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파우더로 단호박라떼 만들기(아침식사대용)

겨울철이라 그런지 고구마와 단호박과 같은 당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료가 땡기는 계절이네요. 그래서 단호박죽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단호박파우더를 구입하였습니다. 파우더형태를 고집하는 이유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입니다. 라떼류는 어차파 우유를 데우거나 거품을 만들어서 물에 희석시킨 파우더와 혼합만 하면 쉽게 제조를 할 수 있어서 정말 간편합니다. 오늘은 단호박파우더로 단호박라떼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단호박라떼는 바쁜 일과의 시작,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히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바쁘더라도 꼭 아침식사 단호박라떼 라도 마시고 출근 하시기 바랍니다 !!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단호박라떼 만들기 레시피 공유해 드릴게요 !!

 

단호박라떼 만들기 준비물 확인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단호박파우더 ( 50g ~ 60g  : 밥숟가락으로 3~4스푼), 따뜻한 우유 150ml~160ml, 뜨거운물 30ml내외 그리고 머그컵만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뜨거운물은 전지주전자로 끓여주시면 되는데, 여의치 않을 경우 우유의 양을 조금 더 조절해 주셔도 됩니다.

 

 

 

단호박파우더 제품 소개 : 단호박데이라는 위드고에서 나온 단호박파우더 제품입니다. 기본 1Kg 1봉에 7천원 내외로 인터넷구매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철에는 특히 비상시국이기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게되서 일단 2봉을 구매했습니다. 매일 아침에 1잔씩 꼭 마시고 있습니다.

 

아침식사를 잘 못하시거나 바쁘신 분들에게 꼭 추천 드려요 !!  정말 아침식사를 파우더 쉐이크라도 마신 날과, 그렇지 않은 날은 직장에 출근했을 때 확연히 차이나는 것은 다 아실거에요. 아침 거르지 마시고 단호박라떼 라도 꼭 한잔 마시고 출근 하세요 !!

 

 

 

 

단호박파우더를 밥숟가락 3스푼에서 4스푼 가량 넣어 줍니다. 왠만하면 4스쿤 정도 넣어주세요. 우유와 희석이 되면 은근히 호박향이 떨어지고 우유향이 강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아침대용으로 드실 경우 5스푼까지도 가능 합니다. 조금 더 걸죽해 지기 때문에 마시는 느낌보다는 떠먹는 느낌도 어느정도 생겨나요.

 

 

우유데이기를 해 줄건데, 급하신 분은 그냥 끓여 주셔도 됩니다. 가정용 우유스팀기가 있으면 그걸 이용해 주시고 없으면 냄비에 살짝 데워주셔도 됩니다. 저는 우유스팀기를 이용해서 우유거품은 거의 없이 데우기 작업만 할거에요.

 

 

에스프레소머신 우유스팀기를 사용할 경우는 아래 링크글 참조하세요 ^^  우유스티밍 기술과 기울기 등응 자세하게 포스팅 해 놨습니다.

 

우유스팀기로 라떼만들기 노하우(우유스티밍,우유거품)

 

 

 

우유스팀기로 라떼만들기 노하우(우유스티밍,우유거품)

우유스팀기 라떼만들기 노하우(우유스티밍,우유거품) 오늘은 에스프레소머신기 우유스팀기로 라떼만들기 기초와 핵심에 대한 정리를 해 봤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서는 우유거품 만드는

holicgrapher.tistory.com

 

 

 

단호박라떼에서는 우유거품은 크게 필요 없습니다. 아주 경미한 거품까지만 해도 무방하니 데우는 작업만 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머그컵에 담아준 단호박파우더를 뜨거운 물에 먼저 녹여주세요. 걸죽하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단호박파우더를  우유와 직접 혼합을 할 경우 파우더가 잘 녹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뜨거운물로 골고루 희석시켜주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물의 양은 적당히 조절하세요 (30ml이내)

 


 

 

물과 희석한 단호박파우더에 데워진 우유를 혼합시켜 주시면 됩니다. 숟가락으로 골고루 저으면서 우유를 천천히 부어 주세요.

 

 

그리고 우유를 우선 1/2 정도만 혼합시켜주시고 숟가락으로 한번 더 잘 혼합되게 저어 줍니다. 무언가 걸죽함을 느끼실 거에요^^

 

 

겉보기에 단호박파우더의 양이 조금 적은 것 같아서 한모금 마신 뒤 파우더 한스푼을 더 넣었습니다.  처음사진의 단호박라떼 빛깔이 약간 분유처럼 보여서...

 

 

아침식사대용으로 단호박파우더로 단호박라떼 만들기 완성 입니다. 이 단호박파우더로 끓는물에 넣고 끓이면 단호박죽도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올해 겨울 단호박파우더 1봉 정도는 꼭 구비해 두세요 ^^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