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마스크 앞뒤구분 방법과 올바른착용법

일회용마스크 앞뒤구분 방법과 올바른착용법

코로나19 사태가 다시 극성을 부리는 요즘 입니다. 유럽코로나 상황이 2차 대유행이 시작되었다는 뉴스보도가 끊이지 않네요.

하루 빨리 전 세계 코로나19 상황이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올해는 유럽여행을 포기한 사람들이 많지만 내년에는 유럽여행을 예전처럼 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랄 뿐입니다 !!

 

 

 

지난 3월부터 하루도 빠지지 않고 이제는 외출 시 필수품이 되어 버린 마스크인데요. 착용감이 좋아서 일회용 마스크 착용의 수요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일회용마스크도 이제는 착용감과 더불어 필터가 좋아지긴 했지만, kf94마스크 착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하지만 저 역시 착용감과 답답함이 한층 덜한 일회용 마스크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흰색과 검은색 그리고 파란생 일회용마스크의 앞뒤 구분을 잘 못 했던 때가 있어

일회용마스크 앞뒤구분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해 드릴게요!!

 

 


일회용마스크 상하구분  및 올바른 착용법

일회용마스크 뿐만 아니라, 모든 마스크의 상하구분은 다들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바로 코 부분을 밀착시켜 주는 용도의 철사가 있는 쪽이 위쪽입니다. 코로나19는 비말감염이기 때문에 코와 입을 마스크로 최대한 밀착하여 착용하시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일회용마스크의 위쪽 철사 부분은 자신의 코의 굴곡에 따라 최대한 밀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착용법이 되겠습니다!!

 

 

 

최근 나온 일회용마스크는 안감과 겉감이 따로 구분이 되어 있는 것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저는 검은색 일회용마스크를 주로 사용중인데, 약국에서 10개 1봉 8천원에 구입해서 사용중에 있어요.  이 상품은 안쪽이 흰색 안감으로 따로 표시가 되어 있어 앞뒤구분이 되어 있는 상태로 나옵니다.  이왕 일회용마스크를 구매하실 분들께는 이 제품 완전 추천 드려요 !!

일회용마스크 앞뒤구분이 되어 있지 않은 마스크도 아주 많습니다. 안쪽과 바깥쪽의 색깔이 동일해서 쉽게 혼동을 할 수 있거든요.

가장 쉬운 구분방법 2가지 중 첫번째는 마스크의 바깥쪽의 빗살무늬 (겹겹 접히는 부분)가 아래쪽을 향하게 되어 있는 곳이 일회용 마스크의

바깥표면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안쪽에서 바라본 끝의 위치

일회용마스크 앞뒤구분 방법 가장 쉬운 것은 끝의 위치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끝이 붙어 있는 위치로 앞뒤구분 하는 방법이에요.

일회용마스크 4 꼭지점 부분에 귀에 걸 수 있는 끝이 붙어 있는데, 끝이 붙어 있는 쪽이 바로 바깥쪽입니다.

따라서 모든 일회용마스크 앞뒤구분을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바로 끝이 붙어 있는 표면을 먼저 찾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주의사항을 말씀 드리자면, 일회용마스크는 어디까지나 1회용 마스크이기 때문에 2틀 이상 연속으로 사용하는 것을 피해 주시고, 하루 1개의 일회용마스크를 사용하였다면 과감하게 버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일회용마스크 앞뒤구분 그리고 올바른 착용법을 숙지하고, 다가오는 겨울에는 확진자 0명을 계속 유지해 나갔으면 합니다.

모두들 건강 유념 하세요 !!

 

 

적극 추천 드리는 콘텐츠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