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jpg 변환 초간단 3가지방법

png jpgn 변환 초간단 3가지방법

사진 확장자명의 종류는 아주 아주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사진파일 확장자명은 보통 3가지인데요.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것은 jpg파일 그리고 png 파일입니다. 또 마지막 일명 움짤이라고 하는 간단하게 움직이는 사진은 gif 파일로 확장자명을 나타 냅니다. 이밖에도 pdf파일도 있고 많은 종류의 파일형식이 존재 합니다.  오늘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jp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초간단 3가지 방법을 공유해 드릴게요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윈도우 그림판을 이용한 JPG변환 방법

    가장 간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윈도우의 그림판을 이용하여 png파일을 jpg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 그림판을 프로그램을 열어 주세요. 윈도우검색창에 그림판 이라고 서치를 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림판 오픈이 되면 화면 왼쪽 최상단 '파일' 창을 클릭한 뒤 하위 메뉴  '다른이름으로저장' 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댑니다.  그러면 오른쪽으로 또 하위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 여러가지 확장자명을 볼 수 있고 그 중 JPEG파일을 선택해서  저장을 하시면 바로 png에서 jpeg로 변환이 완료 됩니다.

     

     


    포토샵 다른이름으로 저장 으로 png jpg 변환하기

    포토샵 프로그램이 있다면 포토샵을 이용해서 그림판과 동일한 방법으로 파일 확장자명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최초 포토샵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세요. 왼쪽 메뉴 열기 버튼을 클릭해서 변환하고자 하는 png파일을 불러오기 합니다. 주의사항은 어떠한 사진작을 하시더라도 원본파일은 삭제하거나 원본파일은 따로 저장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원본파일png를 따로 저장 없이 jpg로 변환을 할 경우, 종종 다시 원본파일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다시 png파일로 변환을 할 경우 최초 원본 파일으 해상도와 색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여 원본파일은 항상 백업을 해 두는 습관을 기르시는게 좋습니다!!  간단한 사진변환 작업일지라도 ^^

     

     

    포토샵을 이용하여 png jpg 변환 역시 그림판환경이랑 동일 합니다. 위 이미지 처럼(그림판에서도 비슷한 환경) 좌측 상단 '파일'을 클릭하면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다른이름으로저장'을 클릭해 줍니다.  이 작업은 사진의 용량을 줄이는 역할까지 해 주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파일변환 뿐만 아니라, 사진용량 줄이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진용량이 가장 큰 raw파일이 있고(보통 사진작가용 사진파일) 그 다음으로 용량이 큰 파일 중 하나가 바로 png 파일이기 때문에 jpg로 변환하는 즉시 사진의 용량이 줄어드는 현상이 있습니다. 사진용량줄이기 방법에 대해서는 링크로 바로가기 해 둘게요!!

     

    사진용량 줄이기 <------바로가기

     

     

    파일명입력과 파일형식 jpg로 선택 후 저장

    다른이름으로저장에서 별도저장할 파일명을 직접 입력한뒤, 파일형식 탭에 마우스커스를 클릭하게 되면 여러가지 사진 파일확장자명이 나타납니다. 이 중 jpeg를 선택해 주고 저장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이 때 저장하기 전 순서는 상관이 없습니다.

     

     

    JPEG파일 옵션창이 나타나면 품질은 12(최고) 그대로 유지해 주시고 사진용량을 더 줄이고 싶다면, 최하 10 정도 유지해 주시면 됩니다. 되도록 원본파일 그대로의 사진품질을 위해서는 11~12를 권장 합니다. 확인키 눌러 주시면 변환이 완료 됩니다.

     

     

    세번재 방법 웹용으로 저장 (단축키 : control + Alt +Shift + S )

    세번째 방법은 웹용으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이역시 포토샵을 이용하는 유저라면 쉽게 실행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왼쪽 상단 파일창 클릭 한뒤 '내보내기' 를 선택하면 하위메뉴가 나타나고, 그 중 웹용으로 저장을 클릭 합니다. 단축키는 외워두시면 아주 유용합니다.

     

    웹용으로저장 단축키 : Control키 + Alt키 + Shift키 + S )

     

     

    웹용으로저장 옵션창이 나타나게 되는데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이것 역시 간단합니다. 사진에는 여러가지 색상정보를 가지고 있지만, 단순 png jpg 변환에서는 색상정보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옵션창 오른쪽 상단 사진형식 탭의 JPEG파일을 마우스로 변경해 주시고 그냥 저장을 클릭해 주시면 변환이 완료 됩니다.

     

     

    이 역시 원본파일(PNG)는 그대로 둔 상태에서 별도저장이기 때문에 원본과 다르게 본인이 알아볼 수 있는 파일명을 입력한 뒤 저장을 눌러주시면 jpg 파일로 변환이 완료 됩니다!!

     

     

    원래 png 파일이 있던 폴더를 확인해 볼까요? 최초 PNG원본파일은 그대로 있고, JPEG로 변환된 파일이 따로 저장되었습니다.

    지금까지 png jpg 변환 방법이었습니다!! 궁금하신 것은 댓글 남겨 주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