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매너KF94마스크 착용후 추천이유

본격적인 코로나 3차 대유행으로 지금 서울을 중심으로 한국이 초유의 사태를 맞이 했네요ㅠ.ㅠ 이럴 때 일 수록 방역지침을 더욱더 준수하여 하루 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가고픈 마음 뿐입니다. 요즘은 마스크 값이 많이 내려가서 일회용 마스크가 편하고 좋지만 왠만하면 KF94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왜냐하면 겨울철이라 다시 바이러스의 활동이 여름철보다는 훨씬 더 자유롭고 전파가 유리한 기온이기 때문에, 그만큼 방역에 시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한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여름과 가을철에는 그냥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일회용마스크만 착용을 하였습니다. 덥고 습한 한국의 찌는 더위를 이길 장사는 없잖아요. 하지만 다시 겨울이 찾아 왔고, 어느세 1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다시 원점으로 돌아온 기분이어서 왠지 씁슬하기고 하지만 마스크만큼은 제대로 된 방역용마스크를 착용해야 겠다는 마음으로 10월 말경에 굿매너KF94마스크 50매 한박스를 거의 다 사용하고 난뒤 재구매에 앞서 KF94마스크에 대한 리뷰와 더불어 꼭 착용해야 하는 이유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굿매너KF마스크 종류 (대형/소형)

    출처:한다헬스케어(주)

    제가 사용하고 있는 KF마스크는 한다헬스케어(주)라는 아주 유명한 마스크회사 입니다. 제품은 마스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대표 한국기업이고, 월간 마스크 생산량이 무려 4천만장이나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품명은 굿매너KF마스크 입니다. 위 사진은 마스크의 종류인데, 성인용으로는 블랙과 화이트로 규격이 동일합니다. 그리고 굿매너KF마스크 소형이 따로 있습니다. 어린이 및 초등학생용으로 색상은 화이트만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소형마스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도 추천 드리는 마스크입니다.

     

    예전부터 한국 봄철에 황사를 대비해서 황사마스크로도 아주 유명한 제품이 바로 굿매너KF94마스크 였습니다. 지금은 국민 대표 마스크로 자리매김 하였죠.

     


     

    굿매너KF마스크 착용후 추천 이유

    출처:한다헬스케어(주)

    이제는 마스크가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아침에 세수를 하고, 기초화장을 한 다음 옷을 갈아 입은 뒤 양말을 신고 나가기 전에 마스크를 챙겨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1년 365일을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을 하게 되었는데, 무엇보다 마스크의 전재이유는 전파를 차단하는 역할의 기능성이겠죠.  

     

    보건용 마스크는 KF(Korea Filter) 알파벳 뒤에 숫자가 붙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은 KF80마스크와 KF94마스크가 있는데, 얼마만큼 미세입자를 차단하는가 하는 수치를 나타내는 방식입니다. 

     

    KF94마스크의 미세입자 차단율

     

    1. KF80마스크 : 0.6µm (마이크로미터) 미세입자를 80% 이상 차단

     

    2. KF94마스크 : 0.4µm (마이크로미터) 미세입자를 94% 이상 차단

     

     

    따라서 마스크착용만 제대로 한다면 정말 미세한입자를 94%이상 차단할 수 있는 기능성치 굿매너KF94마스크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기능성은 이미 서울지방 식약청 허가 인증업체일 뿐더러, 미국식약처(FDA) 2종 승인까지 받은 상태라 믿고 착용하는 마스크에요. 또한 오랫동안 착용을 한 상태에서 공감하는 부분은 귀가 굉장히 땡기고 아픕니다. 귀가 계속해서 앞쪽으로 끌어 당기는 듯함이 지속될 경우 편두통까지 이어지죠. 하지만 굿매너마스크는 일정시간 착용해도 마스크밴드부분이 아주 견고하고 연하게 되어 있어서 착용감이 매우 좋습니다.

     

     

     

     

    굿매너KF94마스크 50매 1박스를 거의 다 사용하고 이제 3매가 남았네요. 다시 구매를 할려고 봤더니 예전보다 가격이 더 내려간 것을 확인 했습니다. 구매 사이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1개당 400원 ~ 450원 사이로 유지가 되고 있는듯 보입니다.  그리고 50매 1박스도 있지만 100매 1박스는 가격이 저 저렴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100매 1박스로 구매를 할 예정 입니다. 

     

     

     

     

    굿매너KF94마스크의 장점 (1매 낱개포장)

    여러가지 기능성 장점은 위에서 언급한 내용이지만, 또 포장에서도 굿매너KF94마스크의 장점이 있습니다. 50매 1박스 기준으로 해도 모든 마스크가 1매당 비닐 낱개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이건 이제 이유를 설명 드리지 않아도 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마스크가 의도하지 않게 땅에 떨어지거나 혹은 급하게 여분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는데, 그 때를 대비해서 가방속이나 외투 주머니에 1매를 항상 여분으로 챙겨 다니는 습관이 있습니다.

     

     

    일회용마스크도 50매씩 구매하곤 한답니다^^

    그 때 비닐포장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보관시에는 외부환경에 노출이 되서 KF94마스크의 제 기능이 상실된다는 언론보도를 본적이 있거든요. 그 때 부터 항상 마스크 여분으로 챙길 때에도 비닐포장을 하고 외출을 하게 됩니다. 물론 일회용마스크도 따로 자기만의 포장보관을 한다면 상관 없겠지만, 가방속에 넣어두면 마스크의 내피가 세균에 쉽게 노출이 되니까 삼가해 주셔야 합니다!!

     

     

     

    굿매너KF94마스크 블랙과 화이트 색상 총 2가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회용마스크는 블랙색상이 조금 더 편하고, KF94마스크는 화이트색상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뭐 색상에 따라 기능이 다른건 아니지만요 ^^ 그래도 가끔 블랙색상을 착용하고 싶을 때가 있기 때문에 일회용마스크는 무조건 블랙으로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Feat 마스크 앞뒤구분방법

    그리고 굿매너KF94마스크는 앞뒷면이 이렇게 구분이 되어 있어서 착용할 때 헤깔리지 않습니다.  가끔 일회용마스크는 헤깔릴 때가 있는 경험을 많이 하실 거에요 !!  아 그리고 마스크 앞뒤 구분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로 걸어 둘께요!!  내피와 외피가 바뀌면 제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꼭 앞뒤구분 잘 하고 착용 하세요 !!

     

     

    일회용마스크 앞뒤구분 방법 바로가기 링크

    일회용마스크 앞뒤구분 방법과 올바른착용법<------

     
     

     

     

     

    굿매너KF94마스크 안쪽면 내피 부분 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마스크내피 부분이 위쪽과 아래쪽이 별려서 착용하는 스타일이라서 착용 후에도 입술의 움직임에 조금 자유로워진 기분을 받습니다. 마스크와 입술 사이에 어느정도 공간이 생기기 때문에, 분명 일회용마스크 보다는 착용감이 훨씬 편하게 느껴집니다.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말을 하게 되면 확연히 다름을 알 수 있을 거에요 !!

     

     

     

    올해 겨울만큼은 외출시에 꼭 KF94마스크를 착용해 보세요 !! 그리고 굿매너KF94마스크 착용과 장점 그리고 추천 이유에 대해서 내돈내산으로 리뷰를 마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