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긴급대출(3차지원금) 및 기준

코로나 2.5단계로부터 한국의 시장경제는 얼어 붙었습니다. 정말 뼈를 깍는 고통을 동반하는 2020년도 인것 같습니다. 이에 정부는 오늘 20년 12월 9일 부터 소상공인 긴급대출을 실시한다고 발표 했습니다.소상공인 기준만 충족한다면 이미 대출을 받았다고 하더라두 가능합니다. 이번 대출프로그램은 올해 초 1천만원 대출과 시중은행을 통해서 받은 소상공인 금융지원대출을 이미 받았다고 하더라도 다시 이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선 급한 경영의 어려움에 조그마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이번 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9일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심한 경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대출 지원에 나선 것입니다. 소상공인 기준에 해당되고, 대출제한에 사유가 없는 개인 또는 법인 이라면 12월 29일 오후1시 부터 바로 온라인 신청이 가능 합니다. 현장접수는 없습니다. 무조건 온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기준은 5인미만 근로자

    자신이 소상공인에 해당이 되는지의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은 현재, 생업적 업종을 영위하는 자영업자들로서 도,소매업, 음식업, 숙박업, 서비스업의 경우 근로자 5인 미만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또한, 광업,제조업,건설업 및 운수업의 경우에는 상시근로자가 10인 미만 사업자를 말합니다. 현재 자신의 업종을 확인 한 후 근로자 수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기준 분류

    1. 도,소매업 / 음식업 / 숙박업 / 서비스업 : 상시근로자 5인 미만

    2. 광업 / 제조업 / 건설업 및 운수업 :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위 업종별 소상공인 기준분류에 해당이 되고, 대출제한에 대한 사유가 없는(세금체납 및 금융기관 연체등)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라면 누구나 오늘 20년 12월 9일 오후 1시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주소는 바로가기 링크 남겨 놓을게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이트 바로가기

     
     

    소상공인 긴급대출의 한도 대상

    소상공인 긴급대출의 한도는 업체당 최대 2천만원입니다. 고정금리 연 2%로 대출기간은 5년이며 2년 거치입니다. 물론 대출금액은 심사결과에 따라 일부 감액될 수 있지만, 이번 소상공인 긴급대출은 3,000억원 규모이기 때문에 예산소진시 까지 실시되니 우선 지금 어려운 시기인 만큼 신청을 하는 것도 나쁠 것 같지 않습니다. 

     

     

    지원 대상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완전 영업이 중단된 곳이 많으니 그에 따른 지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단란주점, 감성주점, 노래방, 실래스탠딩공연장, 헌팅포차, 일반식당 , 카페, 학원, PC방, 헹스장등등 모두 이번 소상공인 긴급대출의 대상이 됩니다.

     

    이미 지원받았어도 중복신청 가능

    사실 12월 초부터 시행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인해 일반음식점을 포함한 카페 등 소상공인들의 물리적인 타격은 이루 말 할 수 없을 만큼 고통스럽다고 합니다. 그래서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직접대출을 시행 했던 올해 3월~5월 이미 소상공인단 1천만원 대출을 지원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신용등급이 따로 묻지 않았었습니다. 

     

    이번 긴급대출은 기존 이미 지원을 받았더라도 중복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말 3차대유행으로 소상공인의 경영이 더욱 어려워진 만큼 전 업종의 소상공인으로 그 지원대상을 확대 한 것입니다.

     

     

    온라인으로만 신청가능

    비대면으로만 시행한다는 점에서 간편한 장점이 있으니, 사이트 접속 후 회원가입(로그인)은 한 뒤 순서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아무쪼록 이번 겨울이 마지막 코로나확산이 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또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긴급대출(3차지원금) 으로 현재 경영난을 겪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단비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