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노출에 유용한 블로그 글쓰기 키워드

검색노출에 유용한 블로그 글쓰기 키워드

검색 노출에 도움되는 블로그 글쓰기 몇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블로그 글쓰기에 재미를 붙힌 요즘 나름대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포스팅을 하는 것이니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관점에서 바라봐 주시길 바랍니다. 제 각기 느끼고 생각한는 것이 다른 것을 이해하는 것에서 부터 출발 하는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존중과 배려 그리고 학습의 자세에서 오늘도 열심히 블로깅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화이팅 합니다!!

 

 


문단모양 활용 하기

최초 제목을 선정 하였다면, 본문 글쓰기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한번 더 작성을 해 주세요. 그리고 에디터 좌측 상단의 제목1 부분을 클릭하여 제목1로 설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제목으로 설정이 된 키워드는 구글과 네이버 웨사이트 영역에서 노출을 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꼭 본문 에 제목 설정을 해 주시는게 검색 노출에 유리 합니다.

 


소제목 지정 (제목2로 설정)

두번째로 본문 중간 중간 3~4개의 큰 단락으로 구분을 짓는 소제목을 따로 적고 그에대한 내용을 요약해서 정리해 주는게 좋습니다. 이 역시 메인 키워드(제목)이외에 웹사이트 영역에서 자주 노출이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자신이 생각하는 본문 전체길이와 내용을 3~4개의 큰 단락 (글의 양이 많은 때에는 5개 정도)으로 나누어서 글쓰는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예) 아이폰12 프로 다크모드의 장점

제목1: 아이폰12 프로 다크모드의 장점

제목2 : 눈의피로를 덜어준다.

제목2 : 베터리용량을 줄여준다

제목3 : 기타등등

제목4 : 기타등등

 

이런식으로 글쓰기를 단락을 구분하여 포스팅을 한다면 더욱 더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복합 키워드로 제목선정 (가장 중요)

블로그 글쓰기 제목에는 2가지 이상으 검색키워드로 효과적 검색노출이 도움이 됩니다. 다시 말해 제목에서 2~3개의 키워드를 사용하여 제목 선정을 해서 최소 2개의 키워드 모두 동시에 노출을 시키는 방법입니다.

 

얼마전 포스팅한 '북촌한올마을'을 예로 들면 제목 선정에서 '서울명소 북촌한옥마을 입구와 가는법" 이라는 제목으로 4개의 검색키워드를 복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제목 : 서울명소 북촌한옥마을 입구와 가는법

키워드1 : 서울명소 

키워드2 : 북촌한옥마을 

키워드3 : 북촌한옥마을 입구

키워드4 : 북혼한옥마을 가는법

 

제가 노출을 시키려고 했던 키워드는 서울명소북촌한옥마을 2가지 였으며, 포스팅의 내용은 입구와 가는법 위주로 글쓰기를 시도하였기 때문에 제목에도 역시 입구와 가는법을 동시에 적어서 총 4가지 키워드로 검색유입을 시도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는 4가지 모두 상위노출이 되거 있는 상태 입니다.

 

서울명소 라는 키워드는 월간 조회수 4천건이 되는 초중급 키워드입니다. 다행히 통합검색의 블로그탭 메인페이지 3번째로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두번째 키워드는 월간 조회수 6만건 가까이 되는 고급 키워드이기 때문에 통합검색 메인노출에는 실패 하였지만, 블로그탭에서 4번재로 노출이 되고 있네요.  처음 글쓰기를 시도하였을 때에도 그냥 블로그탭 1페이지에만 노출되도 좋겠다라는 심정이었지만 그나마 상위쪽에서 노출이 되고 있어서 조금 뿌듯했습니다.^^

 

 

 

하루 5건 가량 검색이 되는 키워드4는 통합검색 메인페이지 최상단 첫번째로 노출이 되고 있네요. 사실 검색량이 많지 않은 점이 조금 아쉽지만 곧 겨울이라 관광량도 적어지는 현상 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꾸준히 노출이 되고 유입이 된다면 내년 봄에 검색량이 높아지는 키워드이기 때문에 긴 호흡으로 유지할 생각입니다.

 


 

키워드3 역시 통합검색 메인페이지 최상단에서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키워드의 검색량은 월별 시즌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이 역시 기간이 지남에 따라 늘어나기를 기대할 뿐입니다. 

 

블로그 글쓰기 키워드간 연관성 주의

결과적으로 1개의 포스팅으로 인해 4가지 키워드를 동시에 노출시키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단, 복합적인 키워드로 제목을 선정시 중요하게 여겨야 할 부분은 키워드간 연관성이 있어야합니다. 아무런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로 조합을 하면 절대 노출이 이루어 지지 않는 다는 점 명심하세요!!

 

'계란볶음밥' 이라는 소제를 이용하여 글쓰기를 한다고 가정하면,

 

좋은예 ) 어린이간식 계란볶음밥 만드는법 레시피공개 

키워드1 : 어린이간식 (월간조회수 : 3천건)

키워드2 : 계란볶음밥 (월간조회수 : 6만3천건)

키워드3 : 계란볶음밥 만드는법 (월간조회수 : 170회)

키워드4 : 계란볶음밥 레시피 (월간조회수 : 880회)

 

 

안좋은예) 10월29일 요리 계란 볶음밥을 소개 합니다.

 

계란볶음밥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만듣 복합 제목입니다. 동시에 4가지 모두 노출을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초보블로그라면 꼭 이렇게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성을 유도하는 키워드와 제목선정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키워드2와 같은 월조회수 6만건이 넘는 키워드만 공략하는 것은 초반 진입이 쉽지 않기 때문에,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복합키워드를 활용하여 공략을 한다면 유입에 큰 도움이 될거라 확신 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저리 주저리 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