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맛집 북촌손만두 추천메뉴 만두국 튀김만두

오늘 오후까지만 해도 영상의 비교적 따뜻한 날씨였는데, 저녁을 기점으로 찬 바람이 거세게 불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기온은 다시 영하권으로 떨어졌네요. 영하5도 ㅠㅠ 체감온도는 바람 때문인지 더 낮은 것 같습니다. 찬바람 그리고 추운 날씨에는 만두국이 땡기는 날이에요. 지나던 길에 동대문맛집으로 유명한 북촌손만두 매장을 찾아 만두국과 튀김만두를 먹었어요. 다행이 방문한 시간은 저녁 8시경이라서 1시간 정도는 여유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2020년도는 한해 동안 지속적으로 우울한 한해 인 것 같아요. 12월 연말 주말 금요일밤인데도 불구하고 거리에는 사람들이 없었어요. 물론 사회적거리두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갑자기 추워진 날씨도 한 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9시 이후로는 매장내 취식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9시 이후로는 왠만하면 바로 집으로 귀가를 하시기 바랍니다.

     

     

     

    동대문 북촌손만두 위치와 가는 법

    북촌손만두 동대문은 총 2곳이 있습니다. 북촌손만두 동대문종합시장점과 북촌손만두 동대문역사문화공원점 두 곳이에요. 제가 방문한 곳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점이고 위치는 지하철2호선과 4호선 그리고 5호선 환승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4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나온 길을 따라 30미터 정도만 앞으로 걸어 나오시면 올리브영 가게가 보일거에요. 그 바로 왼쪽 골목길 초입부에 위치하고 있어요. 

     

     

    북촌손만두 가는법

    https://place.map.kakao.com/16038077

     

    북촌손만두 동대문역사문화공원점

    서울 중구 장충단로 249-10 (을지로6가 18-137)

    place.map.kakao.com

     

    북촌손만두 동대문역사문화공원점 상세안내

    주소 :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249-10번지 1층 /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지하철2호선,4호선,5호선) 14번 출구에서 도보로 130m미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업시간 : 10:30분~06:30분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별 확인필요 / 9시이후는 포장만 가능) 동대문의 상가의 특성상 새벽까지 운영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정 넘어 동대문쪽을 지날 때면 항상 찾는 곳이기도 해요. 

     

     

     

    북촌손만두 집에서는 만두 이외에도 여러가지 분식류를 드실 수 있습니다. 냉면, 칼국수, 떡국 등 겨울철에는 특히 떡국과 떡만두국을 많이 먹는 것 같아요. 참고로 비빔냉면도 정말 맛있습니다. 

     

     

    동대문맛집으로 유명해 지면서 많은 연예인들 뿐만 아니라 유명인사들이 다녀간 흔적이 북촌손만두 매장 곳곳에 이렇게 사인으로 남겨져 있네요. 헨리 사인이 심플하면서 귀엽게 세겨져 있네요. 

     

     

     

     

    동대문맛집 북촌손만두 메뉴

    북촌손만두 메뉴는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삭사류(주로 면류)와 만두류인데요, 두가지 종류를 나눠서 한번 정리 해 봤습니다. 떡국 역시 면류에 포함해서 정리 하였으니 참고 하시길 바랄게요!!

     

     

     

    북촌손만두 면류 메뉴

     

    1. 북촌만두국 : 7,000원

    2. 북촌국시 : 5,000원

    3. 떡국 : 5,500원

    4. 북촌칼국수 : 6,000원

    5. 북촌멸치칼국수 : 6,000원

    6. 북촌얼큰만두국 : 7,000원

    7. 짬뽕칼국수 : 7,500원

    8. 짬뽕만두국 : 8,000원

    9. 북촌피냉면 : 6,000원

    10. 북촌냉만두국 : 6,500원

    11. 북촌비빔국시 : 6,500원

    12. 냉국수 : 5,500원

     

     

     

     

     

     

    두번째로 북촌손만두 메뉴중 만두류만 가격과 함께 정리 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북촌손만두 대표 만두메뉴는 단언컨대, '튀김만두' 라 생각합니다. 완전 바삭한 겉부분과 더르게 속은 야채와 고기가 아주 부드럽습니다. 꼭 한번 드셔 보세요!!

     

    동대문 북촌손만두 만두메뉴 정리

     

    1. 찐만두(김치/고기) : 4,000원

    2. 튀김만두 : 4,000원 강력추천

    3. 굴림만두 : 5,000원

    4. 새끼만두 : 3,500원

    5. 새우만두 : 3,500원

    6. 새우튀김만두 : 3,500원

    7. 갈비만두 : 4,500원

    8. 모듬만두 : 9,000원

    9.북촌큰모듬 : 13,000원

    10. 신 국물만두 : 5,500원

    11. 만두곰탕 : 7,500원

     

     

     

     

     

     

    기본적인 밑반찬은 테이블마다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바로 접시에 덜어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깐장은 꼭 식초와 섞어서 만두에 찍어 드세요! 식초가 들어가면 새콤해져서 만두 맛이 더 살아 납니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테이블 마다 투명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매장내에서 앉을 때 왠만하면 한칸씩 띄어 앉기를 하면 더욱 안전 학겠죠 ^^ 음식을 기다리면서 북촌손만두가 어디에서 부터 시작했는지 궁금해서 잠깐 서치해 봤습니다.

     

    함경남도 함흥에서 '이씨만두'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하네요. 6.25전쟁으로 월남을 하여 현재의 강원도 속초시에서 맏며느리를 거쳐 현재는 3대째 이어 오고 있다고합니다. 본점은 종로구 인사동에 있어요. 이제는 대한민국 대표 수제만두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튀김만두의 누적판매량이 무려... 4천7백만개를 돌파 하였네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먹어본 셈이니 유명할 만 하죠. 북촌손만두 3개 대표메뉴를 홈페이지에서 긁어 왔습니다. 튀김만두, 피냉면,만둣국은 꼭 한번 드셔 보세요 !!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현재 가까운 북촌손만두 지점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남겨둘게요.

     

    북촌손만두 가까운매장 찾기 <-----

     

     

     

    북촌손만두 튀김만두 1인분에 3개가 나옵니다. 1개의 가격은 1330원 정도인데, 크기가 굉장히 큰 사이즈에요. 일반적으로 먹는 냉동만두의 야가 3배 크기는 족히 됩니다. 사진과 실물 사이즈는 완전 차이 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

     

     

    북촌손만두 튀김만두의 강점은 식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겉이 바삭하다 못해 딱딱하다는 표현의 더 정확할 거에요. 과자처럼 바삭함을 느끼는 동시에 만두속은 야채와 고기가 섞여 있는 부드러움 식감을 동시에 맛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인데 후라이펜으로 조리하지 않는 것 같아요. 

     

     

     

     

    튀김만두 한 입 맛보는 찰나에 만두국이 나왔네요. 만두국 주문을 할 때 떡도 많이 넣어 달라고 따로 요청하면 떡만두국 처럼 즐길 수 있습니다. 인심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동대문 북촌손만두 집에 방문하게 된다면 꼭 이렇게 따로 요청을 해 보세요 ^^

     

     

     

     

    북촌손만두 만두국의 비결은 사골국물에 있습니다. 일반육수로 조리하는게 아니라 사골육수라서 만두국 한그릇만으로도 든든한 한끼를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기온이 많이 떨어지는 날씨에는 이것만한 별미가 없는 것 같아요. 

     

     

     

    이번 주말에는 가까운 북촌손만두 집으로가서 만두국과 튀김만두 꼭 한번 드셔 보세요 !!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마지막까지 건강관리유념하시고 감기 조심 하세요 !! 지금까지 동대문맛집 북촌손만두 추천메뉴 만두국과 튀김만두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