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보너스) 방콕 항공권 예매 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보너스)항공권 예매방법

여행이 주는 일상의 행복이 얼마나 소중하고 값비싼 인생의 선물인지 절실히 깨닫게 되는 한해였던 것 같습니다. 태국 방콕의 특별관광비자 STV비자가 있다고 해서 올해 3월말 방콕항공권을 발권 했습니다. 물론 여행으로가는 것은 아니지만 아는 지인도 만날 겸, 그리고 잠깐의 휴양을 위해 어렵게 결정을 했습니다. 다행히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2만 마일이 모여 있는 것을 확인하고 우선 편도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예매를 하였습니다.


    태국은 현재 특별관광비자 즉 STV비자를 허용하여 장기간(최대 270일) 태국에 머무를수 있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관광으로 먹고 사는 나라이기 때문에 시국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내 놓은 방법인 듯 합니다. 그래서 제가 발권한 대한항공 보너스 마일리지로 방콕항공권 예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

    대한항공 인터넷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신 뒤 MY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자신의 마일리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대한항공 어플 앱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우선 마일리지를 확인 해 주세요.

    개인적으로는 대한항공보다는 아시아나항공을 주로 이용하다보니, 스카이패스가 아니라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가 훨씬 많습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대한항공 국제선을 7회 탑승하고 난 뒤 적립해 둔 마일리지가 20,517 마일이네요.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공제마일리지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조건은 국제선 노선마다 조금씩 상이합니다. 위의 이미지에 표시된 좌석별 마일리지는 왕복기준이기 때문에 만약, 저처럼 편도를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위 마일리지에서 나누기 2를 하시면 됩니다.

     

    태국과 더불어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은 동남아시아 (괌포함) 노선이기 때문에 성수기 시즌이 아닌 평수기에는 일반석(이코노미) 기준 왕복 4만 마일리지가 필요 합니다. 편도의 경우 2만마일리지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조금만 더 모았더라면 방콕항공권 보너스 마일리지로 프레스티지석 편도도 이용가능 할 뻔 했네요. 조금 아쉽습니다 ㅠ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예매방법

     

    항공권 예매방법은 의외로 간단 합니다. 인터넷 대한항공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하신 뒤 메인 화면에서 항공권 예매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혹은 스마트폰이 있다면 어플로 접속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주의할 점은 항공권 예매시, 상단의 메뉴탭 중에서 일반이 아닌 처음부터 '보너스' 탭을 클릭하신 뒤 진행 하셔야 합니다. 도착지는 한글로 방콕 혹은 영어로 BKK로 검색을 해서 입력한뒤 인원과 좌석은 '모든클래스'로 서치하시면 됩니다.

     

     

     

     

     

    의외로 매진이 많아 보이는 것은 기분 탓일까요? 아니면 미운영인 단계를 매진으로 표시를 해뒀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해당 스케쥴 상의 비행기 시간을 확인 한 뒤 남아 있는 좌석별 보너스 마일리지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검색은 '편도'로 한 결과값입니다. 태국은 한국보다 2시간 느리기 때문에 저녁 6시 출발하는 좋은 시간 때가 남아 있네요.

     

    인천 방콕 구간 일반석 보너스 마일리지 편도는 2만 마일리지 입니다. 

     

     

     

     

     

    세금 및 수수료 결재(29,900원)

     

    해당 좌석을 클릭을 하는 동시에 결제 예상 금액에서 공제 마일리지와 함께 세금 및 수수료 29,900원이 표시가 됩니다. 항공권 세금 및 수수료이기 때문에 이 금액은 직접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물론, 일반석과 비즈니스석(프레스티지석) 역시 세금 및 수수료 금액은 동일 합니다. 

     

     

     

     

     

     

    ❇︎마지막 결제단계에서는 한번 더 입력한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 해 주세요. 항공편을 확인 한 뒤, 승객 정보란에서는 영문 이름과 한국 연락처 그리고 이메일 정보의 오타를 다시 한번 꼭 확인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 및 동의란에 체크 표시를 한 뒤 결제하기를 클릭 하시면 2만마일리지는 공제가 되고, 세금 29,900원에 대해서만 결제가 진행 됩니다.

     

     

     

    무료수하물 허용량

    대한항공 무료수하물의 허용량은 좌석마다 그리고 노선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질를 통해서 직접 확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코노미(일반석) 좌석은 무료수하물 허용량이 23KG 케리어 1개 입니다. 비즈니스 프레스티지석은 32KG 2개 까지 허용을 합니다.

     

     

    ◼︎ 기내용 케리어 1개와 백팩1개 까지는 비행기 기내에 들고 갈 수 있습니다. 기내용 케리어의 무게는 표준 허용량 무게를 10KG으로 제한을 하고 있지만, 왠만해서는 체크를 하지 않습니다. (지금껏 단 한번도 무게 체크한적없음) 

     

    ◼︎ 기내로 악기를 반입하는 경우

    바이올린 등 세변의 합이 115Cm(45인치) 이내인 소형 악기는 무료로 기내에 반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규정보다 큰 대형 악기의 경우는 따로 좌석을 구입해야 합니다. 

     

    ◼︎ 특수수하물의 경우 (스포츠장비)

    위탁수화물 규정 사이트 보기 <---

     

     

     

    취소환불 및 변경약관

     

     

    ① 변경수수료 : 수수료 3만원 + 여정 변경 시 운임(마일리지) 차액

    ② 환불 : 사용한 여정에 해당하는 마일과 아래의 환불 수수료 공제 후 잔여 마일 환금

    - 유효기간이내 : 3천마일

    - 유효기간이후 : 1만마일

    - 유효기간지난마일리지 : 환급불가

    - 전체 미사용 항공권 : 출발일 91일 이전에 환불 시 수수료면제

     

    ③ 여정변경하는 경우 : 7만원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