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제품리뷰 키워드검색량 조회)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제품리뷰 기워드검색량)

키워드검색량 조회와 더불어 제품리뷰에서의 키워드분석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곳은 '네이버데이터랩'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데이터랩'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제품리뷰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이 제품리뷰를 위한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은

쿠팡파트너스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수익극대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검색 분석 사이트이며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로 접속이 가능하고, 따로 로그인을 할 필요 없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바로가기 <---------

 

 

네이버 데이터랩 메인 화면입니다. 인터페이스가 아주 간단하고 알기 쉽게 정렬이 되어있어요. 최 상단메뉴는 급상금검색어, 검색어트렌드, 쇼핑인사이트 3가지가 주로 키워드 검색조회 분석을 위한 대표 메뉴입니다. 제품리뷰를 위한 키워드 분석은 '쇼핑인사이트' 메뉴로 접속합니다.

 

 

 


제품리뷰를 위한 키워드분석 '쇼핑인사이트' 활용

네이버데이터랩 상위메뉴 쇼핑인사이트로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세부 분야 통계를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 쇼핑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기간은 최근 1개월로 설정을 하시고 1개월간 연령층 및 성별 또는 검색 디바이스 통계 등 여러가지 지표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리뷰를 작성 할 때 가장 도움이 되는 사이트라 할 수 있어요.

 

만약 리뷰할 제품을 블로그 게시물로 작성 시 이왕이면 가장 많이 검색되는 제품으로 하시는게 검색엔진 노출에 도움이 되고, 그만큼 블로그 방문자수 유입증가와 그에 따른 클릭율 또한 높일 수 있는 것이죠.

 

 

 

 

쇼핑인사이트 기본 검색 설정

1. 분야 : 1분류 디지털/가전 > 2분류 >3분류 순으로 설정

2. 최근 1개월로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트렌드는 수시로 바뀌니까요)

3. 기기별 검색에서  '모바일'은 꼭 체크 (모바일 검색이 대세)

4. 연령층은 구매력이 강한 30대 ~ 50대는 필수 체크


네이버 데이터랩 쇼핑인사이트의 필요성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중에 계신다면, 구글애드센스 승인이 전제가 되어야 하지만 추후 어느정도 블로그를 키운상태 (운영 3개월 이상 게시물 100여개를 기점)라면 쿠팡파트너스와 같은 제품리뷰를 통한 수익도 필수적인 시기가 반드시 오게 됩니다.

 

따라서, 기왕 작성할 제품리뷰는 고객들의 성향과 키워드 분석을 통해 작성하는게 블로거의 목표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지름길이 되는 것이죠. 블로거로 활동을 적정 기간 하다보면, 글작성에 관한 요령은 분명히 생기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글작성 시간은 20~30분 이내로 완료가 가능하게 될 것이며, 어떤 글을 작성할 것인가에 대한 연구와 그에 따른 키워드 분석을 해야 하는 상황이 매일 매일 발생 하게 됩니다.

 

이때, 제품리뷰와 같은 컨텐츠로 블로그 작성시에는 네이버 데이터랩의 적극적인 활용이 필요한 순간이  오게 되는 것이죠.  미리 알아야 흐름을 파악할 수 있겠죠 ^^

 

 

 

1분류 디지털/가전으로만 설정 한 뒤 결과물 페이지 입니다. 알기 쉽게 그래프와 몇몇 차트를 볼 수 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결과물 오른쪽 부분입니다. 바로 1분류로 지정해 둔 '디지털/가전' 분야의 인기검색어 입니다. 디지털/가전 분야에서  의외의 결과를 알게 되었습니다.

 

"닌텐도스위치" 라는 키워드가 디지털가전 전분야에서 인기검색의 2위 라는 사실을... 만약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키워드검색량 조회 및 분석이 없었다면 이런 사실을 모른체 막연하게 포스팅에 관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것이고 예측을 할 수 없는 키워드들이 인기검색어로 되어 있는 사실 조차 모르고 지낼 수 있었겠네요.

 

 

 

제품리뷰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이 바로 클릭율이라 생각 합니다. 이 역시 키워드 분류별로 상이할 것이고, "디지털/가전" 이라는 키워드 대 전제로 생각을 한다면 당연한 결과라 생각되네요. 아무래도 디저털가전은 최소 20만원 이상씩 하는 고가상품들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구매력이 가장 강한 30~40대가 가장 높은 치수는 당연한 사실이겠죠.

 

 

 

 

또 한가지 키워드검색량 조회 및 분석을 위해서 검색 디바이스의 비율이 해를 거듭할 수록, PC환경에서 모바일 환경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입니다. 손 안에서 이루어지는 쇼핑인 만큼 모바일 환경에서의 최적화된 블로그  포스팅 작성도 항상 고려를 해야할 사항 입니다. 아마도 가독성면을 최우선으로 고려를 하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뿐만아니라, 네이버블로그 등  블로그 작성에서 반드시 포스팅 해야할 내용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컨텐츠가 '제품리뷰' 라는 사실을 깨닫고, 이왕 작성할 제품리뷰는 네이버데이터랩을 통해 기본적인 분석을 한 뒤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그런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급상승검색어 역시 한눈에 알아 보기 쉽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천천히 하지만, 전문적인 글 을 위한 지름길 아마도 분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궁금하신 것은 언제든 댓글 남겨 주세요!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방법 글 바로가기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