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맥주 인생에일 플래티넘 맥주 리뷰
- 구매정보
- 2020. 11. 18.
우연시 CU편의점에 들렀다가 눈에 띄는 맥주를 발견하였습니다. 맥주의 이름이 조금 특이해서 어떤 맥주일까 라고 잠깐 들어 봤는데 우선 국산맥주라는 점이 마음에 들긴 했지만, 다른 맥주보다 가격이 조금 비싼감이 없지 않아서 잠깐 망설이다가, 4캔에 1만원이라는 문구를 보고 바로 구매를 결정 하였습니다. 맥주의 이름은 '인생에일' 플래티넘 맥주 입니다. 지금부터 리뷰 시작 할게요!!
'인생에일' 이라는 이름부터 무언가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인생에 일을 찾다' 라는 준말인 것 같습니다. 맥주캔의 디자인에서 검은색을 바탕색으로 사용되어서 얼핏 보면 '흑맥주'를 연상케 하지만 흑맥주는 아니었다는 점도 기억 하세요 !!
국산맥주 인생에일 플래티넘 맥주 리뷰
인생에일 맥주가 출시된 시점은 이미 1년이 넘었어요. 그리고 CU편의점에서만 판매가 가능하고 '수제맥주'라는 점에서 이 맥주만의 가지는 강점과 젊은 층을 타겟으로 홍보를 하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간랸하게 인생에일 맥주에 대한 기본정보를 적어둘게요.
국산맥주 인생에일 플래티넘 기본정보
- 맥주이름 : 인생에일
- 맥주 용량 : 500ml 1캔
- 알콜농도 : 5.2% (약간 높은편)
- 1캔 가격 : 3,500원 (4캔 1만원)
- 제조사 :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주)
- 파는곳 : CU편의점
인생에일 맥주 이름 뜻
요즘 젊은층에서 유행하는 '인생' 이라는 문구에 수제맥주 및 크래프트 맥주의 상징인 '에일'이라는 단어가 합쳐진 합성어 였습니다. 원래 플래티넘맥주가 국내에서 처음 양조된 2002년도를 시작으로 처음에는 맥주 펍을 통해서만 유통이 되었지만, 최근 CU편의점과 독점계약을 맺어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쉽게 인생에일 수제맥주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캔은 500ml로만 제조가 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500ml 1캔의 가격은 3,500원으로 약간 비싼감이 있어 보이지만, 수제맥주라는 점에서 조금 끌리는 면이 있고, 현재는 행사기간 중이어서 4캔 구매시 1만원에 부담없는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 20년 12월 31일까지 )
인생에일 플래티넘 맥주 포장
맥주 4캔의 포장이 마치 카페에서 고급 음료를 받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4캔 포장을 비닐봉지에 하지 않고 이런 박스포장을 해 주네요. 아마 이것도 맥주 홍보 마케팅인가 싶을 정도로 사이즈를 견고하게 정확하게 잘 만들었네요. 편의점에서 집으로 들고 가는 내내 '1만원의 행복' 감이 느껴 졌습니다. 맥주가 뭐라고..ㅋㅋ
국가대표 수제맥주라는 문구를 보고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세계 맥주 국제대회에서 여러차례 수상을 한 경력이 있었네요. 맥주캔에 있는 내용을 한번 옮겨 적어 보았습니다.
인생에일 맥주 주요 수상경력
1. 월드맥주 어워드 : World Beer Awards 2019 - American Sryle-Pale Ale Count Winner
2. 아이바 : AIBA 2015 - Gold Medal
3. 아이바 : AIBA 2016 - Silver Medal
4. 오스트레일리아 국제 맥주 어워드 2015 - American Style Best International Pale ale
5. 아시아 Beer CUP 2015 : Silver Medal
6. 아시아 Beer Cup 2016 : Silver Medal
7. 아시아 Beer Cup 2017 : Silver Medal
이번주는 자기 전 1일 1캔 인생에일 맥주를 마셔야 겠습니다. 우선 냉장보관은 필수이기 때문에 냉장고 한 줄을 따로 비워놨습니다. 가지런히 줄을 맞춰 넣으니, 마치 맥주가 아니라 에너지드링크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맥주 안주는 뭐니 뭐니 해도 고추참치라고 생각합니다. 맥주1캔과 고추참치 1캔이면 다른 것은 필요가 없지요.
과일향이 나는 맥주 인생에일
인생에일 맥주의도수가 5.2% 로 다른 맥주보다는 약간 높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인생에일맥주는 '과일향'이 강하게 납니다. 특히 이 과일향은 처음 입을 대고 한모금 마실 때 가장 강하게 나면서, 맥주의 끝맛에서는 맥주 고유의 씁쓸한맛으로 이어집니다. 어떤 과일향인지는 기사를 찾아 보고 알아 냈습니다. 처음 마실 때에는 분명 과일이긴 한데, 선뜻 생각이 떠오르지 않기 때문이죠.
주로 사용된 과일은 '감귤' 과 '자몽' 입니다. 여기에 여러가지 열대과일향이 첨가 되어서 '인생에일'맥주만의 미묘하고 알 수 없는 그리고 향기가 은근히 중독되게 만드는 특유의 과일향을 만들어 냈습니다. 하지만 과일향은 처음 맥주캔에 입을 대고 한모금씩 마실 때에만 느낄 수 있고 끝맛은 쓴맛이 나기 때문에, 마시면서 서서히 취하는 스타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생에일 수제맥주를 올해 여름부터 알게 되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여름철에 마시면 더욱 더 맛있고 시원함이 극에 달할 것 같습니다.
CU편의점에 가신다면 꼭 한번 마셔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무엇보다 국산맥주니까 안심하고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