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수시로 전환가능해요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방법

요즘은 크리에이터 즉, 인플루언서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블로그 뿐만 아니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으로 연예인의 파워를 능가하는 사람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플루언서 및 특정 SNS를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전환을 해야하는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에 대해서 간략하고 알기 쉽게 포스팅 해 드리겠습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하는 경우는 보통 네이버 인플루언서 신청이 통과 되고 나서 여러가지 자신의 SNS와 연결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때, 혹은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체험단을 종종 하게 되실텐데 '레뷰'체험단 사이트에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이 작업을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한다고 해서 받는 별다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오히려 프로페셔널 계정의 장점이 많기 때문에 조그마한 블로그라도 운영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언젠가는 해야할 작업 미리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 됩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의 주요기능

    보통은 인스타 개인용 계정으로 사용을 하고 계실텐데요, 이것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주요기능을 확인 할 수 있고, 또한 그 기능을 활용함으로서 여러가지 수치와 통계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의 기능

    1. 자신이 업로드 한 게시물의 해시태그 노출수 확인

    2. 인스타 게시물의 도달 횟수 및 노출수 확인

    3.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동 후 교차업로드 가능

    4. 인사이트 수치를 통해 조회한 사람수/연령층/성별 등 파악 가능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방법 순서

    우선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을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PC 버전으로는 진행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핸드폰 모바일로 인스타그램을 접속해 주시고, 변경하고자 하는 계정의 메인화면으로 이동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인스타 계정을 하나 더 생성하였는데요. 아직 게시물이 많이 없습니다 ㅠㅠ 차근 차근 키워볼 생각입니다. 핸드폰 모바일상에서 인스타 메인 화면 오른쪽 가장 상단에 3개의 줄표시가 보일거에요. 설정 탭입니다. 그곳을 클릭하게 되면 바탕화면은 음영처리가 되고 여러가지 기능 설정을 하는 메뉴가 나오는데, 가장 윗쪽에 톱니바퀴(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인스타 계정 설정으로 들어 오셨다면, 손가락으로 아래쪽으로 끝까지 스크롤을 내리시면 위 2장의 이미지 중 오른쪽 화면을 보게 되실 것입니다. 개인용 계정으로 전환 그리고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이 말인 즉, 언제든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이 가능하고 또 다시 개인용 계정으로 전환이 수시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오른쪽 이미지 처럼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최초 1회만 설정 하게 되면 다음부터는 다시 설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덧붙혀 설명 드리자면 , 한번 변경한 계정을 왠만해서는 다시 개인용으로 전환하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동안에 쌓였던 수치나 정보들이 전환을 하는 동시에 초기화가 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한번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하셨다면 그대로 쭉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합니다.

     

     

     

     

     

     

     

    총 4가지 안내사항은 따로 한번 읽어 보시고 '계속'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카테고리 설정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을 진행중에 마지막 단계에서 카테고리 선택 란이 나타납니다. 카테고리 하위목록에 '블로거'라는 표시가 없을 거에요. 직접 카테코리 검색란(위 오른쪽 이미지)에 블로그 혹은 블로거를 입력한 후 서치 해 주시면 하위목록에 '개인블로그' 또는 '블로거' 라는 표시나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블로거' 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인스타 프로필에 블로거 표시 설정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인스타 카테고리 프로필에 표시로 설정을 하게 되면, 인스타 메인화면 프로필 영역에 '블로거' 라고 표시가 됩니다.

     

     

     

     

    인스타 비즈니스 or 크리에이터 설정

    인스타 크리에이터와 비즈니스 계정의 차이점은 없지만, 만약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를 운영하는 분들은 대부분 인스타 비즈니스 계정이 필요하실 겁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는 2가지 중 어떤 것을 해도 무방합니다. 저는 우선 크리에이터로 설정을 해 둔 상태 입니다. 

     

    인스타 크리에이터 : 공인, 콘첸츠제작자, 아티스트, 인플루언서에게 적합

    인스타 비즈니스 계정 : 판매점, 지역 비즈니스, 브랜드, 단체 및 서브스 제공업체에게 적합

     

     

     

     

     

    최종적으로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중간쯤에 인스타 카테고리 설정에서 프로필에 표시해둔 '블로거' 표시가 프로필 하단에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