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자동자막 프로그램 브루Vrew 다운로드설치 및 사용법

유튜브 영상 자동자막 프로그램 브루Vrew

요즘 유튜브를 새롭게 시작하게 되어 나름대로 프리미어를 공부하고 있는 중에 자막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물론 예쁘게 디자인된 자막도 중요하지만, 일상 블로그가 아닌 정보성의 유튜버들에게는 자막만큼 스트레스 받는 것도 또 없을 것 같습니다. 10분짜리 영상 하나를 제작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시간을 자막설정에 시간 허비를 하고 있는데요, 그러던 차 아주 유용한 자동자막 설정 프로그램을 알게되어 여러분들께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자동자막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전에 영상속의 목소기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목소리(더빙)가 없는 영상은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목소리 및 음성이 없는 영상에 자막을 사용할 목적이 아니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사용 가능한 브루 Vrew 프로그램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브루Vrew 프로그램 설치방법

    유튜브 자동자막 프로그램으로 브루를 추천 드리는 이유는 맥북macOS 와의 호환성이 비교적 좋은 편이고 애플용 브루프로그램을 따라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맥북 macOS 애플용 다운로드 용량은 86.8MB메가 입니다.

     

    ◼︎맥북용 브루Vrew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맥북으로 접속을 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애플 맥북 무료다운로드 버튼이 홈페이지 메인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혹시나 보이지 않을 경우 화면 오른쪽 상단에 같은 용도의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니 클릭 해 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파일명은 vrew-0.7.9.dmg 확장자 명으로 되어 있어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디스크 다운로드 페이지에 저장 됩니다. 

     

     

     

    애플 맥북이 업데이트를 하고 난 뒤 부터, 애플스토어를 통하지 않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호환성이 아주 아주 좋아 졌습니다. 다운로드 된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소요시간은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다만 중요한 포인트는 위 이미지처럼 vrew 아이콘을 어플리케이션 applications 폴더 로 마우스로 클릭을 한 뒤 이동을 시켜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맥북에 최종 설치가 완료 됩니다.

     

     

    맥북에서 이 작업을 해 줌으로서 최종적으로 브루vrew를 일반 어플 앱으로 인식을 하기 때문이죠. 앱 메뉴에서 브루 프로그램 실행 버튼을 클릭 해 주시면 됩니다. 맥북이 아닌, 일반 윈도우 환경에서는 다운받은 동시에 바로 설치 및 실행이 될 거에요.

     

     

     

    기본적인 약관에 대한 동의는 필수로 체크를 해 주세요.

     

     

     

    브루vrew 회원가입 없이 사용가능

    회원가입을 따로 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가입은 시간 여유 되실 때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나중에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프로그램 화면이 활성화가 됩니다. 단, 회원가입없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될 경우 다운로드 횟수 및 일부 기능의 제약이 따르게 됩니다. 

     

     

     

    자동자막에 사용될 영상불러오기

    자막을 설치할 영상을 불러오기 해 줍니다. 브루크로그램 왼쪽 상단에 '새영상파일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 한뒤, 영상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 위치에서 클릭하여 열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영상의 길이에 따라 시간소요가 다르기 때문에 최대 10분이내의 영상으로 미리 제작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불러오기를 클릭 하는 동시에 영상속의 자동자막을 어떤 언어로 표현 설치 할 것인가를 물어보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한국어로 클릭을 해서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영어 및 일부 외국어의 경우 시간소요 및 아직 까지 오번역이 종종 발생하니, 다시 한번 자막을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2분짜리 영상의 경우 영상속에 포함되어 있는 음성을 모두 분석하는데 소요되는 식간이 1분 내외 입니다. 영상의 길이와 영상속의 음성이 많으면 많을 수록 분석 시간은 조금씩 늘어 나겠지만, 아무리 길어도 3~4분 이내로 자동으로 자막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영상 자동자막 설치 완성단계

    음성 분석이 종료되는 동시에, 영상속의 음성이 포함되어 있는 모든 구간에 음성의 길이에 맞게 자동자막이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단점은 영상속의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거나 발음상의 문제로 100% 정확하게 자동자막 설정이 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각 구간별 자막이 제대로 입력이 되었는지는 한번 더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지 상의 윗쪽 붉은색 영역은 그루프로그램 AI가 자동으로 한글자막으로 분석한 값이고, 아래 붉은색 영역의 자막으로 사용될 부분인 동시에 사용자가 직접 자막수정을 할 수 있는 칸입니다.  최종적으로 한국어 자막이 자동적으로 입력이 되었는지, 오타만 확인해서 수정해 주시면 간편하게 자동자막 이 완성됩니다. 

     

     

     

    영상 자막 폰트 설정 기능

    2분짜리의 영상 속의 자막이라 그런지 오타는 별로 없었고, 일부 구간에서는 목소리와는 조금 다르게 보충설명이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하고 자막을 조금씩 바꿔 보았습니다. 

     

    그리고 자막이 최종적으로 완성이 되면 자막의 폰트와 크기 그리고 배경색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화면은 프로그램 왼쪽 디스플레이 부분에서 확인이 가능 하기 때문에 적당한 폰트와 크기, 그리고 자막의 배경 및 테두리 부분을 조금씩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영상 자동자막이 최종적으로 완성이 되었다면, 프로그램 상단 메뉴에서 '영상으로내보내기' 를 클릭하게 되면 mp4 파일로 자동자막이 포함된 영상이 만들어 집니다.

     

    자동자막 프로젝트 저장하기

    자동자막으로 만든 영상을 프로젝트로 저장할 경우, 다시 자막수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젝트 확장자 파일명이 .vrew 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브루에서 만든 영상은 프리미어 프로그램에서는 자막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프리미어에서 모든 영상편집을 완료한 뒤 자막부분만 브루vrew 프로그램에서 작업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최종적으로 영상으로 내보내기 후 영상을 확인 해 보면 한국어 자동자막이 입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브루 vrew프로그램 다운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 남겨 둘게요.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vrew.voyagerx.com/ko/

     

    VREW - 영상편집을 자동자막과 함께

    Vrew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신개념 영상 편집을 지금 경험해보세요.

    vrew.voyagerx.com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