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배우기] 인터페이스 위치 익히기

[포토샵배우기] 인터페이스 위치 익히기

예전 홈페이지관리 및 디자인 경험을 살펴 보다 쉽고 간편하게 그리고 최대한 실무위주로 포토샵 기초부터 중급 까지 다룰 계획입니다. 포토샵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었으니, 차근차근 기초부터 실력을 쌓아 가시면 됩니다. 오늘은 첫번째 시간,  포토샵 인터페이스 익히기 입니다.

 


 

 

     

    포토샵은 어도비코리아 에서 "무료체험판"으로 다운 받으실 수 있으며 무료사용이 완료 되면, 정품사용을 권장 합니다. 프로그램을 구매하셔도 되지만, 어도비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라이선스를 구입하여, 월 일정비용을 지불하고 월정액으로 이용해도 됩니다. (대부분 월정액으로 이용 가능) 프로그램 묶음 상품도 있기 때문에  포토샵(Photoshop) 라이트룸(LightRoom) 등이 함게 묶어져 있는것 추천드려요.

     

     


    포토샵 인터페이스 익히기

    포토샵은 이미지 수정 및 제작에 관한 프로그램 중 가장 기초가 되는 장치이기 때문에 입문과정에서 부터 중급과정 까지 마스터할려면 오랜 기간과 시간의 투자 그리고 실무 연습이 필요 합니다. 포토샵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Tool을 이용하고, 그리고 응용단계까지 올라 갈 수 있는 여러가지 기술들이 익힘으로써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중급 이상 단계가 되면, 포토샵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툴(Tool)을 응용하는 창작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기본기 부터 차근차근 익혀 나가볼게요.

     

    첫번째 포토샵 배우기 '인터페이스' 익히기 입니다. 프로그램 설치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언급하기로 하고, 우선 포토샵의 기본 화면 구성부터 살펴 볼게요. 위 첨부된 이미지에  붉은색 영역표시가 크게 3군데 있어요.

     

    1. 도구Tool 영영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뉴)

    2. 패널툴(문자,단락, 등등 성향에 맞게 배치할 수 있음)

    3. 레이어 패널(포토샵의 용어 중 가장 핵심이해가 필요한 부분)

     

     

    지금 당장  포토샵의 기본 용어에 대한 완벽한 이해는 필요 없습니다. 새로운 학문을 접하게 될때, 그 학문이 어려운 이유가 바로 생소한 '용어' 또는 '개념'에 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처음 포토샵을 배우다가 이른바, 그만두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용어'가 어렵기 때문이에요.  처음부터 완벽하게 이해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다루게 될 '포토샵 배우기'에 관한 것들은 우선 당장 필요한 기술들을 기초부터 익혀 나감을써 자연스럽게 용어의 개념을 파악하는 게 목표이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용어가 생소해도 '이런게 있구나'  정도로만 기억해 두세요!!

     

    포토샵 배우기 포스팅을 통해서 게시물 마다 차근 차근 개념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표현해 드리겠습니다 ^^

     

     

     

    그리고 포토샵 최 상단에는 여러가지 메뉴창들이 하나루 묶여져 있어요. 포토샵 버젼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 해서 보세요. 메뉴창에는  파일 / 편집 / 이미지 / 레이더 / 문자 / 선택 / 필터 .......창 /등과 같이 연관성 있는 하위 메뉴들이 하나로 묶여 있습니다.

     

    처음에는 전부 다 알 필요는 없습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을 한 경력과 경험이 있는 저 역시 저 메뉴 중 30%도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메뉴는 파일, 이미지, 필터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에서는 '창' 메뉴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하위 메뉴들 입니다.

     

     

     

     

    포토샵 배우기의 가장 기초 '도구'Toll 살표 보기

    포토샵 작업 시 80%를 차지하는 메뉴이기 때문에  도구툴 만큼은 완벽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25개 정도의 포토샵 도구가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각 도구에 살며시 갖다 대기만 해도, 위와 같이 그 도구의 이름과 설명이 간략하게 나오니까 모든 도구의 명칭과 간략하게나마 어떤 기능을 하는지 직접 해보세요. 천천히 진행 해 보시길 바랍니다!!

     

     

     

    포토샵 배우기 입문단계에서 일주일 내내 도구툴을 다루던 기억이 납니다. 포토샵 메인 화면에서, 어디에 어떤 도구가 있는지 부터 익히는 연습이 필요 합니다. 도구의 명칭과 역할에 대해서 앞으로 기초실전을 통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건 항상 댓글 남겨 주세요!!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