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적립 방법 및 등급별 적립률 개편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방법 

얼마전 탑승하고 유럽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편도로 탑승하고 온 대한항공 특별기 역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상태여서 오랜만에 마일리지 적립을 하였습니다. 오랫동안 유럽을 왕복하면서 유럽국적기 위주로 탑승만 해 오다가 대한항공을 탑승 한지라 마일리지 적립 방법을 한번 더 상기 시키기 위해서 그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은근히 메뉴찾기가 어려운 분들이 계실거에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대한항공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탑승이 완료된 편에 대해 탑승 구간별로 상이하고, 예약하실 때 예약 등급에 따라 적립률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포스팅 중앙부에서 한번 더 표로 살펴 볼게요. 그리고 더불어 대항항공 마일리지가 2021년 4월부터 어떻게 개편되는지도 마일리지표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대한항공 비행기 항공권 등급 확인

    모든항공사의 비행기 항공권에는 예약 등급이란 것이 존재합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놓히고 있는 상태이기도 하구요. 예약 등급이란 것은 같은 좌석이라 할 지라도 예약할 당시의 날짜가 성수기냐 혹은 비수기냐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적용되고 여러가지 할인혜택을 받고 결재를 할 경우, 다시 말해 저렴하면 저렴할 수록 항공권의 예약등급은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1년중에 가장 비수기를 꼽으라고 한다면 11월 한달과 2월 한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1년 중 가장 어중간한 달이기 때문이죠. 11월은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즌이라 갑자기 추워지는 계절인 동시에 추석이 종료되기 때문에 여행업계에서는 비수기에 속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이 때 비행기표를 예매한다면 같은 등급의 좌석도 다른 시즌에 비해 굉장히 저렴할 수 있습니다. 

     

    하여, 비행기 티켓을 예매할 때 이런 시즌을 잘 활용을 한다면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죠. 저 역시 1년중 별 다른 일이 없으면 항상 11월에 한국 입국을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기도 합니다. 

     

     

    항공권 보딩패스 티켓을 보시면 자신의 성함과 비행기 편명과 좌석이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날짜(DATE) 바로 옆에 영어 알파벳 대문자로 한글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는 G 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항공권 등급은 예약하실 때 미리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구매전 등급별 적립률을 꼭 확인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등급별 적립률 및 개편

    마일리지 등급별 적립률이 다르기 때문에 한번 확인 해 보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확인 하는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여 스카이패스 메뉴란에서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는 링크로 남겨 놓을게요 !! 우선 구간별 마일리지가 얼마나 되는지 부터 확인 해 볼게요.

     

    또한 2021년도 3월 31일을 기점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적립률이 대대적인개편이 진행 됩니다. 그 이전탑승자와 2021년 4월 1일 부터 탑승하는 승객들에게는 개편된 마일리지 적립률이 적용되기 때문에 이것 역시 아래 이미지로 첨부하였습니다.

     

    2021년 3월 31일 이전 탑승 (마일리지 적립률)

     

    2021년 4월 1일부터 대한항공 마일리지 등급별 적립률

     

     

     

     

    우선 구간 노선별 마일리지 적립표 입니다. 인천에서 유럽까지의 대부분의 주요도시는 5천~5500마일리지 사이입니다. 인천 부다페스트 직항노선을 주로 탑승하기 때문에 이 기준으로 본다면 5,069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위 마일리지표는 이코노미 일반석 편도 기준이기 때문에 그 이상등급의 좌석은 보다 높게 적용이 되겠죠.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은 탑승일을 기준으로 2021년도 3월 31일이 기준점이 됩니다. 그 이전 탑승하는 사람들은 바로 위 이미지의 적립률이 적용되고 4월 1일 부터 탑승하는 승객은 바로 아래의 이미지표가 기준이 됩니다.  위 아래 이미지의 붉은색 박스 영역을 자세히 보시면 대체적으로 적립률이 많이 낮아 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등급을 4가지에서 총 5가지로 조금 더 세분화 시켜 적립률이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솔직히 25%적립은 조금 그렇네요... 기존의 100%적립을 받았던 K,L,U등급이 75%로 하향되었고, G등급 역시 80% 적립률에서 50%로 대폭 하향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70%의 적립률을 받을 수 있었던 대항항공 Q,N,T 등급은 25% 수직하향이 되었네요.  2021년도 4월 1일 부터 대한항공을 탑승하시는 분들은 이 마일리지표를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한공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

    우선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사항은 대한항공은 '스카이팀' 항공계열에 속해 있는 항공사 입니다.  따라서 스카이팀 항공사 계열로 탑승하신 항공권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로 적립이 가능하다는 점도 기억하세요. 대표적인 스카이팀 항공사는 대한항공을 비롯하여 러시아항공(아에로플롯), KLM항공사, 델타항공, 차이나에어라인, 베트남항공 등이 속해 있기 때문에 이 항공사 탑승권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우선 대한항공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 주세요. 그리고 로그인 상태에서만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메뉴가 활성화 되기 때문에 회원가입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꼭 진행을 해 주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메뉴 오른쪽 상단에 '마이페이지'를 클릭해 주세요. 현재 대한항공 이용횟수 등에 관한 자신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 두번째 탭 메뉴 '나의 마일리지' 탭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3가지 메뉴중에서 맨 오른쪽 '탑승 후 마일리지 적립' 소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탑승하자 마자 바로 적립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탑승일로 부터 8일 뒤에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달력으로 날짜를 설정해서 알람을 적어 두세요. 한번 잊어 버리면 간혹 마일리지 적립을 못하게 되는 불상삭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인천공항에서부터 절차 총정리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인천공항에서부터 절차 총정리

    오늘은 유럽에서 대한항공 특별기를 탑승하고 서울 인천공항으로 귀국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전 인천공에서부터 진행되는 모든 절차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포스팅 해 드

    holicgrapher.tistory.com

     

     

    탑승후 8일 뒤, 그리고 최근 1년 이내만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스카이팀 포함)이 가능하기 때문에 날짜 맞춰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탑승 후 마일리지 적립 페이지에서 위 이미지처럼 붉은색 영역에 항공사선택, 편명(KE000) 탑승일 순서로 적어주시면 실시간으로 마일리지가 적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