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라떼 만들기(레시피) 1883시럽

바닐라라떼 만들기(레시피) 1883시럽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주 아주 쉬운 레시피 입니다. 라떼류의 음료는 대부분 원액과 우유 그리고 시럽(향)으로 만들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바닐라라떼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는 '바닐라시럽' 이에요!! 바닐라 파우더로 직접 희석하여 사용해도 괜찮지만,

간편한 사용과 깊이 있는 바닐라 향을 위해서는 시럽을 추천 해 드려요 ^^

 


     

     


    바닐라라떼 만들기(레시피) 재료 포인트 1883시럽

    바닐라라떼를 만들기 위해서 사용되는 기본 재료 입니다. 바닐라시럽, 우유200ml, 에스프레소 25g(카누2봉 or 맥심) 3가지가 주재료 에요.

    아주 간단하게 집에서도 구할 수 있어요. 제가 사용하는 바닐라시럽은 '1883시럽'입니다. 아주 유명한 제품이에요 !!

     

    일명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시럽의 으뜸이 바로 1883시럽 이에요. 1883시럽은 프랑스 전통 시럽회사에요.  예전에 소개해 드린 블루큐라소 역시 같은 계열입니다. 바닐라시럽 이외에도 카페시럽, 블루큐라소시럽, 헤이즐럿시럽, 그린, 민트 등등 시럽의 종류를 모두 취급하고 그 역사도 가장 오래된 곳 중 하나가 바로 1883시럽이죠.

     

    전 세계 거의 모든 프렌차이드카페 및 개인 카페에서1883 시럽은 필수로 사용되고 있을 정도니까, 시장을 지배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1L 큰 용량 보다는 가정에서는 소용량도 구매할 수 있다는 것 참고 하세요. 바닐라라떼 좋아 하시는 분들은 250ml 정도로 구매하시는게 좋겠네요.

     

     

     

    에스프레소 원액으로 만들 경우는 25g 가량 분쇄된 커피가루를 골고루 잘 펴서 템핑 해 주시면 됩니다.

     

     


    에스프레소 원액과 바닐라시럽 혼합

    에스프레소를 직접 추출하는 과정에서 샷잔에 미리 바닐라시럽을 넣어주세요, (카누의 경우 커피가루를 뜨거운 물에 넣고 시럽을 같이 넣으셔되 됩니다)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으로 원액추출과 동시에 바닐라시럽이 뜨거운 온도에서 잘 희석되기 위함입니다.

     

     

     

    바닐라시럽의 양은 1L병 기준 3번 펌핑을 하여 담우 주시면됩니다. 양으로 따지면 25ml 가량이지만, 그 양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첨가 하거나 조금 줄여도 됩니다. 바닐라향기의 그윽함과 깊은 맛을 위해서는 적당양이 가장 중요 한것 같아요.

     

     

     

     

    추출된 에스프레소 원액과 바닐라시럽이 잘 섞일 수 있도록 커피스푼으로 골고루 한번 더 저어 주시면  바닐라라떼 만들기의 1/2 제작이 끝이 납니다^^

     

     


    바닐라라떼 우유거품 만들기

     

    우유거품 만들기는 보다 자세한 내용으로 한번 더 포스팅을 할 계획입니다. 몇몇 분들께서 거품양 조절이 잘 안된다고 그러셔서 아주 아주 디테일하게 영상으로 업로드를 곧 해드릴게요ㅣ 우선 밑에 링크로 들어가셔서 우유거품 작동법 부터 익히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바닐라라떼는 많은 우유거품이 필요 없습니다.  조금 더 간결하게 말씀드리자면, 약간의 거품과  우유 데우기 정도만 하셔도 무방합니다. 

     

     

    holicgrapher.tistory.com/4

     

    카페라떼 만들기,우유거품기 작동법

    카페라떼의 기초, 라테 만들기, 우유 거품기 작동법 오늘은 카페라떼의 기초가 되는 라떼(Latte) 만들기에 대해서 배워 볼거에요. 그 전에 우선 어원부터 살펴 볼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모��

    holicgrapher.tistory.com

     

    바닐라시럽이 첨가된 에스프레소 원액과 우유 혼합

    바닐라라떼 만들기의 마지막 단계에요. 지금 만들고 있는 것은 따뜻한 음료이기 때문에 아이스 바닐라라떼를 만들고자 한다면

    우유거품만들기 부분을 제외해 주시면 됩니다.  바로 차가운 우유를 이 단계에서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당연히 얼음큐브가 필요 하겠죠^^?

     

    아이스 바닐라라떼의 경우 얼음의 양과 부피가 있기 때문에 우유의양은  따뜻한 바닐라라떼 보다 적게 설정을 해 주세요. (150ml 이하 유지)

     

     

     

    다시 돌아와,  따뜻하게 스티밍 된 우유 200ml와 바닐라시럽이 첨가된 에스프레소를 혼합해 줍니다. 넣는 순서는 원액 먼저 그리고 우유 혼합으로 카페라떼와 같은 순서 입니다. 아이스 바닐라라떼의 경우 순서를 반대로 해 주시면 됩니다!!

     

     

    우유와 에스프레소가 잘 섞일 수 있도록 손목스냅을 이용해 한쪽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천천히 부어 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라떼류의 음료는 일반적인 거품의 양 보다 조금 더 만드는 버릇이 있어서(약간 초딩 입맛 ㅠ)  거품이 조금 많게 보일 수 있어요. 감안하고 봐주세요.

     

     

     


    바닐라라떼 만들기 완성

    라떼아트를 그릴까.... 잠깐 고민하다가  포스팅용 사진촬영이 우선이라 차분하게 마지막 남은 우유거품을 잔의 중앙부로 부터 천천히 혼합하였습니다. 우유거품이 마치 '바닐라크림'과 같이 보이는게 제 의도 였습니다 ^^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희핑으로 올린 효과이겠죠?

    그렇게 보이나요 ^^?

     

     


    바닐라라떼 데코레이션 과정

    모든 음식에 마지막으로 의무적으로 '파슬리'를 뿌리면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듯, 모든 음료에도 마찮가지로 적용된다는 것 알아 두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바닐라 파우더를 마지막 단계에서 약간 뿌려 줍니다. 이것 역시 취향에 따라 안하셔도 무방합니다만, 때에 따라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1큰술 올려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따뜻한 우유에 닿는 순간부터 천천히 녹기 때문에 더 깊이 있는 바닐라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대표적인 바닐라 아이스크림은 '투게더' 인 것은 다 아시겠죠^^?

     

     

     

     

    바닐라라떼 만들기(레시피) 최종 완성 입니다 !! 사진만 바라보고 있어도,  바닐라 향이 모니터 화면을 뚫고 여러분들의 코를 자극 하고 있을 거에요 ㅋㅋㅋ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