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40대 부터는 특히 장건강에 유념을 해야 합니다. 건강은 한번 나빠지면 되돌리기가 힘들 뿐더러 오랜기간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 합니다. 하여 건강만큼은 건강할 때 관리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4년 가까이 해외생활을 하면서 가장 힘들어 하고 스트레스 받았던 부분이 바로 '음식' 이었습니다. 낯선 환경과 다른 '물' 그리고 기름진 '음식'으로 인해 장건강이 많이 나빠졌었어요.

 



     

    그리고 결심을 한 것은 하루 2회 유산균을 섭취 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침에는 발효유 요쿠르트 1병(280ml) 그리고 저녁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영양 보충제 입니다. 오늘은 1년간 섭휘한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에 대한 솔직한 리뷰 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의미와 효능

     

    프로바이오틱스의 의미는 우리가 알고 있는 '유산균'이라는 뜻입니다. 또는 '정장제' 라고도 합니다. 여기서 유산균이란 우리 몸에 이로운 균이 들어 있는 제품을 총칭해서 말을 합니다.  조금 더 풀이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유산균을 섭취 시 신체 '장'에 도달 했을 때 '장' 내 환경에 유익한 작용과 활동을 하는 균으로 특히 장의 '점막'에 도달 하였을 때에는 스스로 번식을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무리 돈이 없다고 해도, 기본적으로 총 3가지의 영양제는 꼭 구매를 하고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멀티비타민, 마그네슘 영양제, 그리고 유산균 영양제가 바로 그것인데요. 나머지 2가지 영양제는 다음 포스팅에서 조금 더 디테일하게 효능과 섭취 방법을 공유해 드리도록 할게요.

     

     

     

     

    장건강 자가 진단 하는 방법

    한달에 한번은 꼭 내과를 방문합니다. 따로 내시경을 하지는 않았지만, 전문의 선생님의 조언에 따라 자가 진단한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리스트로 정리를 해 봤으니 1주일정도 기간을 두고 매일 매일 체크를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1주일에 3회 미만으로 배변을 한다 (O / X)
    • 복부에 '가스'가 찬 느낌이 항상 있다 (O / X)
    •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편이다 (O / X)
    • 화장실에서 볼일을 볼때 시간이 오래 걸린다 (O / X)
    • 토끼똥 같은 변 or 물처럼 변이 나온다 (O / X)
    • 채소나 과일의 섭취가 현저히 적다 (O / X)
     

    만약 이 중 3가지 이상이 동그라미로 체크가 된다면, 당신의 장건강에 '관리'를 요하는 기준이 됩니다.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꼭 한번 체크를 한 다음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관리만 잘 한다면 모두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어야 하는 이유

     

    오랫동안 내과를 다녀서 그런지 장에 대해서는 나름 지식이 해박한 편입니다. 우리의 장 속에는 무려 100조개가 넘는 세균이 살고 있습니다. 물론 세균이라고 해서 전부 나쁜 것은 아닙니다.  총 3가지 형태의 균이 있습니다.

     

    1. 유익균 : 우리몸에 도움이 되는 균

    2. 유해균 : 우리몸을 해치는 균

    3. 중간균 : 많은 균에 붙어서 작용하는 균

     

    여기서 중요한 사실 하나를 알아 내셨을 겁니다. 바로 '중간균' 이라는 세균의 역할입니다. 만약 유익균이 많다면 유익균쪽으로, 반대로 유해균이 많다면 유해균쪽으로 붙어서 상호 작용을 하는 줏대 없는 균입니다.ㅠㅠ  따라서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의 억제가 바로 우리가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어야 하는 이유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함으로써, 장 속의 유익균을 더 늘려 줌으로써 방황하는 중간균 마저 유익균으로 작용을 하기 위함입니다. 이것이 왜 중요하냐면, 장 속에는 인체 면역 세포의 무려 70%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말해, 장건강이 나빠지는 순간, 인체 면역세포 70%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되기 때문에 꼭 유념하시고 지금부터라도 건강한 식생활과 유산균을 보충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매일 음식물을 섭취해야만 합니다. 그 음식물은 장속에서 소화과 되는 동시에 부패과정을 거치면서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세균을 만들어 낸 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물 없이 간편하게 먹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총 5봉지가 들어 있는 1박스도 이제 마지막 1봉이 남았네요. 재구매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1봉에는 위 사진과 같이 1회분량의 스틱포장이 총 10개가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1박스에는 총 50회분 분량이 들어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분말 가루 형태이지만 물이 따로 필요가 없습니다.

     

    어느정도의 양인지 바닥에 한번 부려 봤습니다. 보기에는 꽤 많은 양 처럼 보이지만 바로 입안에 털어 넣으면 침에 의해 순식간에 녹기 때문에 먹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스틱 1봉의 정확한 내용량은 2,000mg 입니다.

     

     

     

     

     

    그리고 맛이 좋습니다. 이것 역시 영양제이기 때문에 다른 영양제는 물이 없이 그냥 삼키기 힘들지만 생유산균 골드는 그렇지 않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는 섭취 시간 때는 저녁시간 때 입니다. 왜냐하면 어차피 하루 3끼를 먹어야 한다면 장속에서 음식물의 소화와 부패가 하루 종일 반복되기 때문에, 최정적으로 저녁 식사를 끝내고 드시는게 효과적이겠죠.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섭취량과 섭취방법

    종근당 건강 식품에서 제공하는 생유산균 골드의 섭취량은 하루 1일 1회 입니다. 그리고 1회 분량은 스틱 1포이고, 식전이나 식후 어느 때나 상관없이 물 없이 섭취하라고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조금 효과를 보고 있는 슬기로운 섭취 시간은 저녁식사 후라고 다시 한번 강조 드리고 싶습니다 ^^

     

     

     

    이제는 유산균과 아주 친해 졌습니다. 매일 요쿠르트 1병은 아침에 꼭 마시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요즘 GS25에서 2+1 을 하기 때문에 2병 가격에 3개를 구매할 수 있어요.  여러분들도 이제 하루 1번 꼭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 해야 한다면, 간편하게 먹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로 드셔 보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