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티스토리 SNS활용)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티스토리 SNS활용)

티스토리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1일 1포스팅을 원칙을 고수하고 운영한지 1개월이 지났네요. 이제는 어느정도 경험이 축적되서 블로그 글쓰는 일로는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적어 젔네요. 언제나 마음가짐을 초심을 유지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블로그는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티스토르 블로그 운영 간단 기록

  • 블로그 개설 : 20년 8월 28일
  • 블로그 첫 포스팅 : 9월 03일
  • 애드센스 신청일 :  9월 18일
  • 애드센스 승인일 :  9월 22일
  •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 확인 날짜 : 9월 30일 (못봤음..)

운 좋게 애드센스 신청이 게시물 10개로 4일만에 승인이 나는 바람에, 호흡이 가빠르게 움직였던 기억이 납니다. 사실 최소 보름 정도는 대기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애드센스 승인 결과를 보지도 않고 9월 30일에 이에일 접속 후 이미 22일에 최종승인이 된 것을 확인 했습니다.

 

 

따라서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1일 1포스팅을 시작 한 날짜는 정확히 10월 1일 부터 입니다. 그 전에는 1일 방문자 20명도 체 안되던 블로그 였으나, 현재 게시물 90개 가량을 체웠네요. 최고 많이 포스팅 한 량은 1일 5포스팅 이었습니다. 글빨이 좀 받는 날에는 카페에서 하루종일 애드센스와 시름을 하면서 이것 저것 글쓰기를 시도 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첫단계

하루 4끼 식사를 하십시요. 3끼는 진짜 밥을 먹는 시간이라고 한다면, 한 끼는 글쓰기 시간을 할애 해야 합니다. 무조건 1일 1포스팅이 원칙이 되어야 하고, 글빨이 잘 받는날에는 하루에 몰아서 올리지 마시고 그냥 예약발행을 걸우두는게 좋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성급한 마음에 1일 2~3포스팅을 10일동안 한 결과, 중순쯤부터 1일 방문자수가 250명대 유지를 기록중이었어요.

 

1일 방문자 250명은 신생 블로그임을 감안 한다면 준수한 수준이라고 하더군요. 

 

 

블로그 글쓰기는 모바일에 최적화

두번째 중요한 것은 글쓰기의 최적화는 모바일 환경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 블로그는 모바일 유입량이 75% 이기 때문에 글쓰기의 띄어쓰기를 주의하면서 모바일상에서의 가독성을 먼저 생각 합니다. 그래서 기타유입으로 통계를 살펴 보면 이탈률이 적음을 알아 냈습니다. 아직까지 대부분의 검색노출은 '다음'엔진이 대부분이지만, 네이버검색과 구글에서도 웹사이트 영역에서 조금씩 노출이 되고 있는 듯 해보여 내심 기분이 좋습니다. 

 

 

 

3분의 1을 차지하는 기타유입

기타유입 통계에 오늘 특이한점이 발견되었는데, '다음' 메인검색으로 20명이 유입이 되었네요. 밤 10시까지는 보이지 않다가 자기전에 다시 확인 하니 daum.net 에서 직접 유입되는 건이 발견되서 서치를 통해 알아보고 있는데, 이런경우는 대부분 다음 메인에 노출이 된거라고 하더군요. 메인에 들어가서 확인해도 현재까지는 어느 메뉴에서 노출이 되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ㅠㅠ 메인 노출이라면 1개월만의 아주 큰 성과라 할것 같은데, 찾으면 꼭 캡쳐를 해 둘 생각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서 다시 실험해 봤더니, 유입이 잘됩니다.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SNS 트위터 활용

티스토리 블로그는 플러그인 메뉴를 통해서 여러가지 기능적인 장치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소수의 방문자라도 유입에 도움이 되는 SNS 트위터 글 내보내기 는 꼭 연결을 해 두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원래 트위터는 살아생전 한번도 해 본적이 없었어요. 자동으로 글 내보내기가 가능하다고 해도, 가입과 프로필 설정이 귀찮아서 무관심해 있다가 1일 방문자 250명에서 더 오르지 않는 정체기를 겪고난 뒤 트위터 설정을 연결 한 10월 28일 부터 1일 방문자 400명을 돌파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트위터로 방문한 1명을 위해 가독성 높은 블로그와 정보를 가지고 있다면 여러페이지의 게시물을 두러 둘러 볼 수 있기 때문에 그 효과는 더욱 더 클 것이라 생각합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가입과 간단하게 프로필 설정만 해두시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작성 시 자동으로 트위터에 바로가기 게시물이 업로드 되기 때문에, 꼭 연결 해 두시길 추천 드립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에서 플러그인 클릭 후, 여러가지 메뉴 중 트위터 글 보내기를 클릭 하시셔서 계정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고 트위터 계정이 없으면 회원가입을 통해서 절차를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이 밖에도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SNS활용은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이 있는데요. 이 방법은 조금전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서 티스토리 게시물 바로가기로만 게시물을 업로드 했는데, 유입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페이지 개설에 관해서도 곧 포스팅으로 정보 공유 할게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