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비콘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적용)

파비콘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적용)

오늘은 파비콘 만들기를 통해서 운영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는 법을 자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를 오랫 동안 사용해 오신 분들도 '파비콘'에 대해서 생소해 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습니다. 20~30분만 시간 투자하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꼭 한번 진행해 주는 것은 권장합니다 ^^

 

 

 

 

파비콘 만들기를 통해서 직접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해 볼게요 !!  우선 파비콘이 무엇인지 부터 이지지를 통해 알아 볼게요 !!

 

 

위 이미지에는 총 4개의 사이트 창이 동시에 열려 있습니다. 그 중 4번째 사이트 제목쪽에 보시면 제목 바로 옆에 파란생 이미지 아이콘이 보이시나요?? 저게 바로  파비콘입니다.  파비콘이 없어도 블로그 운영에서 아무런 지장이 없지만, 파비콘이 있음으로, 보다 전문적인 사이트라는 인식을 심어 줄 수 있기 때문에 20분만 투자해서 꼭 만들어 사용해 보시길 바랄게요 !!

 

 

 


아미지 아이콘 제작 및 무료다운로드

파비콘 만들기에 앞서 정방향 사이즈의 '아이콘' 이미지가 필요 합니다. 포토샵을 통해 직접 만들어도 되지만, 간편하게 무료 아이콘 이용 사이트에서 다운 받는 것 또한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우선 다운 받고, 다음에 시간 여유가 있을 때 포토샵을 통해  만들기 도전해서 변경해도 되겠죠 ^^ 구글 검색창에 '아이콘파인더'  를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가 나옵니다 링크 걸어 둘게요.!!

 

아이콘 파인터 바로가기  <<-- 

 

 

 

아이콘 파인터 메인 화면

 

 

 

 

 

아이콘 파인터 메인 화면의 검색창에 본인의 블로그 성향과 가장 잘 어울리는 키워드로 검색을 합니다.  예를 들어, IT 관련 블로그는  'IT' 로 검색을 하고 만약 사진에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다면, '사진' 혹은 photo로 검색을 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여러가지 형태와 이미지의 아이콘이 검색결과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검색결과에는 항상  '유료' 이미지가 함께 표시되기 때문에 사이트 좌측 상단 혹은 사이티 하단에 '무료아이콘' 필터를 꼭 클릭 해서 무료 이미지 아이콘을 걸러서 검색을 하세요 !!

 

 

 

 

 


이미지 아이콘은 블로그 사이트 성향에 맞게 설정하기

 

저는 IT 로  검색을 해 봤습니다.  제가 선택한 최종 이미지 아이콘 입니다. 약간 인스타감성이 있는 것 같기도 해고  퍼플느낌의 색깔이 예뻐서 선택 했습니다. 본인의 성향에 맞는 아이콘을 선택해서  초록색 바탕의 PNG로 아이콘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컴퓨터에 저장해 두세요.

 

주의 : 64픽셀은 너무 작기 때문에, 조금 더 큰 사이즈로 우선 다운로드 권장!!

          (사이즈는 줄이면 되니가요. 작은 사이즈는 늘릴수 없습니다!!)

 

 

 

 

 

 

이제 절반은 끝났습니다. 직접 제작한 이미지 혹은 무료다운 받은 이미지를 통해 본격적으로 '파비콘 만들기' 작업을 진행 해 볼게요.

이것도 아주 간단 합니다.

 

 

 

 

파비콘 만들기 사이트는 위 주소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링크 걸우둘게요!!

 

파비콘 만들기 Favicon Generator   <--------

 

 

 

 

파비콘 만들기 (사이즈 16X16 픽셀)

파비콘 만들기 사이트 접속 메인 화면 이에요. 메인 사이트에서 바로 위 붉은색 사각형 부분에서 조금 전에 만든 아이콘을 파일선택으로 불러오기 해 주면 됩니다. 주의사항은  16X16 픽셀로 생성을 해야 합니다.

 

 

 

 

위 이미지 처럼 조금전에 만든 퍼플색갈의 아이콘을 첨부하고 사이즈를 16 정방향 으로 클릭해서 생성을 하였습니다. 최종 Favicon 만들기 버튼 클릭 !!

 

 

 

 

생성 된 파비콘을 다운로드 클릭 하시면

본인의 컴퓨터로 저장이 완료 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 파비콘 적용 하기

자신이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으로 접속을 합니다.

왼쪽 메뉴 중 맨 아래부분  관리 -->  블로그  클릭 해 주세요.

 

 

 

최초 아이콘 사이트에서 받은 아이콘과  조금 전에 생성된 파비콘 모두 불러오기를 통해 업로드 시켜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변경사항 저장'  클릭 !!

 

 

 

 

 

사이트 제목창에 방금 만든 '파비콘'이 이미지로 보여 지네요 !! 파비콘 만들기 완성 !! 

 

모두들 자신만의 파비콘으로 블로그  예쁘게 꾸미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