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임시 선별진료소(검사소) 위치와 운영시간 직접다녀왔습니다!

코로나3차 대유행이 본격화되어서 서울시에서는 임시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고 해서 관내 위치와 운영시간을 공유합니다. 서울 시민 누구나 검사가능한 임시 선별진료소는 총 56개소가 추가 설치 되었고, 지역에 따라 주말에도 운영을 하는 곳이 있으니 조금이라도 의심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무증상 검사로 진행을 하였고, 가까운 노원구청에 임시선별진료소를 다녀 왔습니다. 모든 비용은 무료이고 익명검사로 진행된다는 점도 이번에 알았어요.

 


    무증상 검사의 경우 줄을 따로 서지 않고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이름은 적지 않고 전화번호만 작성을 하게 되고, 결과는 현장에서 기재한 전화번호로 2틀 정도 소요된다고 하였으나, 저 같은 경우 다음날 아침에 바로 문자가 왔어요. 어제 저녁쯤 검사를 받은 것을 감안 한다면  검사 결과가 빠르게 진행되었다는 것도 실감을 했네요.

     

     

    서울 임시 선별진료소 위치와 운영시간

    하나 하나 직접 타이핑을 했기 때문에 중간에 오타가 있을 수 있으니, 한번 더 꼼꼼하게 확인 하시기 바랄게요. 일부 임시선별진료소는 주말에도 운영을 하기 때문에, 유사증상 혹은 무증상일 경우에도 가까운 임시선별소로 가시면 됩니다. 관할구청 상관없이 모든 임시진료선별소에소 무료로 진행이 가능해요 !

     

    자치구 진료소갯수 장소 운영시간
    종로구 2곳 탑골공원앞 평일:10:00~17:00
    주말:09:00~12:002
    종로구민회관 후문
    중구 2곳 서울역광장 평일:09:00~18:00
    주말:09:00~18:00
    약수동주민센터앞
    용산구 3곳 용산역(잔디광장) 평일:09:00~17:00
    주말:09:00~13:00
    한남동공영주차장
    효창공원역앞
    성동구 2곳 성동구청 평일:09:00~18:00
    주말:09:00~18:00
    일요일 휴무
    성수근린공원

    용산구에 있는 효창공원역 앞 임시선별소는 변경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자치구 진료소 갯수 장 소 운영 시간
    광진구 2곳 중곡보건지소 평일:09:00~18:00
    주말:09:00~18:00
    주말운영변경가능
    자양보건지소
    동대문구 2곳 장안근린공원 평일:09:00~18:00
    주말:09:00~18:00
    주말운영변경가능
    휘경1동주민센터앞
    중랑구 2곳 면목역광장(3번출구) 평일:12:00~18:00
    주말:12:00~18:00
    망우역공원(1번출구)
    성북구 2곳 성북구청바람마당 평일:09:00~18:00
    주말:10:00~15:00
    중랑천인근(변경가능)

    광진구와 동대문구의 주말운영시간은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노원구 노원구청에서 실시하는 선별진료소는 운영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수시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강서구 부민병원 및 마곡레포츠센터의 선별진료소는 주말운영 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무증상 선별진료소 검사 하기

    제가 직접 방문하여 검사를 받았던 곳은 노원구청 건물 바로 옆 노원보건소 건물 앞이었습니다.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의 줄이 굉장이 길었는데, 5분이 지나도 줄어들지 않아서, 무증상에 관련된 검사는 코로나 검사 번호표를 받지 마시고, 주차장에 따로 있다고 하여 그쪽으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노원구청 정문을 바라보고 오른쪽에 이런 샛길이 있어요. 이쪽으로 걸어 들어가시면 됩니다. 번호표 없이 바로 가셔도 됩니다.

     

     

    검사결과는 요즘 검사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2일이 소요된다는 문구가 있어요. 저는 평일 늦은저녁에 찾아가서 검사를 받았는데, 다음날 오전 11시쯤 '음성'이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사람이 없을 때에는 다음날 아침에 바로 검사결과가 나오는 것 같아요.

     

    검사키트를 받을 때에는 자신의 나이만 묻습니다. 생년월일은 따로 알려주지 않아도 됩니다. 익명으로 실시되는 검사에요.  그리고 자신의 핸드폰으로 직접 위 사진에 비치되어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고 본인 핸드폰이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가 있어요.  종종 다른 번호로 기재를 해서 역학조사에 어려움이 있는 것을 미면에 방지하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직접 전화를 거셔야 합니다. 번호는 장난전화가 있을 수 있으니 모자이크 처리 했어요.

     

     

    진단키트에는 전화번호와 나이만 적혀 있어요. 이 것을 가지고 바로 앞 검사소에서 검사를 진행 하시면 끝이 납니다. 검사는 10초 정도 소요되니까, 시간 되시는 분들은 꼭 자발적인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을 적극 권장 드립니다!!

     

     

     

     

    검사결과는 다음날 바로 문자로 전송이 됩니다. 아울러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합시다. 올해 연말연시는 무조건 자제 자제 또 자제해서 2021년도는 올해 보다 더 희망한 새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서울 임시 선별진료소 위치와 운영시간 그리고 직접 검사하는 과정을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