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차트 이용한 블로그순위 확인방법

블로그차트 이용한 블로그순위 확인방법

블로그차트를 이용하셔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순위를 확인하고, 앞으로 운영하는데 지표로 삼는 좋은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운영중인 블로그만 있다면 네이버와 티스토리 등 상관없이 등록절차를 거쳐서 실시간으로 자신의 블로그순위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블로그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블로그차트는 최초 자신이 가입됨 검색엔진의 이메일 주소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으며, 여러가애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다면 블로그의 이메일을 따로하여 여러번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자는 네이버블로그 운영시절 총 5개의 블로그로 따로 회원가입을 하여 순위와 유효키워드 갯수 등을 1주인 간격으로 확인 함으로써 지표를 세우는데 여러가지로 도움을 받았습니다.

 

 

 

 

블로그차트 사이트 회원가입

블로그차트 사이트는 링크로 바로가기로 걸어 둘게요. 

 

www.blogchart.co.kr/

 

블로그차트 |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블로그랭킹, 블로그강의, 인플루언서모집

블로그체험단, 1000만 블로그순위 제공,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홍보 및 블로그마켓 광고컨설팅, 유효키워드 분석

www.blogchart.co.kr

현재 블로그차트의 수치에 의하면 대한민국 총 블로그의 갯수가 곧 1700만개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네요. (16,945,000개)

 

 

 

회원가입은 꼭 블로그가 연결되어 있는 이메일주소로만 가입이 되기 때문에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다면 각각 이메일주소를 따로 메모를 해두고 알기쉬운 제목으로 표시해 두시기 바랍니다. 가입이 마쳤다면  메인화면 최상단 메뉴 ' 내블로그 분석' 탭을 클릭 해 주세요.

 

 

 

블로그차트 티스토리블로그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블로그차트에 등록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 하였습니다.

  1. 블로그차트 회원가입
  2. 내블로그분석탭 클릭
  3. 블로그 등록하기 버튼클릭
  4. 블로그 인증코드 복사

 

우선 위 순서대로 블로그 인증코드 생성까지만 해주시고, 인증코드를 마우스로 드레그하여 복사하기를 해 줍니다. 그리고 그 페이지는 닫지 마시고 인터넷창 새탭을 열어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 설정

관리 메인화면에서 좌측 상단 맨 위에 있는 콘텐츠 탭의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  그리고 오른쪽 화면의 맨 위에 있는 설정 중에서 '새로운글쓰기'를 '사용하지않습니다' 라고 바꿔 주는 겁니다.

 

이것은 새로운 글쓰기 에디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예전 티스토리 구버전의 글쓰기 에디터를 잠깐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블로그차트에 등록이 마친 뒤에는 다시 '사용합니다'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 

 

 

블로그 글쓰기 발행 (구 에디터)

블로그에 글쓰기 버튼을 눌르면 글쓰기 에디터가 예전 버전으로 바뀌고 (네이버 블로그와 비슷) 제목과 내용에는 다른 내용없이 블로그차트에서 복사해온 인증코드를 붙혀넣기 해 주시면 됩니다. 글을 발행하고 나서 다시 블로그차트 인증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블로그차트 인증하기 확인 버튼을 누르면, 처리중이라는 메시지로 바뀌면서 얼마 지나지 않아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표시 됩니다.

그리고 다시 티스토르 블로그로 들어가서 발행한 글은 삭제 해주셔도 됩니다. 새로운글쓰기 역시 다시 사용합니다로 바꿔 주세요^^

 

 

 

 


블로그차트 블로그순위 확인하기

모든 인증절차를 마쳤다면, 다시 메인화면에서 '내 블로그분석' 상단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바로 아래 블로그랭킹 및 유효키워드 반동추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 티스트로 블로그 랭킹 (2개월차)

 - 블로그 순위 : 417,222 위

 - 유효키워드 : 14 개

 

블로그개설하고 난 뒤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한 것인 이제 1개월이 지났음에도 블로그순위가 꾀 높게 나왔네요. 40만등 정도 유지하고 있네요. 2020년 12월 말까지 20만등 안으로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꾸준히 관리해야 겠습니다.

 

블로그운영에 관한 좋은 포스팅 소개

[정보/IT 인터넷] - 도메인 등록방법 및 비용(가비아추천)

[포토샵Photoshop] - 썸네일 만들기 (포토샵기초)

[정보/IT 인터넷] -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제품리뷰 키워드검색량 조회)

 

 

 

 

참고로 블로그차트의 순위는 1주인단위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매주 월요일을 기준으로 한번씩 접속해서 순위 변동사항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무료서비스로도 충분히 여러가지 지표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꼭 가입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함께 보면 유익한 콘텐츠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