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신시가지 맛집 구이쟁이(소고기무한리필)

전주 신시가지 맛집 구이쟁이(소고기무한리필)

얼마전 전주를 다녀 왔습니다. 여름이 끝나갈 무렵이라 그런지 전주 시내는 조용했어요. 어머니의 고향이기도 하고, 어릴적 유년 시절을 전주에서 보낸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래서 지금도 외가는 전부 전주에 거주하고 있어요. 오랜만에 이모들과 전주한옥마을도 둘러보고, 친척동생들 사진도 찍어 주고 즐거운 주말 보냈던 것 같습니다. 

 

나중에 전주한옥마을 리뷰를 따로 포스팅 할 계획이지만, 예전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 사실 너무 상업적인공간으로 바뀌어 버린 모습에 조금 놀랐기도 했지만 어릴 적 추억을 되새김질 하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감회가 새로웠어요. 태조이성계의 어진이 모셔져 있는 경기전도 관람했어요. 이건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전주한옥마을 근처에는 딱히 맛집이라고 할 곳이 없어요. 그래서 전주의 홍대, 아니 전북의 메카로 불리우는 전주 신시가지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서울의 홍대와 명동을 합쳐 놓은 듯한 곳이 바로 전주 신시가지에요.

 


전주 신시가지 가는법

전주시에는 지하철이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교통수단이 버스를 이용해야 한다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지만 반대로 이야기 하면 택시를 타고 이동해도 아무리 멀어도 1만원이 넘지 않아서 '택시' 이동을 적극 추천 드려요. 택시 기사님 말씀을 빌리자면 출퇴근길 교통혼잡시간을 제외하면, 전주 끝에서 끝까지 택시 타고 이동해도 15분 ~ 20분이면 충분이 이동을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2인 이상 전주를 방문하게 된다면 택시 이용을 적극 권장해 드립니다.

 

전주한옥마을에서도 신시가지까지의 거리가 그리 멀지 않습니다. 전북도청으로 가자고 하거나, 신시가지로 가자고 하면 됩니다.신시가지로 가자로 할 경우 택시기사님이 '도청앞'이 입구라고 그쪽으로 가겠다고 할 거에요.

 

 

 

전라북도청이 전주에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ㅠㅠ 전북의 중심도시가 전주라는 사실, 전남도청은 광주에 있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말이에요. 전북도청 앞에서 택시 기사가 알아서 유턴을 해 줄거에요. 유턴없이 도청앞에 내리지 마시고, 도청 건너편에 전주 신시가지 입구가 있으니 꼭 유턴을 해 달라고 하세요. 도로가 굉장히 넓은 편이니까요.

 

 

 

 


전북의 메카 지역 전주 신시가지 

전주 신시가지는 효자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효자3동 ~효자5동 에 걸쳐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서울로 따지자면 홍대와 명동을 골고루 섞어 놓은 듯한 모습이에요. 쇼핑과 문화 그리고 맛집이 밀집되어 있는 전주 아니 전북 최대의 중심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주 신시가지 입구에서 부터 맛집들이 즐비해 있는데요. 소개 해드리는 곳은 소고기 무한리필 '구이쟁이' 라는 맛집입니다. 신시가지에서도 초입부에 있기 때문에 찾기도 아주 쉽습니다.

 


전주 신시가지 맛집 구이쟁이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북로59-8 (효자동3가 1527-12)

https://place.map.kakao.com/142084780

 

구이쟁이 신시가지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북로 59-8 (효자동3가 1527-12)

place.map.kakao.com

 

구이쟁이 기본메뉴 정보

전주 신시가지 맛집 구이쟁이 기본메뉴

 

 


 

 

대한민국 최고의 인심 전라도 전주

한국의 '정' 문화가 시작된 곳이 전주라고 할 만큼 전라도인심은 대한민국 최고라 생각합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이 메인메뉴 부럽지 않은 수준으로 따로 시켜먹지 않아도 여러가지 서브요리의 맛을 함께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알밥과 초밥이 기본으로 나오는게 신기할 정도 였으니가요. 그리고 된장찌게도 알아서 갖다 줍니다.  밑반찬은 셀프 코너를 이용해서 마음대로 먹을 수 있다는 점도 큰 메리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냥 공기밥 한그릇만 있어도 될 것 같은 그런 분위기 아시나요??

 

물론 주문한 가격에 모든게 포함이 되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지만, '소고기 무한리필' 이라는 점을 기준으로 볼 때 가격 대비 가성비 면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 합니다!!

 

 


전주 신시가지 맛집 소고기 무한리필

구이쟁이의 소고기 무한리필을 2가지로 나누어져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무한리필 일반 과 프리미엄인데요, 가격 차이는 5천원 이에요.

 

무한리필 메뉴 1 (일반)

- 소고기 일반 : 21,900원 (1인) 

- 포함 부위 : 부채살, 생등심 (소고기 2가지) / 삼겹살 주문가능

 

무한리필 메뉴 2 (프리미엄)

- 소고기 프리미엄 : 26,900원 (1인)

- 포함 부위 : 갈비살, 부채살, 토시살, 살치살 (고급부위)

 

 

 

소고기 무한리필 프리미엄으로 최초 주문을 하면 총 5부위를 먹기 쉽게 슬라이스 해서 나오는데, 우선 각 부위별로 맛을 본뒤 리필용으로 재 주문을 할 때엔느 본인의 입맛에 가장 좋은 부위 위주로 1~2가지만 따로 말씀을 드리면 그 부위만 집중적으로 리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고기는 역시 갈비살과, 살치살 이죠. 리필로  4번을 더 먹었는데.... 갈비살과 살치살이 가장 맛있어요!!  갑자기 다시 입안 가득 침이 고이기 시작 하네요...  삼겹살도 리필을 받을까.. 살짝 고민 했는데, 소고기는 소고기로 끝을 내야 겠다는 생각이들어 소고기 기름과 돼지고기 기름이 배속에서 섞이지 않게 끝까지 갈비살만 리필을 받았어요.

 

 

 

처음 밑반찬으로 나오는 찌게와 초밥 그리고 알밥은 초반에 드시지 마세요. 다들 아시겠지만, 밥을 먼저 먹게 되면 소고기를 많이 먹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ㅋㅋ 대부분의 무한리필집의 전략이기도 하지만, 고객도 고객만의 전략을 짜야 합니다. 찌게와 밥류는 소고기 배가 다 차고 나서 맨 마지막에 약간씩 맛을 음미해도 늦지 않습니다 ^^  밑반찬의 깻잎이 예술이에요. 소고기 갈비살에 싸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셀프코너에서 수시로 리필 하시면 됩니다.

 

 


전주 신시가지 맛집으로 유명한 구이쟁이에서는 풍천장어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평소 장어를 좋아 하지 않지만, 소고기의 맛을 보고나서 다음 방문 때에는 풍천장어도 한번 먹어볼 생각 입니다. 일단 전주 음식은 기본적으로 중간 이상은 먹고 들어가니까요 !

 

 

 

KTX도 오랜만에 탑승해 보고, 맛있는 전주맛집도 들러 소고기 무한리필로 배도 체우고...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여러분들 맛있는 주말 보내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