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한글오피스 사용방법(Polaris Office)
- 애플 Mac IOS
- 2020. 10. 19.
맥북 한글오피스 사용방법
맥북 한글오피스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맥북에서는 애플스토어에서 앱형태로 다운받을 수 있지만 무료사용으로는 일부 기능이 제한이 있는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던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오랫동안 데스크탑의 성능유지를 위해서 좋습니다. 불법다운로드 근절 합시다 !!
Polaris Office 어플 다운
맥북은 처음 구입했을 때 애플스토어 아이콘이 독바에 위치해 있습니다. 접속 후 검색어 '한글오피스'로 검색을 하면 "폴리리스 오피스" 라는 앱이 결과로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Polaris Office 입니다. 이 어플의 장점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과 PDF, HWP(한글) 등 다양한 작업을 어플 하나로 동시에 다양한 형식의 문서작업을 지원 합니다.
저는 이미 다운로드가 되어 있는 상태여서 '열기'버튼으로 표시가 되네요. 몇년 전까지만 해도 맥북 OS에서 지원하는 한글이 없었지만 지금은 유료로 인증키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한컴오피스만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성이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다양한 문서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어플하나로 엑셀은 물론 한글까지도 수정 편집이 가능해서 적극 권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PC인터넷 환경으로 직접 검색을해서 다운로드 받아도 상관 없습니다. 모바일버전 말고 PC버전으로 다운 받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맥북의 Launchpad 에 다운로드 된 아이콘을 확인 가능합니다. 마치 파일 폴더 모양으로 생겼네요. 문서작업을 자주 이용하시는분이라면 맥북프로 화면 하단에 독바에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됨과 동시에 위와 같은 화면이 첫 화면으로 연출됩니다. 맨 위 목록에 새문서만들기 란을 보시면, 워드,엑셀,PPT,한글이 + 표시로 생성이되어 있으며, 이중 엑셀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저도 무료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옆 한글 폴더를 클릭하면 처음에는 뷰 형태로만 저장되어 있는 한글파일을 읽는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1년 사용료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하만 수정편접이 가능하게끔 되어 있어요. 1년 사용료는 46,000원 정도 합니다. 월 비용은 3,750원 가량 되네요.
맥북 한글오피스가 활성화 된 모습입니다. 사실 문서작업은 현대인의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맥북환경에서 최적화된 프로그램임을 생각한다면 필수 어플이라 봐도 무난 하겠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적극 권장해 드립니다.
맥북 프로 바탕화면 하단 독바에 고정시켜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