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방법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방법

키워드 검색량 조회를 통해서 효과적인 제목설정과 내용으로 자신의 블로그 게시물이 검색엔진에 잘 노출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됩니다.

따라서 한가지 일상적인 내용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더라도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을 통해 글제목을 정하는게 중요 하겠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글제목으로 효과적인 '키워드' 와  검색된 키워드의 연관검색어를 통해서 분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를

소개 해 드립니다.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웹 상 모든 블로그 운영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아셔야 할 곳이니까 메모 해 두시길 바랍니다^^

 

 

가장 대표적인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하는 사이트는 키워드마스터 입니다. 인터페이스가 가장 간단하고 쉽게 디자인이 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대표 1위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구글검색창에  '키워드마스터' 로 검색을 하면 사이트 접속이 가능합니다. 링크 걸어 둘게요.

 

키워드마스터 바로가기 ------

 

 


효과적인 키워드와 연관검색어 찾기

키워드마스터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키워드' 본인이 작성하고자 하는 글의 내용과 가장 비슷한 키워드로 검색해 보세요.

저는 '포토샵'을 검색해 봤습니다.  결색결과는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키워드 / PC검색량 78,800건 / 모바일검색량 30,600건 / 총조회수 109,400건 / 문서수 150만건  보기 쉽게 정렬이 됩니다.

 

 

 


효과적인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방법

우리가 키워드 검색량 조회를 통해 알아야 할 사항 총 3가지 입니다!!

 

첫번째 : 키워드 설정 (본인 글 내용에 적합한 제목에 '키워드' 포함 시키기)

두번째 : 총 조회수 (이왕이면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로 결정)

세번째 : 문서수 (문서수가 되도록이면 적은 것을 찾기)

 

포토샵은 월간 조회수가 10만건이 넘지만, 문서수가 무려 150만건이 넘기 때문에,  단순히 키워드를 '포토샵'으로  설정을 하는 것은 검색 노출면에서 상당히 불리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초보자 분들은 이런 검색어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포스팅을 해도 검색 상단 노출이 힘듬)

 

따라서 위의 연관검색어를 활용하여 '포토샵 단축키'  라는 키워드로 글 제목을 설정하고 내용을 이어 나가는게 훨씬 효과적입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 두번째 '네이버검색광고' 사이트 활용

대한민국 대표 검색포털 사이트는 단연 네이버 입니다. 2019년 자료에 따르면 검색포털 점유율 면에서 네이버가 무료 65%를 차지한다는 조사가 있습니다. (구글30% 내외 / 다음 5%내외)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엔진 로직상 노출이 상당히 힘듭니다. (현재는 대부분 '웹사이트' 탭으로만 티스토리가 노출되고 있어요) 하지만 네이버 검색에 한번 노출이 되기만 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로 방문자수가 급증을 하기 때문에 네이버는 절대 무시하시면 안됩니다.  따라서  네이버검색 상의 키워드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 사이트 접속후 우선 '광고주' 로 가입을 해 주세요! (충전만 안하시고 메뉴들만 활용 하셔도 됩니다)

 

네이버검색광고 바로가기 <--------

 

 

 

 

네이버검색광고 가입 후 "광고 시스템 바로가기"를 클릭 하시고,

상단 큰 메뉴상의 '도구'--->'키워드 도구' 순으로 클릭을 합니다.

 

 

위 이미지 상의 '키워드'  붉은색 박스안에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해 주세요 (저는 똑같이 포토샵을 검색 했습니다)

검색 엔진 상 연관검색어는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검색엔진 포털 사이트 마다 (네이버, 구글, 다음) 꼭 연관검색어를 확인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게시글 작성 시에는 다음 사이트에 맞춰 글 작성 해 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키워드마스터 사이트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보이고 있지만 키워드 검색량에 따른 조회수와 더불어 '클릭수' 에 대한 자료도 알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구글애드워즈' 활용

 

구글검색 포털 사이트를 분석하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구글애드워즈 역시 네이버검색광고와 동일한 '광고주' 형태로 가입을 진행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궁극적인 목표 노출 사이트이기 때문에 꼭 가입 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광고주로써 최도 1만원 정도 결재가 필요)

 

구글검색 포털은 네이버에 비해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 빈도가 높은 편이라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운영을 하시는 분들은 구글 포털 사이트에 맞춰 글 작성을 하는 편입니다.  저역시 그렇습니다.  구글검색포털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의 블로그 게시물이 한번 상단 노출이 되면, 아주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고정될 수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를 단기간에 올릴 수 있습니다. 검색 점유율 30%는 절대 무시 할 수 없는 수치임을 기억 하세요 !!

 

 

 

구글애드워즈 사이트는 초보자분들께서 조금 복잡해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추후 포스팅을 통해서 조금 더 디테일하게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각종 지표를 알 수 있는 키워드 검색량 조회 "블랙키위'

블릭키위 사이트는 키워드별 성향과 여러가지 지표를 확인 할 수 있는 가장 유용한 키워드 조회 사이트 입니다. 키워드마스터와 더불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사이트 이기도 합니다.

 

바로가기 링크해 드릴게요.

블랙키위 사이트 바로가기 <---------

 

블랙키위 사이트에서 역시, 키워드는 '포토샵'으로 동일하게 검색했습니다. 아주 간략하고 알기 쉽게 월간검색량 / 콘텐츠 발행량(문서수) 10월예상 검색량 과 포화지수 등 다양한 섹터를 기반으로 수치를 표시 해 줍니다.

 

 

 

블랙키위 역시 연관검색어를 통한 데이터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 키워드 선정에 유리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블랙키위 만의 섹터를 실로 다양합니다. 성별 검색비율, 이슈성 (%), 그리고 정보성과 상업성 성향 까지 보다 한가지 키워드라 할 지라도 전문적인 지표를 알려 줌으로써 자신의 블로그의 방향과 전문성을 위해서 유익한 사이트라 생각 됩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방법으로 포스팅을 마칠게요. 궁금하신 것은 댓글 남겨 주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