨어 버전 14 버전 이상부터는 한번씩 겪으셨을거라 생각 하네요. 설정 변경이 의외로 간단하니 잘 따라오세요 ^^

     

     

     

     

     

     

     

     

    아이폰 모든사진 설정변경 방법

    아이폰 배경화면의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 가주세요. 손가락으로 스크롤을 아래로 길게 내려 주시면 어플을 설정 관리 할 수 있는 항목들이 길게 나타 납니다. 그 중 '카카오톡'을 클릭해서 들어 가 주세요.  이 작업은 어플들별로 개별적으로 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우선 자주 사용하는 어플부터 설정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접근 허용 메뉴에는 위치와 연락처 카메라 등의 허용범위를 설정해 줄 수 있는데, 세번째 메뉴 '사진' 의 오른쪽 허용범위를 보시면 현재 '선택한 사진' 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아이폰 14.3 업데이트 후 초기화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클릭 해 주세요.

     

     

     

     

     

     

    사진 접근 허용 범위를 '선택한 사진' 에서, '모든 사진'으로 클릭만 해 주시면 바로 변경이 완료가 됩니다. 카카오톡 뒤로가기를 클릭해서 나와주시고 카카오톡을 재실행 합니다.   이와 동일한 작업을 자주 사용하는 어플 중에서 사진첨부 및 사진허용 기능이 있는 앱들은 모두 하나씩 설정변경을 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사진첨부를 확인 해 보시면, 바로 모든사진 첨부가 가능한 화면으로 클릭 할 수 있게끔 설정변경이 완료 되었습니다.  요즘 아이폰 업데이트마다 조금식의 오류와 버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참조 하시기 바랄게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