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글이 만드는법 비빔면도 가능해요

뽀글이만드는법

오늘은 군대 때 자주 먹던 뽀글이가 생각나서 뽀글이를 해 먹었습니다. 뽀글이를 일명 봉지라면이라고도 하는데, 군대에서 계급이 낮을 때 일명 짬밥이 없을때나 봉지라면 뽀글이를 먹고 상병이 꺽이고 나서부터는 뽀글이로 짜파게티나 스파게티 그리고 병장이 되고 나서부터야 비로서 비빔면으로 뽀글이를 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건 부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제가 근무하던 강원도 철원에서는 계급별 뽀글이 등급이 나눠져 있었어요 ^^;

 


    집에 봉지라면도 없고 해서 남은 비빔면으로 뽀글이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른 봉지라면과는 다르게 비빔면 뽀글이 만드는 방법은 한가지 다른 기술이 있습니다. 차갑게 만들어야 하거든요. 그래서 중간에 냉수로 한번 헹궈주는 작업이 필수 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뿔어있는 비빔면이 되기 때문이에요.

     

    뽀글이 만드는 순서

    뽀글이 만드는 순서를 일단 간략하게 정리해서 적어 봤습니다. 우선 순서부터 확인하고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샘플로 보여드릴 것은 비빔면이기 때문에 중간에 냉수로 꼭 한번 헹궈주셔야 합니다 !!

     

    1. 비닐봉지를 뜯기전에 4등분으로 라면을 부셔줍니다.

    2. 라면봉지는 한쪽 끝부분을 일자로 반듯하게 뜯으셔야 합니다.

    3. 라면일 경우 분말스푸와 건더기스푸를 봉지속에 넣어주세요.

       (비빔면,짜파게티의 경우 스푸는 나중에넣습니다)

    4. 온수를 봉지의 2/3 지점까지 넣어 줍니다.

    5. 나무젓가락으로 봉지 끝부분을 밀봉 시켜 줍니다.

    6. 최대 3분을 넘기면 안됩니다. (어차피 뜨거우니 먹으면서 익습니다)

    7. 먹으면서 익는게 핵심입니다! (3분이상 절대 금물)

    8. 맛있게 먹습니다.

     

    8-1.비빔면의 경우에는 2분경과후 뜨거운물을 버려줍니다.

    8-2. 다시 냉수를 봉지 속에 넣고 조금 헹궈줍니다.

    8-3. 냉수를 모두 버립니다.

    9. 비빔면 봉지를 모두 뜯어내고 액체스푸를 뿌립니다.

    10. 비벼서 맛있게 먹습니다. 

    비빔면으로 뽀글이 만드는법

    위의 붉은색 박스 속에 뽀글이만드는 법 순서를 적어놨습니다. 사진으로 한번 디테일하게 보여 드릴게요. 라면을 큼지막하게 4등분해서 부셔 줍니다.  뽀글이의 생명과 같은 것은 봉지가 반듯하게 찢어 져야 하니까 조심히 다루세요^^

     

     

    정수기가 있다면 온수를 비빔면 봉지에 가득 체워주세요. 2/3 지점가지 체워줍니다. 라면일경우는 국물의 양이 너무 많으면 싱겁기 때문에 조절해서 체워 주시면 됩니다. 

     

     

     

     

    나무젓가락으로 면이 뜨거운물에 완전히 잠겨질 수 있게 위치를 조절해 주세요. 

     

     

     

     

    온수의 열기가 밖으로 세지 않게 하기 위한 군대에서 배운 봉지밀봉하는 방법이에요. 나무젓가락은 절대 미리 반으로 쪼개서는 안됩니다^^ 멋도 모르고 이등병 때 나무젓가락 반으로 쪼개 놨다고.... 그 날 하루 그냥 공중분해 된 적 있습니다 ㅠㅠ

     

     

     

     

    팔도비빔면에서 요즘 어묵국물스프도 들어있네요. 이건 일단 다음에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최대 3분정도 지나면 면이 어느정도 익게 됩니다. 봉지속에 있는 면은 컵라면보다 빨리 익기 때문에 덜 익었다고 해서 더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면이 바로 퍼져요 ㅋㅋ

     

     

     

     

    봉지 속에 있는 뜨거운물을 완전히 비워주세요. 하나도 남기지 말고 다 버립니다.

     

     

     

     

     

    비빔면 뽀글이만드는 법의 핵심이죠. 다시 냉수를 한번 더 봉지에 가득 체워 줍니다. 양은 많을 수록 좋습니다. 봉지 밖으로 넘치지 않을 정로도 담아 주시고 젓가락으로 면을 헹궈 주세요!!

     

     

     

     

     

    20~30초 가량 헹궈주셨으면 냉수도 바로 버려 줍니다. 냉수는 뜨거운 면빨을 차갑게 만드는 역할만 하는 것이에요^^ 이 헹구는 작업을 하지 않으면 뜨거운비빔면이 되기 때문에 먹다가 면이 뿔게 되서 맛이 없거든요.  봉지를 양손으로 짜서 냉수를 완전히 없애 줍니다. 

     

     

     

     

    이제 먹기 좋게 봉지의 양쪽 끝을 완전히 찢어주시면 됩니다. 봉지를 찢기 전에 액체스프를 넣으면 비비기가 훨씬 쉽긴 하나, 봉지를 찢을 때 소스가 손에 잘 묻습니다. 순서는 여러분들이 편한대로 하시면 됩니다 ^^

     

     

     

     

     

     

    비빔면 액상스프를 면에 뿌린 뒤 비벼 주시면 뽀글이 만드는 과정이 모두 끝이 납니다. 

     

     

     

     

    겨울철에 특히 군대에서 먹던 뽀글이가 자주 생각이 납니다. 그 때는 고참들이 먹던 비빔면 뽀글이가 그렇게 맛있어 보일 수가 없었는데, 지금은 그 때의 맛이 나지 않는 군요. 

     

     

     

     

    다 먹고난 뽀글이 봉지는 예쁘게 접어서 냄새가 나지 않게 쓰레기통에 버려 주시면 됩니다 !!  지금까지 뽀글이만드는법 비빔면으로 해 먹어 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