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현금 입금방법(수수료,한도)

카카오뱅크 현금 입금방법(수수료,한도)

카카오뱅크 가입자가 1천만명을 돌파 했다는 작년 뉴스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로부터 1년의 시간이 흘렀으니 지금은 훨씬 늘어났을 것 같네요. 카카오뱅크는 비대면 은행이고 한국 온라인은행의 정점에 서 있는 것에 비추어, 온라인이라 불편할거 라는 예상을 저버리고 계좌이체 및 입출금 역시 너무 간편하고 쉽기 때문에 이용자 수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모든 은행 ATM기 이용가능

    의외로 카카오뱅크 현금 입금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그리고 수수료 및 입출금 한도에 대해서 알아 보는 시간을 마련 했습니다. 온라인 은행인 카카오뱅크 전용 ATM기는 없습니다. 그래서 엄밀히 따져본다면, '타행이체'의 개념으로 입금하는 방식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소지하고 계신다면, 시중 가까운 아무 은행의 ATM기로 향하세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없다면, 무통장입금으로도 '입금'은 가능하지만, 출금시에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반드시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은행은 KB국민은행 입니다. 은행 입구쪽에는 항상 ATM기가 가지런히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은행마다 모든 ATM기 기계가 5만원권 이용이 가능해 져서, 예전처럼 몇대만 이용가능하던 시절보다 훨씬 편해 졌네요. 만약 5만원권 입금이라면 ATM기에서 오만원권 입출금 가능 문구를 확인하고 진행 하셔야 합니다^^ 다들 알고 계시죠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삽입하고 난뒤 기본적인 메뉴는 일반은행을 이용하는 것과 동일 합니다. 온라인 은행의 특성상 현금 입금과 출금에 관한 업무가 있을 때에만 ATM기를 꼭 이용해야 하는데, 사실 은행창구로 직접 가서 입출금을 하셔도 되지만 순번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ATM기에서 이용이 훨씬 편합니다. '입금'을 눌러 줄게요.

       

       

      보내시는 분의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사실 문구가 조금 이상하죠^^?  내 통장에 내돈을 입금하는데 보내시는 분이라니요?ㅋㅋ 하지만 포스팅 초반에 말씀 드렸듯, 카카오뱅크의 전용 ATM가 아닌, 현재 KB국민은행을 이용해서 본인의 카카오뱅크로 보내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엄밀히 따진다면 타행입금이 정확한 표현이겠네요.  

       

       


      카카오뱅크 1회 입금 한도

      카카오뱅크 1회 최대 입금한도는 100만원 입니다. 보통 은행의 경우 금액이 아닌 지폐의 장수 150장 내외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만약 5만원권이면 650만원을 한번에 입금이 가능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지폐 장수가 아니라 금액입니다. 만약 500만원을 ATM기를 이용하여 입금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100만원씩 5번 나눠서 입금해야 하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500만원까지는 그럭저럭 입금할만 합니다. 시간도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구요.  하지만 1천만원 이상의 고액이라면 그냥 은행창구로 가셔서 입금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카카오뱅크 입금 수수료는 무료

      위에 이미지처럼 실험을 위해서 5만원을 입금 하였습니다. 자신의 은행이 맞는지 입금계좌번호를 확인하시면 되고, 투입금액, 수수료, 그리고 계좌입금금액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이  화면과 같이 표시 됩니다.  ATM기 이용시 수수료 700원이 표시 되지만 사실 이것은 카카오뱅크가 부담을 하는 금액이기 때문에 무시 하셔도 됩니다. 결론적으로 5만원 전부 입금이 됩니다.

       

      카카오뱅크의 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수수료가 무료인 점인데, 이는 현금 출금시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심지어 길거리나 편의점에 있는 ATM기를 이용해도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편의점 같은 곳을 수수료가 1200원씩 나오는 비싼 곳인데도 말이죠!!

       

      카카오뱅크 입금 후 문자와 카톡 메시지 확인

      카카오뱅크 입금 후에는 위와 같이 문자메시지와 동시에, 카카오톡, 카카오뱅크 메시지가 자신의 핸드폰으로 울리게 됩니다. 문자로는 수수료가 무료임을 한번더 확인시켜 주고, 카카오뱅크 메시지로는 5만원이 정상입금이 되었다고 카카오톡과 동시에 알림이 표시 됩니다.

       

      너무 쉬운 카카오뱅크 현금 입금방법에 대해 간단 포스팅 이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방법 <---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방법 <---- 바로가기

       

       

       

       

      함께 보면 유익한 콘텐츠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