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블루투스 에어팟 연결하는 방법

윈도우10 블루투스 에어팟 연결하는 방법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맥북프로인데, 가끔씩 인증서 문제로 부트캠프를 통해 윈도우10으로 재부팅을 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강의도 종종 듣고 있는 가운데 에어팟 연결이 필수라 생각하여 오늘은 노트북 윈도우10 환경에서 에어팟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해 드릴게요. 아주 간단하지만 필수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부가적으로 맥북프로에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 10 설치는 링크로 포스팅 아래에 남겨 두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노트북은 전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노트북의 종류와는 상관없고 윈도우10만 설치되어 있으면 블루투스 연결 설정을 통해 어디서든 간편하게 에어팟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샘플로 맥북프로에서 윈도우 10을 부트캠프로 설치하여 에어팟 연결하는 모습을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알려드릴게요!!

     

     

    노트북 윈도우10 블루투스 설정 모드

    우선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는 노트북(컴퓨터)의 검색창 또는 모니터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블루투스 설정 바로가기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클릭 하여 들어 가 주세요.

     

    윈도우10에서 화면 하단에 블루투스 아이콘은 위의 이미지처럼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면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Bluetooth 장치 파란색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블루투스 창치추가(A)

    윈도우10 모니터 화면 왼쪽 하단에 검색을 통해서 진입하는 것 보다는 이렇게 블루투스 아이콘을 클릭해서 직접 블루투스 장치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장치는 에어팟 뿐만 아니라 마우스 이어폰 등등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따라서 연결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장치는 이 접근경로로 진입하시면 되겠죠 ^^

     

     

     

    블루투스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탭에서  + 플러스 표시가 있는 기타장치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위 이미지처럼 블루투스는 켬(활성화) 상태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혹시 블루투스 켬 상태가 아니라면 버튼을 미리 클릭해서 파란색으로 만들어 주세요.

     

     

     

    윈도우10 에어팟 디바이스 추가

    윈도우10 에서 블루투스 디바이스 추가는 크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블루투스(마우스, 키보드, 캠, 오디오 및 기타유형의 블루투스 디바이스)와 두번째는 무선 디스플레이 또는 도크 , 세번째는 기타 모든 디바이스로 분류가 되는데, 윈도우10 에어팟 블루투스 연결 방법은 첫번째 항목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블루투스 디바이스 추가를 하는 과정에서 모니터화면에서 "디바이스가 켜져 있고 검색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라는 문구가 생성되면서 노트북 근처에 있는 켜져 있는 모든 블루투스 장치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에어팟은 뚜껑을 닫은 체로, 에어팟 케이스 뒷면에 있는 동그라미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 상태를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 최소 3초정도 계속해서 누르고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그러면 바로 윈도우10 환경에서 헤드폰(오디오) 라는 검색결과가 나타나게 될 것이고, 마우스로 그것을 직접 클릭해 주세요. 이때 검색결과가 전혀 나타나지 않는다면 처음부터 다시 블루투스 장치검색 작업을 다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대한 에어팟은 노트북 가까이에 위치해 주세요.

     

     

     

    이미 에어팟에 저만의 고유이름을 설정해 놨기 때문에, Alex의 에어팟 ❤️ 으로 검색결과가 최종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에어팟 이름변경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 남겨 둘게요^^ 이 작업도 꼭 해보세요! 

     

    [애플 Mac IOS] - 에어팟 이름 바꾸기(이모티콘넣기)<---

     

     

     

    윈도우10 블루투스로 에어팟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디바이스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고 현재 연결된 음악란에 자신으 에어팟이름이 표시 됩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언제나 건강관리 유념하세요 ^^

     

    [애플 Mac IOS] - 맥북 윈도우 전환 초간단 방법

     

    맥북 윈도우 전환 초간단 방법

    맥북 윈도우 전환 초간단 방법 맥북 OS에서 윈도우 window OS로 전환하는 초간단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우선 전제조건으로 맥북 환경에서 부트캠프를 통하여 윈도우OS 설치가 완료되어어

    holicgrapher.tistory.com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