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표맥주 파는곳 CU편의점

오늘은 드디어 말표맥주를 겟하는 날입니다. 말표맥주를 구하기 위해서 매일 3~4곳의 편의점을 들러 맥표맥주가 있는지 없는지 물어보고, 종업원에게 언제 입고가 되는지를 물어 본게 언 2주가 다 된 것 같네요. 편의점 종업원도 특정날짜가 정해져 있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금 특이한 것은 수량이 한번 입고가 될 때 한 편의점 당  1팩(6개)씩만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것 역시 판매전략인가 싶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아직 수제맥주 전문 기업이 아니다보니 공급하는 양이 한정적이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어찌 되었던 오늘 드디어 말표흑맥주 1캔을 구입 했습니다. 여느때와 같이 자주 찾던 편의점 입구 유리넘어로 맥주가 전시되어 있는 냉장고를 바라고면서 말표맥주의 상징 말 대가리(대가리는 동물의 머리를 일컫는 순수표준어 입니다^^; ) 가 그려져 있는지 확인하던 찰나에 희미사진으로만 봤던 말그림이 반쯤 보여서 빛과 같은 속도로 편의점 문읠 박차가 들어 가서 1캔을 구매 했습니다!!

     

     

    말표맥주 파는곳 편의점

    말표맥주는 파는 편의점은 CU편의점 입니다. 다른 편의점에서는 구매할 수 없고 오로지 CU편의점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두약 브랜드 말표와 스퀴즈 브루어리가 협업을 하여 출시 한달만에 100만개가 팔렸다고 합니다. 저 역시 한달전부터 구매를 하기 위해서 매일 CU편의점을 들렀던 경험이 있습니다. 

     

    말표흑맥주 1캔의 가격은 3,500원 입니다. 4캔을 동시에 구매할 경우 1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캔의 용량이 500ml이기 때문에 무조건 4캔을 구매하는게 이득이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말표맥주는 한번에 4캔을 구매하기가 어렵기 마련이죠. 제가 구매할 때에는 마지막 1캔이 남았었습니다. 운이 좋은 것 같네요~

     

     

     

    그래도 CU편의점에서 500ml 맥주는 국산맥주끼리 교차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말표흑맥주 1캔과 다른 국산맥주 3캔을 동시에 구매를 하여 말표맥주 1캔 포함 총 4캔의 국산맥주를 선택하여 1만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어차피 맥주는 마셔야 하는 나이니까요 !!

     

     

     

    국산맥주 말표맥주는 흑맥주

     

    말표맥주는 가장 큰 특징은 '흑맥주'라는 것입니다. 사실 요즘 마실만한 흑맥주가 없던 참이었는데, 그것도 국산맥주에서 흑맥주가 만들어졌다는게 뿌듯하기도 하고 좋습니다. 흑맥주로는 부동의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일랜드 기네스가 유명합니다. 하루 1천만잔 이상 마셔진다고 하니가 기네스북에 올랐다고 하죠.

     

     

    이제부터 흑맥주는 국산맥주 말표맥주가 한국에서는 대항마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 공급량이 현저히 부족한 현상을 극복해야 하는 숙제가 남아 있긴 합니다. 어쩌면 말표맥주의 판매전략일 수도 있다는 생각도 잠시 해봤지만, 어찌되었던 하루 빨리 물량공급에 속도를 붙혀 줬음 하네요.

     

     

     

    말표맥주의 두번째 장점은 국산 수제맥주 (Craft Beer) 입니다. 수제맥주가 훨신 더 맛있고 깊이 있는 것은 알고 계시죠^^? 그리고 기존 한국맥주의 톡 쏘는 청량감보다는 정통 유럽식의 부드럽고 진한맛이 일품입니다. 유럽 체코(프라하)를 방문하게 되신다면 꼭 현지 맥주를 한번 마셔보세요.

     

    맛은 둘째치고 목으로 넘어가는 부드러움을 절대 잊혀지지 않을 거에요. 말표흑맥주가 바로 그런 유럽식 부드러운 맛이 느껴 집니다.알콜 농도가 4.5도로 일반 맥주와 비슷한 수준이긴 한데, 부드러운 느낌 때문인지 알콜 도수가 조금 낮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마실 때 참고 하세요.

     

     

     

    죄송합니다...개인적인 취향이 맥주를 가끔 텀블러에 가득 체워서 마시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 텀블러는 정확히 500ml 용량이기 때문에 가득 체워서 마시게 되면 정말 간편합니다. 그리고 유리잔으로도 종종 마시긴 하지만, 텀블러로 마시면 뭔가 고급맥주 마시는 느낌이 들어서 가끔 이렇게 마십니다 ^^  그리고 텀블러 뚜껑을 완전히 닫지는 않고 오픈한 상태로 마십니다. 

     

     

     

    그리고 혹시나 한번에 다 마시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게 되면 맥주가 담긴 텀블러 뚜껑을 완전히 밀봉시켜 놓은 다음 냉장고에 보관하면 다음날 마셔도 처음 맥주 캔을 오픈했을 때 보다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유지가 됩니다!!  처음에 조금 성급하게 맥주를 따 버려서 거품이 평소보다 많이 생겼네요. 30초정도 지나면 거품은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한번에 가득 체워 볼게요. 

     

     

     

    오늘은 기분 좋게 잘 수 있겠네요^^  말표흑맥주를 마시고 리뷰를 했으니까요.  지금까지 CU편의점에서만 구매가능한 말표맥주 흑맥주 파는 곳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단언컨데 국산수제맥주 중 최고의 맛이라 자부 합니다.

    [ 함께보면 유익한 추천 콘텐츠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