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영양제로 불면증 치료했어요(TEI-mg plus)

평소 수면장애가 일반인보다 심해서 불과 한달 전까지만 해도 극약처방으로 스틸녹스를 처방받아 자기 전에 항상 복용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수면제처방만 무려 6개월 정도 받았기 때문에 약간의 의존성이 생겨서 수면제없이는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했던 나날들이었어요. 그러다 친구 의사와의 깊은 상담 끝에 마그네슘 영양제를 추천 받아 2개월간 복용을 하고 난 뒤 이제는 남들처럼 숙면을 취하고 있는 중입니다. 평소 조금 예민한 성격 때문인지 스트레스를 쉽게 받는 체질이라 부족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 일에는 많이 둔했던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꾸준한 마그네슘 영양제 섭취가 얼마나 불면증 치료에 좋은 것인가에 대해서 솔직하고 직접 2개월간 복용하고 난뒤의 모습에 대해서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물론 영양제 하나만으로는 절대 불면증 극복을 할 수 없습니다. 그에 따르는 기본적인 생활습관이 생겨야 하고 더불어 노력 역시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제가 불면증 극복을 한 사례를 경험을 통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불면증이 지속되는 원인

    현대인의 고질병이라고 불리는 것들 중에 당뇨병과 고혈압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수면장애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의 원인이 크게 2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것은 '콜티졸'이라는 호르몬과, 핸드폰 화면 빛에 섞여 있는 '블루라이트' 입니다. 콜티졸 이란 것은 흥분 했을 때 일어나는 신체의 반응을 이야기 하고, 블루라이트는 평소 생활 습관과 아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죠. 이와 관련된 정보는 절친인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얻은 결과입니다. 

     

    콜티졸의 분비

    첫번째. 콜티졸이라는 호르몬은 쉽게 이야기 하다면, 스트레스 호르몬이라고 불립니다. 악한감정 또는 흥분을 했을 때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와 관련된 호르몬이기 때문에 쉽게 화를 표현한다거나 또는 친구와 싸워서 흥분된 감정이 하루종일 지속될 경우 콜티졸의 분비가 아주 많이 이러 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콜티졸은 수면에 방해를 이르키는 물질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지속이 될 경우 수면장애 즉 불면증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죠. 

     

    마음의 병이라고 정의를 내리고 싶습니다. 모든 것이 마음에서 일어난 다는 것... 저 역시 그랬습니다. 스트레스를 쉽게 받는 예민한 성격일 수록 콜티졸 분비가 일반인에 비해 많아지게 되고 그것이 축적이 되어 자신도 모르게 수면장애와 불면증으로 이어진다는 것. 사실 이러한 이론을 인지하고 있어도 마음을 고쳐 먹는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만, 그렇다고 무방비 상태에서 간과해서도 안 되는 일입니다. 편안한 마음에서부터 배려하고 흥분도를 가라앉혀야 콜티졸의 분비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자기전에 시청하는 유튜브는 독약

    블루라이트(Blue Light)라는 용어를 들어 본적 있으신가요? 일반 형광등에서도 블루라이트가 나옵니다. 이 빛을 오랫동안 쐬고 있는 상태가 되면 우리 '뇌'는 아직 '낮'으로 인식을 한다고 합니다. 밤인데도 말이죠.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은 블루라이트가 나오는 전자제품이 바로 핸드폰 입니다. 일반 컴퓨터 화면보다 많습니다.  특히 자기 전에 심심해서 유튜브를  시청하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날을 샌 적이 있다면 바로 이 블루라이트 때문에 그런 것이에요.

     

    지속적인 블루라이트는 시력저하는 물론 멜라토닌(수면유도 호르몬) 수치 저하를 일어키는 주범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밤이되면 일정한 멜라토닌 호르몬이 분비가 되어야 정상인데, 이 블루라이트가 이를 억제하고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뇌 작동에 오류가 생겨 여전히 대낮으로 인식을 하고 있다는 것이죠. 


    좋은 생활습관과 마그네슘 영양제 섭취

    이제 불면증에 대한 원인을 정확하게 아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모든 것이 누적되어 있던 잘못된 생활 습관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저 역시 깨달았지만, 습관을 하루 아침에 바꾸기란게 여간 힘든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특히 저 처럼 오랫동안 불면증으로 인한 수면제 처방을 받은 사람은 더욱 그럴것이구요. 하지만 꾸준하게 실천하는 좋은 생각과 화를 내지 않는 습관은 연습을 통해 누구나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저 역시 스트레스를 잘 받지 않을 려고 노력을 하고 있구요.

     

     

    3개월 전부터 헬스장을 등록하여 하루 1시간은 무조건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바이오리듬부터 맞추는 연습이 필요 하다는 권고와 함께 하루 한번은 숨이 찰 정도의 유산소운동이 병행되어야 한다는 것도 조언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땀을 흘리고나면 스트레스가 조금 해소가 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들기 시작하면서 부터 하루하루에 활력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마그네슘 영양제 TEI-mg 섭취

    마그네슘 영양제는 친구의사와 직접 상담을 통해 병원에서 구할 수 있는 영양제로 추천을 받아 섭취를 하였습니다. TMC 마그네슘도 있지만, TEI 마그네슘으로 처방받은 이유는 비티만B6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이걸로 선택을 받았습니다. 마그네슘의 효능은 다들 아시겠지만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이 불면증 극복에 도움이되는 근본적인 이유는 바로 '신경안정'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포스팅 초반에도 언급한 바 있는 스트레스 즉 흥분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영양제이기 때문에 평소 음식으로는 100% 흡수를 시키지 못하는 특성때문에 꼭 영양제로라도 섭취가 필요한 이유 입니다. 저 처럼 예민한 성격으로 평소 스트레스를 잘 받는 타입이라면 필수 영양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뒤늦게 이 사실을 알고 조금 후회하기도 했어요. 진작 부터 섭취해야...

     

     

    마그네슘의 소화와 흡수는 소장에러 이루어지는데 능동적 흡수와 수동적 흡수가 모두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일반 식이요법으로의 신체에서 흡수되는 마그네슘은 50%정도 밖에 안됩니다. 능동적으로 혹은 수동적으로 흡수가 일어난다는 것은 마그네슘이 비교적 덜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할 때에는 신체에서 75%가 흡수가되고,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할 때에는 신체에 흡수되는 농도는 25%에 불과하다는 것이죠. 참고로 마그네슘 함유가 많은 요리는 아래 팁 란에 남겨 둘게요. 

     

    마그네슘 함유량 음식 팁(TIP) : mg/100g

     

    1. 호박씨 조미한 요리 100g당  마그네슘 530mg 함유

    2. 멸치 100g당 마그네슘 514 mg 함유

    3. 볶은 참깨 100g 당 마그네슘 360mg 함유

    4. 아몬드 조미한 것 100g 당 마그네슘 270mg 함유

    5. 땅콩버터 100g당 마그네슘 180mg 함유

    6. 기타 : 호도,유부, 코코아, 대두 등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의 1일 섭취 권장량 350mg

    미국의학협회 식품영양위원회의 하루 마그네슘 권장량은 350mg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는 사람마다 체내 요구량을 측정하기는 아직은 어렵습니다.  TEI마그네슘은 총 90정으로 1알이 마그네슘 740mg이 있습니다. 1일 1회 2정을 복용하게 될 경우 총 1,480mg를 복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바로 위의 계산대로라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였을 때 체내에서 25%의 마그네슘이 흡수된다는 계산이기 때문에 1일 권장섭취량에 도달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은 마그네슘을 과다복용 (보통 350mg 이상이 기준임)을 할 경우 신체에 큰 이상징후가 없는 사람도 있지만 초기증상으로 설사를 할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섭취 권장량은 꼭 내과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신장' 기능에 안 좋으신 분들에게는 저혈압 및 두통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마그네슘 영양제만 꾸준히 복용을 해도 평소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부족함이 없다는 결론으로 도달하게 됩니다. 저의 수면장애 즉 불면증의 원인이기도 했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다는 것.  현재는 2개월째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일 섭취를 하였고 현재는 수면제 처방을 받지 않고도 제 시간되면 수면을 취할 수 있는 단계까지 와 있습니다^^

     

    한파가 와도 헬스장은 꾸준히 다니고 있습니다. 대신 요즘에는 시국이 안 좋기 때문에 낮에 운동을 하고 있고요. 

     

     

     

     

    오늘은 수면장애의 근본적인 원인과 함께 마그네슘 영양제로 불면증까지 극복한 이야기를 해 드렸습니다. 평소 저와 비슷하신 분들도 좋지만 하루 한번은 꼭 마그네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