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맥북 macOS Big sur 빅서 11.2.1 업데이트 배터리충전 문제해결

애플 빅서 11.2 업데이트 배포를 한지 1주일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새로운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빅서 11.2 업데이트에서 놓친 부분의 오류를 해결한 문제로 보여지기는 하지만, 업데이트 용량이 무료 2.4GB가 넘어서 혹시나 다른 업데이트 내용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 보았지만, 맥북 충전에 관한 업데이트 이외에는 별다른 내용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대용량 빅서 업데이트인 만큼 포스팅으로 정보를 남깁니다.

 


     

     

    애플 맥북 macOS 빅서 11.2.1 업데이트

    맥북 macOS 자동업데이트를 설정 해 놓으신 분은 아마 알림 팝업창으로 업데이트 실행 버튼이 활성화 되셨을 것입니다. 수동으로 설치 시에는 맥북 시스템환경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순으로 진입을 하여 실행 시켜 주시면 됩니다.

     

     

    macOS Big Sur 11.2.1 업데이트의 총 용량은 2.43GB로 꽤나 많은 용량을 차지 합니다. 처음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 한 뒤, 맥북프로 베터리 문제에 관한 내용밖에 없어서, 업데이트를 건너 뛸까도 생각 했지만, 맥북은 항상 최선비전으로 운영을 해야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진행을 하였습니다. 

     

     

    업데이트의 보다 정확하고 자세항 정보는 아래 링크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① 업데이트 정보 : https://support.apple.com/ko-kr/HT211896 

     

    macOS Big Sur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

    macOS Big Sur 및 macOS Big Sur에서 제공되는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봅니다.

    support.apple.com

     

     

     

     

    빅서11.2.1 업데이트 주요내용 정리

    Big Sur 빅서11.2.1 배터리무상교체관련

     

    맥북프로 MacBook Pro의 배터리가 1% 넘게 충전되지 않는 경우 수행할 작업에 대한 내용

    ①2016년 또는 2017년 모델의 맥북프로를 사용하는 고객 중 극히 일부가 배터리의 충전량이 1%를 넘지 못하는 문제를 제시하였습니다. 이러한 기기의 경우 배터리 성능 상태에 '서비스가 권장됨' 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는 배터리 성능 상태에 배터리가 정상으로 표시된다면 해당 배터리는 이 문제로 인한 영향을 받지 않음을 의미 합니다.

     

    ②사용 중인 2016년 또는 2017년 맥북프로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애플Apple에 문의 하면 무상으로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애플은 맥북프로를 검사하여 무상 배터리 교체 대상인지 확인하는 절차가 있음)

     

    ③ 향후 배터리문제에 관한 것을 방지하고자 현재 빅서11.2.1 및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카탈리나10.15.7 추가 업데이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맥북 배터리성능 상태확인하기

    맥북프로 배터리 상태확인방법

    ① 맥북프로 애플메뉴 apple (모니터좌측 상단 사과모양) 클릭

    ② 시스템환경설정 선택 

    ③ 배터리를 클릭한 다음 사이드바의 배터리선택

    ④ 배터리성능 상태 클릭

        (맥북카탈리나 이전버전의 경우 옵션option키 + 메뉴막대의 배터리아이콘 클릭

     

     

    맥북배터리충전 및 성능상태 확인

     

    Mac 노트북의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에 관하여

    Intel 프로세서가 탑재된 Mac 노트북 컴퓨터에는 컴퓨터의 배터리 수명을 개선하도록 설계된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맥북을 오랫동안 사용하고 항상 최신의 성능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맥북 배터리충전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려면 꼭 빅서11.2.1업데이트를 진행 하시는 것을 권장 합니다.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